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연비,장단점,편의사항,경쟁차종*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by $(@*★ 2020. 9. 29.

어메리칸 럭셔리 SUV,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에비에이터는 2세대 모델로 대형SUV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경 출시한 링컨 에비에이터는 미국차 못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번에 보아도 큰 차체로 마치 링컨의 초대형 SUV인 내비게이터를 축소 시켜놓은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국내보다는 해외 타겟으로 출시한 차량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품질이 좋다는 해외 전문 매체들의 호평이 있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은?

링컨 에비에이터 라인업은 리저브, 블랙라벨, PHEV GT로 나눠집니다. 블랙라벨은 링컨의 스페셜 라인으로 블랙 인테리어, 편의사양 등이 추가되어 더욱 우아한 모습을 갖춘 에디션 모델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리저브 8,320만원, 블랙라벨 9,320만원, PHEV GT 9,850만원 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파워트레인

가솔린 모델인 리저브, 블랙라벨은 3.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무려 405마력을 자랑합니다. 링컨 플래그쉽 세단인 컨티넨탈의 393마력보다 약 10마력 높은 출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변속기는 즉각적인 반응의 10단 자동미션이 탑재되어 효율을 높혔습니다.

또한 최근 9월 초 링컨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링컨 에비에이터 PHEV GT를 출시했습니다. 3.0리터 트윈터보 엔진 기반으로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가솔린 모델보다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연비

링컨 에비에이터 리저브, 블랙라벨 연비는 8.1km/L 입니다. 대형SUV의 무겁고 넓은 차체로 인해 어쩔 수 없겠지만 조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시한 링컨 PHEV GT 그랜드투어링의 복합연비는 9.3km/L로 조금은 합리적입니다.

차량가의 차이는 있지만 링컨사의 할인을 받아 이왕이면 링컨 그랜드투어링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에어서스펜션 장착!

링컨 에비에이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된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경쟁차종으로 뽑히는 제네시스 GV80에는 에어서스펜션이 탑재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많았는데, 링컨 에비에이터는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되어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에어서스펜션은 미리 도로의 방지턱이나 주요 사항들은 감지하여 서스펜션의 감쇠력과 차고 높낮이는 조정하게 됩니다. 이는 주행시 노면의 충격을 부드럽게 소화해내는데 곧 탑승자의 승차감과 편안함에 직결됩니다. 

 

벤츠 GLE 클래스, GLS 클래스, S클래스, 아우디 A8 에도 탑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장단점

링컨 에비에이터 장점은 럭셔리한 외관, 파워트레인, 국산차 못지 않은 편의사항을 뽑을 수 있습니다. PHEV GT 그랜드투어링 모델은 합리적인 연비까지 갖출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죠.

 

링컨 에비에이터 단점은 당연히 연비 입니다. 그러나 이는 정숙하고 안락한 주행과 더불어 넓은 실내 공간을 차지하기 위해서 감수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연비도 8.6km/L로 실영역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수준은 아닙니다.

미국차의 공통적인 중고차 감가도 링컨 에비에이터는 높은 방어율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상품성이 많이 개선되었고 최첨단 편의사항에 에어서스펜션까지 장착되었기 때문이죠.

링컨 에비에이터 경쟁차종은??

링컨 에비에이터 경쟁차종은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캐딜락 XT6, 벤츠 GLE클래스, 아우디 Q7, BMW X5, 폭스바겐 투아렉 등 뽑을 수 있습니다. 

 

아마 유사한 파워트레인 기반의 차량으로 본다면 가장 맞닿은 가격대는 캐딜락 XT6로 아래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캐딜락 XT6 가격,연비,장단점,편의사항,경쟁차종,자동차세*[사진많음]

캐딜락 럭셔리 SUV XT6 캐딜락 XT6는 미국 자동차 제조사 GM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캐딜락의 대형SUV입니다. 캐딜락은 과거 SRX, CTS, ATS 등의 네이밍을 가졌지만 신규 네이밍 체재로 개편하면서 CT4, CT5,

car-finder.tistory.com

링컨 에비에이터 편의사항

링컨 에비에이터의 옵션은 최상위급입니다.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에어서스펜션, 30WAY 포지션 시트,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앰비언트라이트, 어드밴스프랙, 링컨 코-파일럿360 플러스, 원격시동 시스템 등 없는 옵션이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브로셔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브로셔 다운로드

20MY-Aviator.pdf
2.56MB

링컨 에비에이터 자동차세는 1년 기준 약 78만원 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