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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2021 모하비 가격 달라진점 단점 자동차세 연비(+반자율주행)

by $(@*★ 2021. 1. 12.

국내 SUV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기아자동차의 모하비가 2021년 연식변경 개선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하비의 경쟁차종이 없다고 해도 될만큼 가격대부터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2021년형 모하비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2021년 모하비의 외관이나 실내의 변화는 없습니다. 이미 균형적인 실내 레이아웃과 강인한 모습의 외관을 가지고 있는 모하비는 연식변경을 통해 편의성에 중점을 맞춘 것이죠.

외관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새롭게 추가된 최상위 트림 그래비티에 추가된 전용 휠,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전용 그릴 등이 적용되는 것처럼 트림에 따른 차이일 뿐 기본 모하비의 외관과 실내 레이아웃은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모하비 그래비티 알칸타랑 스티어링 휠, 암레스트, 엠비언트라이트>

개인적으로 모하비의 헤드램프가 모하비만의 아이덴티티를 돋보이게 하는 특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주간주행등만 보아도 모하비라는 것을 알 수 있을만큼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갖는 차량입니다.

2021 모하비 달라진점

 

2021년 모하비가 출시되면서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편의사양의 대폭 상품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고속도로주행보조2,HDA 2 탑재]

고속도로 주행보조2 기술이 탑재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조작을 통해 차로 변경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일정 속도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 근거리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기능으로 특히 장거리 주행이 많은 운전자들에게 빠져서는 안될 주요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역시 상품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했습니다.

 

내비게이션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은 고속도로 진입로나 출구의 곡선도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속도를 제어하는 기능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는 기능입니다. 

 

운전스타일 연동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은 운전자의 평소 주행습관, 주행성향 등을 분석하여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전방충돌방지]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방지하고 제동을 돕고 차로 변경 상황에서 맞은 편에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 후 회피 조향을 돕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차로 변경 상황에서 옆 차로의 선행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회피 조향을 돕는 측방-접근차 등을 통해 안전 기술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신형 헤드업디스플레이]

운전보조 시스템 뿐만 아니라 편의사양도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신형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되었는데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넓어진 크기와 도로의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통해 새로운 감성을 담아 내었습니다.

 

그리고 후석 승객 알림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습니다.

이 외에도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고 1열 도어에는 차음 글라스를 적용시켜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력 트림으로 알려진 마스터즈에서는 운전자 체형에 맞춰 사이드 미러,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기능도 적용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파워트레인

 

모하비의 가장 큰 장점은 튼튼한 프레임 바디 그리고 3.0 리터 6기통 디젤엔진이 장착된다는 점인데요. 4기통과 6기통의 주행질감은 큰 차이를 보입니다.

 

파워트레인 최고출력은 260마력, 최대토크 57.1kg.m에 자동 8단 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아주 여유있고 빠른 가속감을 자랑하여 훨씬 여유로운 가속감과 정숙한 실내 등 운전자의 주행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핵심 요소 입니다.

가격

 

2021 모하비는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플래티넘 4,869만원 마스터즈 5,286만원 그래비티 5,694만원으로 주력 트림으로 뽑히는 마스터즈의 경우 취등록세를 포함하면 약 5,500만원의 구매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다른 선택지가 굉장히 많아지지만 후륜구동 기반의 6기통 엔진이 장착된 SUV로 한정하자면 선택지는 모하비 그 다음은 1억원에 가까운 차량들 뿐이죠.

자동차세 및 연비

 

모하비는 모든 트림에 3,000cc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2021년 모하비 자동차세는 약 78만원이고 1년 선납할 경우 약 70만원의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연비는 구동방식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지만 9.2km/L~9.4km/L의 연비를 기록하는데요, 이는 보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의 차량 연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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