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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제네시스 GV70 자동차세 연비 제로백 파워트레인(+런치컨트롤)

by $(@*★ 2020. 12. 30.

제네시스 GV70 마지막 편으로 연비, 자동차세,파워트레인에 대한 포스트 입니다. GV70의 가격, 실내, 편의사양 등에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GV70 디자인 외관 실내 후면 특징 색상(+스포츠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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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니뭐니해도 요즘 가장 핫한 차량을 뽑자면 제네시스 GV70 입니다. 외관부터 이미 디자인 끝판왕이라 불려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세련된 모습입니다. 과연 어떤 모습이고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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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안전 옵션 주행보조 ADAS(+반자율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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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의 제네시스 GV70 디자인에 이어 이번 글은 안전, 편의사양, 옵션, 주행보조 시스템에 대한 기능 정리입니다. 과연 제네시스의 최첨단 기술이 탑재되었다고 널리 알려진 가운데 어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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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

먼저 제네시스 GV70의 라인업부터 살펴보겠습니다. GV70은 2.2 디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GV80과의 급차이를 두기 위해서인지 6기통 3.0 디젤 엔진이 탑재가 되지 않았습니다.

 

G70 2.2 디젤과 같은 엔진입니다. 이 엔진의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지향하는 차량의 컨셉과 본다면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파워트레인(+제로백)

[3.5 가솔린 터보]

GV70의 최상위 라인업인 3.5 가솔린 터보의 출력은 어마무시 합니다.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의 성능으로 포르쉐 마칸과 유사한 출력입니다.

 

물론 브랜드 가치, 기술력, 퍼포먼스 측면에서 제네시스 GV70이 나란히 경쟁할 수는 없겠지만 출력과 토크 면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다는 점은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GV70 3.5 가솔린 터보를 구매하는 비율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차량의 스펙만으로 보자면 운전의 꽤나 재미있고 민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3.5 가솔린 터보 제로백은 무려 5.1초 입니다.

 

이는 제네시스에서 공식 발표한 자료로 국내 SUV 차량 중에서는 가장 빠른 차량이고 수입 차량들과 비교해도 슈퍼카를 제외하고는 최상위권에 위치할만큼의 기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차량의 가속성능을 극대화 하는 런치 컨트롤이 기본 적용되어 출력을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보다는 훨씬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보여지는 GV70 2.5 가솔린 터보입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신형 G80 2세대, GV80 등에 탑재된 스마트스트림 2.5 터보 엔진은 무려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로 고출력을 자랑합니다.

 

과거에는 300마력하면 고성능 스포츠카에만 해당하는 꿈의 숫자였는데 말이죠.

 

*에디터의 10초

개인적으로 GV70을 구매한다면 비록 4기통이긴 하지만 2.5 가솔린 터보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충분히 여유로운 출력 기반의 가속성과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연비를 생각한다면 말이죠.

 

아무리 펀드라이빙을 즐긴다고 해도 매일 차량의 성능을 최대치로 이용하는 오너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오너의 운전 성향이 와인딩을 즐기거나 드래그 등을 즐긴다면 애초에 SUV보다는 무게중심이 낮은 스포츠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2.2 디젤]

디젤 엔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주행거리가 많거나 시내주행이 많은 경우 선택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다른 가솔린 터보 엔진에 비하면 배기량도 더 낮고 연료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디젤 엔진이 갖는 강점인 강력한 토크도 빠질 수 없죠.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m 성능으로 엄청 우월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무난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에디터의 10초

기대했으나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은 GV80의 6기통 3.0 디젤 엔진이 제외되고 4기통 2.2 디젤 엔진이 장착된 점입니다. GV80과의 급차이를 고려했는지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수입SUV 수요를 일정 부분 끌어안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연비

제네시스 GV70의 연비는 타이어와 구동방식에 따라 조금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최고사양인 21인치 휠을 장착할 경우 기본 모델과 약 1km/L에 가까운 연비 차이를 보이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V70 디젤 2.2 2륜구동의 연비는 12.6~13.6km/L이고, 사륜구동방식의 연비는 12.0~12.9km/L입니다.

GV70 가솔린 2.5 터보 2륜구동의 연비는 9.8~10.7km/L, 사륜구동의 연비는 9.2~9.8km/L 입니다.

GV70 가솔린 3.5 터보는 사륜구동만 있으며 8.2~8.5km/L로 꽤나 기름을 많이 먹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험상 복합연비가 8~9km/L 일 경우 실제 시내 주행의 연비는 4~5km/L를 생각하셔야 되고 출퇴근길과 같이 정체가 심할 경우에는 3~4km/L도 예상해야 합니다.

자동차세

차량을 소유하게 된다면 누구나 매년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우리나라 자동차세 부과 기준은 배기량(cc) 입니다.

 

따라서 GV70 2.2 디젤 자동차세는 약 572,000원 GV70 2.5 가솔린 터보 자동차세는 약 650,000원 GV70 3.5 가솔린 터보 자동차세는 약 910,000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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