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고성능 디비전 M의 대표차량인 M3의 6세대 모델을 출시합니다. 국내에서도 E46 M3를 시작으로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차종인데요, BMW의 네이밍은 홀수는 세단, 짝수는 쿠페 또는 컨버터블을 칭합니다.
과거에는 E92 M3까지 쿠페와 컨버터블 로만 생산되었지만 코드명 F80, F82로 넘어오면서 M3는 세단, M4는 쿠페로 더 많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죠.
새롭게 출시될 G80 M3,G82 M4의 파워트레인, 외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의 M! 고성능 디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3시리즈와 M3, 4시리즈와 M4는 뭐가 다를까??
3시리즈와 M3는 문이 4개인 것과 BMW라는 것, 4시리즈와 M4는 문이 2개인 것과 BMW라는 것 빼고는 모든 것이 다른 차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부 부품을 공유하고 레이아웃이 비슷할 뿐, 온전히 다른 차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신형 2021 M3는 섀시도 공유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엔진, 실내, 하체 등 모든 것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M3는 스포츠카이지만 3시리즈는 콤팩트 세단이죠.
신형 M3, M4 더 커진 키드니 그릴!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이 G80 M3, G82 M4로 풀체인지 되며 더욱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BMW X7을 보며 예상할 수 있었던 것이죠. 도대체 몇세대까지 얼마만큼 커질지 궁금했는데, 보란듯이 키드니 그릴을 수직형태로 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의 측면 공기흡입구와 리어 범퍼에 장착된 디퓨저로 스포티함을 강조합니다. 스포츠카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이 디퓨저라고 생각되는데 BMW M3, M4에도 역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6세대 M3, M4의 라인업, 파워트레인
6세대 M3와 M4에 장착될 엔진은 X3M과 X4M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S58 엔진이 장착됩니다. 기본형 모델은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으로 약 473마력, 상위트림인 컴페티션은 약 503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의 xDrive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됩니다. 역대 M시리즈는 후륜기반 기본에 별도 xDrive 트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하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후륜기반의 모델에는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손맛의 즐거움을 아는 스포츠 매니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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