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기차량인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일렉시티 차량에 배터리 제조 불량으로 인해 자발적인 리콜이 진행됩니다. 그럼 해당 차량의 배터리 충전율 90%로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코나,아이오닉 일렉트릭
이번 현대차의 리콜은 일부 기간동안 생산된 배터리의 불량 문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배터리의 제조불량이 합선으로 이어져 차량 화재의 가능성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코나 일렉트릭, 전기버스 일렉시티 화재가 발생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차량에 탑재되는 배터리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현대차는 배터리셀 결함 문제 해결을 위해 자발적인 리콜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 자동차 리콜이란 자동차 제조사가 문제 해결을 위해 수리를 하여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리콜 대상 차량
이번 자발적 리콜 대상에 포함된 차종은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일렉시티 입니다.
- 코나 일렉트릭: 2018년 5월 11일~2020년 3월 13일 제작
- 아이오닉 일렉트릭: 2019년 5월 2일~2019년 11월 30일 제작
- 일렉시티: 2017년 11월 16일~2020년 3월 11일 제작
리콜 수리 방법
내 차가 리콜 대상 차량으로 확인이 되면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를 통해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리콜 수리 일정은 2021년 3월 29일부터로 자세한 예약 문의는 현대자동차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 가능합니다.
-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2-3488-0010
※ 내 차가 리콜 대상 차량인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 내차가 리콜 대상이라면 완전히 조치가 마무리 될 때 까지 충전 목표 배터리량을 90%로 낮춰야 합니다.
기본 100%으로 설정 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통해 90%로 꼭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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