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팁/중고차 서비스

엔카 수입차 보증 가격 단점 가입방법 보증범위(+하루 3,000원!)

by $(@*★ 2020. 11. 30.

수입 중고차를 구매하기 앞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가격? 세금? 연비? 아니죠. 바로 수입차의 어마어마한 수리비 입니다. 

 

그동안 수입차 오너를 꿈꾸며 굳은 결심을 했음에도 실제 중고 수입차를 구매하려고 하면 혹시라도 예상치 못한 수리비 폭탄을 맞게 될까봐 많은 사람들이 결국 국산차로 아쉬운 결정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 인데요. 

 

이번 글을 끝까지 읽고 수입 중고차 구매를 긍정적으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엔카 수입차 보증 서비스

엔카닷컴 엔카보증 수입차는 하루 이용료 약 3,000원으로 최대 1년/2만km 내 엔진과 미션 등 핵심 부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차를 구매하면 3년 또는 6만km의 범위 내 신차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데요.

 

최대 1,200만원 한도 내 무제한 보증 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프리미엄 수입차 정비 브랜드인 마일레(Meyle) 오토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160여가지 항목에 대한 정밀점검 서비스가 무상 제공됩니다. 그리고 전문 진단 장비를 통해 차량 점검부터 수리 그리고 정비까지 제공합니다.

 

게다가 자체 수입차 부품을 생산하는 독일 마일레 본사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 좋은 보증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증 범위와 가격

엔카 수입차 보증은 보급형 상품인 라이트 Lite 그리고 프리미엄 Premium 으로 구분됩니다. 

[엔카보증 라이트 Lite]

엔카보증 Lite는 핵심 부품만 취급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엔진, 미션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오일펌프, 메인 베어링, 타이밍 체인, 흡/배기 매니폴드, 엔진오일쿨러 뿐만 아니라 토크컨버터, 부싱, 밸브 바디 등 자동차의 핵심 부품에 한하여 보증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엔카 수입차 보증 가격은 6개월/1만km의 경우 경형, 소형 자동차는 80만원 준중형 자동차는 110만원 대형 자동차는 160만원의 보증 이용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1년/2만km의 경우 경형, 소형 자동차는 110만원 준중형 자동차는 160만원 대형차는 230만원입니다.

[엔카보증 프리미엄]

엔카보증 프리미엄은 준 신차보증 서비스에 근접할만큼 넓은 범위를 제공하는데요. 엔진, 미션 뿐만 아니라 일반 부품 그리고 제동장치까지 160여가지 부품이 포함됩니다.

 

ECU, 고압펌프, 등속조인트, ABS모듈, EPB(전자식 주차브레이크), 쇽업쇼바 등 Lite보다는 더 마음 놓고 편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엔카보증 프리미엄 가격은 6개월/1만km 기준 경/소형 120만원 준/중형 160만원 대형 220만원이고 1년/2만km 기준 경/소형 170만원 준/중형 220만원 대형 310만원입니다.

 

*엔카 보증 라이트 Lite, 프리미엄 차종별 보증 구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꼭 가입해야 할까??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구매하려는 차량의 신차보증 기간이 남아있다면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고차 구매 후 보증이 만료되기 전까지 정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최대한 점검을 받아 차량 컨디션 관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신차 보증 기간이 만료되었더라도 중고차 정비 경험이 있거나 동호회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만 있다면 다양한 사설 센터를 통해 어렵지 않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엔카 보증 서비스를 추천드리는 대상은 차량 정비 지식, 경험이 없거나 혹시 모를 어마어마한 수리비 폭탄을 맞을까봐 불안하신 분들 입니다.

 

실제로 중고 수입차를 구매하고 생각치 못한 이상 증상으로 많은 지출을 하게 되는 경우 있기 때문이죠.

 

SK엔카 VS 케이카(KCAR) 차이점 서비스 비교*정확히 알고 구매하세요.

 

SK엔카 VS 케이카(KCAR) 차이점 서비스 비교*정확히 알고 구매하세요.

국내 중고차 거래 양대산맥은 SK엔카 그리고 케이카(KCAR)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중고차 구매를 위한 두 회사의 서비스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글 읽기에 앞서 에디터인

car-finder.tistory.com

중고차도 환불 된다고? 중고차 구매 직접 타보고 결정하세요

 

중고차도 환불 된다고? 중고차 구매 직접 타보고 결정하세요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5,0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해도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최소 수백만원부터 수천만원에 달하는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환불이 안된다?? 이해가

car-finder.tistory.com

엔카 수입차 보증 장단점

엔카 수입차 보증 장점은 보증 서비스를 가입했지만 실제로 보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만기가 되면 결제금액의 50%의 정비바우쳐가 증정된다는 점입니다.

 

보통 보증 서비스의 경우 이용을 하든, 안하든 만기가 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게 일반적인데요. 이용료의 절반에 해당하는 바우쳐를 지급받을 수 있으니 추후 정비를 받을 때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필요에 따라 라이트, 프리미엄 상품으로 구분하여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엔카 수입차 보증 대상 차종은 대부분 엔카의 정비소를 통해 진단을 받은 상대적으로 차량 컨디션이 좋은 차량들이라는 것이죠.

엔카 수입차 보증 단점다소 비싼 서비스 이용료 입니다.

 

케이카(K카) 워런티의 경우 유사한 보증 범위를 갖는 수입 대형차 KW12 가격은 296만5천원이고 서비스 한도액도 300만원 높은 1,500만원 입니다.

 

엔카 수입차 보증 가격은 케이카 보증 가격보다 더 비싸고 한도금액도 조금 적습니다.

 

그리고 전국 47개의 마일레 오토 서비스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데 대부분 수도권에 몰려있어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카(KCAR) 중고차 보증 워런티 KW,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고??

 

케이카(KCAR) 중고차 보증 워런티 KW,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고??

자동차 신차 보증 서비스가 중고차를 구매해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심지어 보증기간이 종료된 차량에도 해당이 된다면 어떨까요? 만약 보증이 지난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고 있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의 한마디

차라리 브랜드 인증 중고차 사는게 나을수도..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