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2021 E클래스 하이브리드 PHEV 가격 연비 단점 제로백(+E300e)

by $(@*★ 2021. 3. 9.

 

메르세데스 벤츠의 대표 세단 E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출시된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코드명 W213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풀체인지급 외관 변화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E클래스 하이브리드 E300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친환경 차량에 해당되고, 국내에는 4MATIC 익스클루시브 단일트림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외관의 변화는 일반 E클래스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휀다에 메르세데스의 전기 모터를 가리키는 EQ POWER 뱃지 부착되었고 후면에는 E300 e 레터링이 붙어 일반 모델과의 차이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충전 소켓은 범퍼 우측에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외관의 변화는 풀체인지급 이지만 실내는 전기형의 완성도 높은 수평형 레이아웃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균형있는 실내의 대명사로 뽑힐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는 만큼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벤츠 E300e 장점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입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적용되어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등 최첨단 드라이빙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속도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감속을 하고 톨게이트 출구를 주행할 때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는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여 정체 구간에서 운전자의 피로를 감소시켜줍니다.

 

 

벤츠 E300e 탑재된 2,000cc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122마력의 전기모터 출력과 함께 합산출력 320마력의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까지 걸리는 시간은 5.7초 입니다.

 

순수 전기모드로 약 31km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130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퇴근 왕복 거리가 30km 이하이고, 여유로운 충전 환경이 제공된다면 사실상 유류비가 전혀 들지 않게 됩니다. 

 

 

연비는 휘발유 10.3km/L, 전기 2.5km/kWh로 효율적인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벤츠 E30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가격8,390만원 입니다.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단점협소한 트렁크 공간 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명성에 걸맞지 않는 수준의 품질을 볼 수 있는데요.

 

친환경 차량 개발에 대한 대응이 늦은 탓인지 사진처럼 계단식으로 구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프백이나 여행용 캐리어를 적재할 때 많은 불편함이 느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