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 출시일, 특징 정리

by $(@*★ 2021. 7. 5.

메르세데스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와 같은 독일 명차들과 나란히 경쟁을 하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의 디자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1세대 제네시스 G80 에서도 제네시스 스포츠 모델을 출시하며 더 넓은 공간과 6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스포츠 세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G80 이기도 한데요.

 

<G80 스포츠 1세대>

 

이번 공개된 2세대 G80 스포츠 모델은 1세대의 아성을 가뿐히 넘을만큼 더욱 공격적이고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2세대 G80 일반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한 모습인데요.

 

 

외관에는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인 크레스트 그릴을 강조한 전면부 모습과 프론트 범퍼에도 일반 모델보다 더욱 낮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구현 했습니다.

 

<제네시스 G80e>

게다가 블랙 베젤이 적용된 헤드램프를 통해 더욱 사나워진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G80  스포츠 측면부 모습은 일반 모델과 비슷하지만 20인치 사이즈의 대형 스퍼터링 알로이 휠이 장착 되면서 마치 아우디 RS7을 보는 듯한 강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2세대 G80 스포츠>

 

측면부 이어 후면의 모습에도 디퓨져가 장착되어 차량의 전고를 더 낮게 연출했고 트렁크 리드에도 크롬 라인을 적용하여 스포츠 모델만의 아이덴티티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만, 1세대 G80 스포츠에 적용되었던 트윈 듀얼 머플러는 제외되고 일반 모델과 같은 듀얼 머플러가 채택된 점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2세대 G80 스포츠 후면>

 

스포츠 모델인 만큼 트윈 듀얼 머플러 적용을 해줬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요, 아마 페이스리프트나 연식 변경 모델 출시의 변화를 위한 전략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외관에 이어 실내를 들여다보면 스티어링 휠을 비롯하여 곳곳에 레드 스티치를 적용하여 젊고 스포츠 세단 다운 감성을 연출했습니다.

 

 

마치 렉서스 F SPORT에 적용되는 레드 컨셉의 실내 인테리어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2세대 G80 스포츠는 주행 질감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후륜 조향을 기본 탑재하고 하체는 스포츠 모델을 위한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한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오늘 공개된 G80 스포츠의 가격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각 종 커뮤니티에서는 6,000만원 중반부터 7,000만원대 중반 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G80 스포츠의 국내 출시일은 올해 3분기 중으로 곧 가격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80 관련글

 

 

제네시스 G80e 전기차 주행거리 가격 보조금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세단, E 세그먼트 G80 2세대 전기차 모델이 공개 되었습니다. G80e는 현재 G80의 전기차 모델이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전기차 모델이기도 한데요.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

car-finder.tistory.com

 

 

2022 제네시스 G80 가격표 달라진 점 총정리

국산차의 새로운 프리미엄 세단의 기준이 된 제네시스의 2세대 G80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2022년형 G80은 무엇이 달라졌는지 중심으로 리뷰를 작성했으니 도움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