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드디어 10여년만의 사골 모델 트랙스를 단종시키고, 사실상 후속 모델 트랙스 크로스 오버를 출시했습니다. 1세대 트랙스가 뚜렷한 경쟁력 없이 판매만 이어오며 쉐보레의 라인업이 크게 매력적이지 않았었는데요. 트랙스 크로스 오버를 시작으로 다시 명성을 되찾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도심형 SUV로 태어난 트랙스 크로스 오버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외관/내부
트랙스 크로스 오버는 SUV 특유의 공간감과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한 차량입니다. 한 눈에 보아도 디자인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최근 새로운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분리형 헤드램프와 쉐보레 신규 패밀리 룩을 적용해 날카로운 눈매를 강조한 것이 특징인데요.
그것 뿐만 아니라 쿠페형 실루엣을 자랑해 측면부에서 바라보았을 때 역동적인 인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인한 인상의 정면과 측면부와 달리 테일램프는 유려하게 표현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내부도 가로형 레이아웃을 채택하며 8인치 컬러 클러스터, 11인치 디스플레이로 균형을 맞췄습니다. 비상등의 위치가 다소 어색하긴 하지만 공조 시스템과 함께 물리 버튼으로 제공해 직관적인 사용성을 고려했으며, 기어노브 옆으로는 두 개의 컵홀더를 배치해 1열 탑승객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송풍구와 시트,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컬러 포인트를 가미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감각을 살려 외관에 걸맞는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주요사양
트랙스 크로스 오버가 출시와 함께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이유는 디자인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현대, 기아차에서 찾아볼 수 없는 간편한 옵션 구성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전 트림 아래의 사양이 기본화되었습니다.
- LS (2,052만원)
- 주요사양
- 크루즈컨트롤
-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 LED 테일램프
- 열선내장,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 8인치 터치 스크린
- 유선 -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 오토홀드
-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 LS 안전사양
-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 전방거리 감지 시스템
- 후측방 경고 시스템
-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위 기본 사양 외에도 등급에 따라 고급 사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각 등급별 추가되는 기본 사양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LT (2366만원)
- 1열 3단 열선시트
- 열선 스티어링 휠
- 풀 오토 에어컨
- 버튼 시동 & 스마트키
-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
- 스마트 하이빔
- 18인치 휠/타이어
- 8인치 컬러 클러스터
- 1열 3단 통풍시트
- 운전석 8way 전동시트
- 11인치 내비게이션
- 무선 폰 프로젝션
한편, 트랙스 크로스 오버의 선택 품목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등급 관계 없이 편안한 반자율 주행을 이용할 수 있고, 상위 트림 액티브, RS에 한하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동 트렁크(파워테일게이트)를 테크놀로지 패키지로 운영합니다.
또한 아웃도어 스포츠 오너들을 위한 힛더로드 패키지를 별도로 마련해 루프 크로스 바, 러기지 라이너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성능과 연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탑재된 E-Turbo 프라임 엔진은 성능을 강화하고 연비 효율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1.2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139마력, 22.4kg.m의 성능을 통해 작지만 강한 출력을 자랑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연비를 통해 운용의 부담도 크게 줄었습니다.
17인치가 탑재되는 LS, LT 트림의 경우 12.7km/l의 복합 연비를, 18인치가 탑재되는 ACTIV는 12.3km/l 그리고 19인치가 탑재되는 RS 트림의 경우 12.0km/l의 복합연비로 연비 부담을 크게 덜어냈습니다.
이 외에도 제 3종 저공해차량으로 지하철 환승 주차장 50% 할인, 주요 공항주차장 20%~50% 요금 할인, 공영주차장 50%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가격은 2,052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엔트리 트림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그리고 RS 2,739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최근 출시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가격과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공간감이 우수한 트랙스 크로스 오버의 가격 경쟁력이 우월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트랙스 크로스 오버 가격표
단점
트랙스 크로스 오버의 단점은 하위 등급 LS와 LT에 제한되는 사양이 많다는 점입니다. 선호도 높은 옵션들을 하위 트림에 운영하지 않는 점은 생산 효율을 위한 선택일 수 있으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특히 버튼시동/스마트키를 위해 LT를 구매해야 한다거나 통풍시트를 위해 ACTIV, RS를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 부담은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LS와 LT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외장 컬러는 단 3종만 제공되는 점 역시 아쉽습니다.
1. LS
- 버튼시동/스마트키 선택불가
- 선루프 선택불가
- 열선/통풍시트 선택불가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선택불가
- 외장컬러 3종만 선택가능
2. LT
- 통풍시트 선택불가
- 선루프 선택불가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선택불가
- 외장컬러 3종만 선택가능
'신차 리뷰 >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모하비 더 마스터 달라진점 다섯 가지 (+가격표) (0) | 2023.06.03 |
---|---|
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단점 달라진점 다섯가지 (+가격표) (0) | 2023.06.03 |
2023 더 뉴 아반떼 리뷰 단점 달라진점 (+가격표) (1) | 2023.03.25 |
2024 더 뉴 QM6 단점 달라진점 다섯가지(+가격표) (3) | 2023.03.07 |
2024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달라진점은?(+가격표) (1) | 2023.0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