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2021 아우디 더뉴 A5 스포트백 가격 단점 옵션 정리(+프리미엄)

by $(@*★ 2021. 5. 12.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콰트로 시스템의 안정적인 구동으로 국내에서 많은 판매를 보였던 차종입니다.

 

BMW 4시리즈 그란쿠페와 경쟁하는 모델이지만 사실상 판매량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의 A5 스포트백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쿠페형 세단의 시발점이 되었던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신형, 더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외관

더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2세대 A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A5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내면서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인데요.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며 더욱 감각적이고 강렬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넓어진 공기 흡입구와 크롬이 더해져 강인한 모습이고 후면부에서는 사다리꼴 모양의 테일파이프 그리고 변경된 범퍼 라인을 통해 차량을 더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아우디 A5의 진정한 매력은 낮은 루프라인과 곳곳에 적용된 캐릭터 라인으로 다져진 측면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9인치 5 스포크 파일론 스타일은 휠 하우스를 꽉 채우며 유려한 옆라인을 자랑합니다. 

 

더뉴 A5 스포트 백에도 아우디 시그니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 되었는데 전면부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디자인 요소 뿐만 아니라 최적의 하이빔 어시스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전면의 카메라를 통해 시속 60km 이상 속도에서 작동하여 야간 운전에서 높은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내

더뉴 A5 스포트백 실내 디자인 역시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떠오르는데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답게 럭셔리하면서 스포츠 감성이 넘치는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변화된 센터 콘솔을 기준으로 도엄 트림의 은은하게 빛나는 엠비언트 라이트와 곳곳에 담겨진 고급 마감재를 사용했습니다.

 

또 3 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 되었습니다.

 

편의사양

클러스터에 탑재된 버츄얼 콕핏 플러스12.3 인치 대화면을 제공하여 운전 중 간단한 조작 만으로도 내비게이션, 차량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A5 스포트백 버츄얼 콕핏 플러스>

 

또 센터페시아 위치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10.1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고 운전자 터치를 지원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 설정이 가능합니다.

 

<A5 스포트백 MMI 플러스>

게다가 전좌석 열선 시트, 1열 통풍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국산차 오너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주행 보조

더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에는 최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이 탑재 되었는데요.

 

차량과 보행자를 스캔하여 스스로 비상제동을 하는 프리센스 시티, 사각지대 차량을 경고하는 사이드 어시스트가 기본 제공됩니다.

 

 

그리고 반자율 주행이 가능한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앞 차와의 속도를 감지하여 가/감속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습니다.

 

출력/가격/연비

2021 더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라인업은 40 TFSI 콰트로,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두가지로 구성 되었는데요.

 

모두 2.0 리터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 되었고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11.3km/L, 제로백은 6.8 초, 최고속도는 시속 210km로 제한됩니다.

 

가격은 40 TFSI 콰트로 약 5,700만원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약 6,200만원에 출시 되었습니다.

 

콰트로 프리미엄에만 있는 옵션

A5 40 TFSI 콰트로, A5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탑재되는 옵션 차이가 꽤 큰 편입니다.

 

출고가 차이는 약 500만원 임에도 반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는 프리미엄 등급에만 제공됩니다.

 

 

게다가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자식 서스펜션 역시 기본 모델에서는 제외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등급에서는 전좌석 열선 시트, 1열 통풍 시트, S 라인 전용 범퍼가 장착 되었습니다.

 

만약 더뉴 A5 스포트백 구매를 고려한다면 더 다양한 품목이 포함된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E450 쿠페 달라진점 가격 단점 성능(+카브리올레)

완벽한 디자인으로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 E클래스 쿠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첫 출시부터 흠 잡을 것 없는 상품성으로 대표적인 4인

car-finder.tistory.com

 

BMW 5시리즈 523d 가격 단점 연비(+48V 하이브리드), 등급별 옵션 차이는?

BMW 5시리즈는 1972년 1세대 출시부터 현재 7세대 모델까지 무려 약 50년의 전통을 지닌 프리미엄 세단 입니다. E 세그먼트의 대표 세단으로 메르세데스 E클래스와 가장 근접하게 경쟁하는 모델입니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