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현대셀렉션 가격 장점 단점 차종 이용방법(+벨로스터N)

by $(@*★ 2020. 12. 9.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무조건 취득세, 공채(채권), 소득세, 지방소득세 등을 납부해야 합니다. 게다가 1년마다 자동차세를 내야 하고 또 자동차를 운행하며 발생하는 유류비, 정비료 등 추가적인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장기렌트를 하기엔 최소 3년이라는 약정기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중간에 다른 차량으로 교체한다거나 해지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교체는 당연히 불가능하고 해지하게 된다면 위약금 등 경제적인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현대 자동차의 자동차 공유 서비스 '현대 셀렉션' 입니다.

 

이미 최근 기아플렉스, 제네시스 스펙트럼, 카로(CARO)에 대해 소개드린 적이 있는데요, 다음 글을 참고하신다면 더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기아플렉스(KIA FLEX) 차종 가격 장단점(+카니발리무진)

 

기아플렉스(KIA FLEX) 차종 가격 장단점(+카니발리무진)

자동차 렌트의 개념을 넘어선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제네시스 스펙트럼, 카로(CARO) 등을 비롯하여 소유하지 않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많은 관심

car-finder.tistory.com

제네시스 스펙트럼 구독 가격,구독 방법, 장단점

 

제네시스 스펙트럼 구독 가격,구독 방법, 장단점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스펙트럼에 대해 아시나요? 차량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 정비나 세금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차종을 타볼 수 있는 새로운 제네시스의 새로운 서비스 인데

car-finder.tistory.com

수입차 구독 서비스 카로 CARO 차종 요금제 이용방법

 

수입차 구독 서비스 카로 CARO 차종 요금제 이용방법

얼마 전 제네시스 모델을 소유하지 않고 구독할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수입차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제

car-finder.tistory.com

현대셀렉션이란?

현대셀렉션이란 현대자동차의 차량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차에서는 현대셀렉션을 자동차를 스트리밍 한다라는 재미있는 비유를 하기도 했는데요, 그럼 자세한 서비스 소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통혜택]

 

현대셀렉션의 장점은 선납금/위약금이 없습니다. 따라서 비싼 보증금을 낼 필요도 없고 최소 한 달만 지나고 나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기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킥고잉 1,000원 할인권 20매, FLO 무제한 듣기 1개월 1매, 마카롱 택시 50,000원 할인팩 또는 티맵택시 5,000원 할인권 4매, 아이파킹 3,000원 주차 할인권 5매 제공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대 택 2)

게다가 자동차 공유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인 차량 교체가 최대 2회까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랜저를 타다가 싼타페를 탈 수 있고 팰리세이드까지 탈 수 있습니다.

 

 

추가로 추가 운전자 지정이 최대 2명까지 가능해 꽤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어떤 상품을 이용하여도 주행거리 제한이 없다는 점

 

그리고 자동차세, 정비에 대한 비용이 모두 월 구독료에 포함되어 각 종 세금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현대셀렉션 레귤러팩

현대자동차 현대셀렉션 상품은 레귤러팩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총 3가지 패키지 상품이 있습니다. 상품 종류에 따라 추가 운전자 지정, 차량 교체 회수, 이용 가능 차종이 다르니 다음 표를 자세히 읽어보세요.

 

 

[베이직(BASIC)]

현대셀렉션 레귤러팩 베이직(BASIC) 상품의 월 요금은 59만원 입니다.(부가세 포함)

 

이용 가능 차종은 아반떼, 베뉴 2대로 조금 제한적인데요, 차량 교체도 불가능, 사용자 추가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월 렌터카와 동일하다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사실 자동차 공유 서비스는 최소 1대 이상의 차량을 교체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끼는 것이 특징인데 베이직 상품은 큰 매력이 없어 보입니다.

 

[스탠다드]

현대셀렉션 레귤러팩 스탠다드 상품의 월 요금은 75만원 입니다.(부가세 포함)

 

이용 가능 차종은 아반떼, 베뉴, 쏘나타, 투싼으로 총 4대입니다. 베이직 상품에서 쏘나타와 투싼이 추가가 된 것이죠. 차종이 추가된 것뿐만 아니라 특별한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차량 교체 1회, 사용자 추가 1명이 된다는 점인데요. 1달 동안 2주는 쏘나타를 타고 2주는 투싼을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명을 추가 운전자로 지정할 수 있어 내가 차량을 이용하지 않을 때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현대셀렉션 레귤러팩 프리미엄 상품의 월 요금은 99만원 입니다.(부가세 포함)

 

이용 가능 차종은 아반떼, 베뉴, 쏘나타, 투싼 그리고 그랜저, 팰리세이드, 싼타페 캘리그래피가 추가됩니다.

 

사실상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차량들이 모두 포함되었는데요. 다양한 라인업으로 진정한 자동차 공유 서비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겠네요.

 

 

게다가 차량 교체도 2회, 추가 운전자 지정도 2명이 가능해 가족들이 한 달 99만원으로 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평일에는 주운전자가 운전을 하고 주말에는 자녀가 이용하기도 하고 말이죠.

 

또 차량 교체도 2회 가능하기 때문에 그랜저를 타다가 싼타페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도 타보고 현대차의 플래그쉽 SUV인 팰리세이드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현대셀렉션 스페셜팩

현대셀렉션 레귤러팩의 차량 교체 2회도 부족한가요??

 

그렇다면 스페셜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대셀렉션 스페셜팩은 특정 차종에 한하여 48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레귤러팩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자라면 월 1회 50% 할인이 되기 때문에 아주 저렴한 금액이 이색적인 차량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셀렉션 스페셜팩 이용 가능 차종은 벨로스터 N, 넥쏘, 그랜드 스타렉스 어반 또는 팰리세이드입니다. 차종이 꽤나 매력적인데요.

 

특히 고성능 차량인 벨로스터 N과 수소차 넥쏘를 48시간 동안 약 7.5만원 또는 9만원에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현대셀렉션 이용방법

현대셀렉션의 모든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앱 다운로드->회원가입->차량예약->월 금액 결제->차량 딜리버리->차량 이용 및 교체->차량 반납의 순서로 이뤄지는데 현대 셀렉션 앱 내에서 이뤄지게 됩니다.

 

[가입조건]

현대셀렉션 가입조건은 만 26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입니다. 단 운전면허 취득일부터 1년 이상 경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 개인 또는 법인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현대차 구매 전 장기 시승을 통해 신중한 결정을 하고 싶은 분.

다양한 차종을 타보고 싶은 자동차 마니아.

단기간 동안 자동차가 필요하신 분.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