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풀체인지 벤츠 GLA 단점,제원,제로백

by $(@*★ 2020. 10. 12.

오늘의 주인공은 메르세데스 벤츠 SUV 시리즈의 엔트리급 SUV인 풀체인지 벤츠 GLA입니다. 1세대 벤츠 GLA는 무늬만 벤츠라는 혹평을 얻었던 차량입니다. 생산도 독일에서 되지 않았고 프리미엄 차량이라고 보기엔 벤츠라는 것 빼고는 없었죠. 디자인 또한 전면부는 봐줄만 했지만 후면부가 조금 아쉬웠죠. 그래도 벤츠 라인업 중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어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을 사실입니다. 

어쨌든 약 7년만에 풀체인지 되어 더뉴GLA, 2세대 GLA로 출시되었습니다.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 더뉴GLA 250 4MATIC은 AMG Line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풀체인지 벤츠 GLA 특징

[외관]

이번 풀체인지 벤츠 GLA는 신형 A클래스, 신형 CLS와 많이 닮았습니다. 특히 신형 A클래스를 그대로 키운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벤츠 2세대 GLA는 1세대 GLA보다 더욱 스포티하고 도시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엔트리급 차량에는 공격적인 디자인 보다 다소 무난하고 특색없는 디자인 이었는데 이번 풀체인지 벤츠 GLA에는 공격적인 외관을 갖췄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면부의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역시 AMG Line이 적용되어야 진정한 벤츠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쿠페를 연상시키는 듯한 측면라인과 AMG 다이아몬드 그릴, 19인치 AMG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더욱 멋진 외관을 자랑합니다.

 

[실내]

풀체인지 벤츠 GLA 실내를 보면 최근 벤츠 실내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까지 한번에 이어지도록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벤츠 실내의 정점이라 불리우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되었습니다. 

스포티한 외관의 이미지에 걸맞게 스티어링 휠도 디컷이 채택되었고 패들 쉬프트로 감성을 높였고 파노라믹 선루프가

적용되어 실내의 답답함을 해소시켜 줍니다.

[편의사항]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액티브 디스턴스 어이스트 디스트로닉 시스템은 정체 구간에서 선행 차량의 속도에 맞춰 주행을 하여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 MBUX 기능 탑재로 터치스크린, 터치 패드, 스티어링 휠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차량의 기능을 작동시키고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등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열선핸들, 통풍시트, 어라운드 뷰가 빠진 점은 너무 아쉽습니다. 360도 어라운드 뷰, 헤드업 디스플레이 역시 마찬가지죠.

 

선택할 수 있다고 하지만 벤츠 인디오더는 포기하는게 빠릅니다.

풀체인지 벤츠 GLA 파워트레인

[제로백]

2021 벤츠 GLA250 제로백은 6.7초 입니다. SUV 임에도 제로백 6초대의 민첩한 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정보는 2.0 직렬 4기통 M260 엔진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변속기는 8G-DCT 변속기가 탑재되었고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연비]

2021 벤츠 GLA 250 4MATIC 연비는 10.5km/L 입니다.

 

[가격]

2021 벤츠 GLA 250 4MATIC 가격은 5,910만원 입니다.

아무리 벤츠이고, AMG Line이 적용되었다고 해도 엔트리 SUV의 가격이 5,910만원.. 너무 비쌉니다. 

더뉴GLA 250 4MATIC 단점

통풍시트 없음.

헤드업 디스플레이 없음.

스티어링 휠 열선 없음.

어라운드 뷰 없음.

 

그 돈이면 볼보 XC60을..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