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2021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단점 연비 자동차세(+혼다센싱)

by $(@*★ 2021. 1. 14.

기술의 혼다라고 불리는 혼다의 대표 차종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어코드 입니다. 혼다가 추구하는 모든 기술이 집약된 차량으로 전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링카로 뽑히는 차량입니다. 

 

최근 혼다자동차가 2021년 뉴어코드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는데요, 어떤 점이 달라졌고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어코드의 외관은 무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전해집니다. 특히 FULL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는 럭셔리한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함께 균형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트렁크리드에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일반 모델과는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2021년 뉴어코드로 연식변경이 이뤄지면서 휠 디자인도 19인치 5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성도 잊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코드의 측면라인은 C필러부터 완만하게 내려오는 라인을 통해 쿠페형 세단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뒷모습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머플러가 숨겨져 있지만 이그저스트 파이프, 피니셔가 채택되어 친환경 차량의 특성을 살려냈고 밋밋할 수 있는 범퍼 아래 요소를 더하여 디테일을 살린 모습입니다.

실내

 

어코드의 실내를 들여다보면 최근 실내 레이아웃의 트렌드를 따르지만 다소 최첨단 보다는 무난함을 내세웠는데요, 대쉬보드 가운데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이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전자식 버튼 타입 변속기를 채택하여 실내 암레스트, 센터 콘솔의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운전자의 운전편의를 위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 속도, 내비게이션의 간단한 방향을 확인할 수 있고 운전 재미를 위한 감성 아이템인 패들 쉬프트가 장착되어 때로는 수동 변속기와 비슷한 주행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의 필수 옵션으로 뽑히는 1열 통풍시트가 적용되었고 1열과 2열 좌석에는 모두 열선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전석은 8방향 파워시트가 조수석은 4방향 파워시트를 채택하여 동승석과 운전자의 편안한 드라이빙을 돕도록 했으며 열선 스티어링 휠, 원격 시동 리모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옵션 면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주행보조

 

2021 어코드 전 트림에는 혼다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혼다센싱이 적용되었는데요, 혼다 센싱에 대한 자세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간단히 혼다센싱에 포함된 기능은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저속 추종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오토 하이빔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일반 모델에도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기술의 혼다! 혼다(HONDA) 센싱 특징 기능소개 적용차종

 

기술의 혼다! 혼다(HONDA) 센싱 특징 기능소개 적용차종

최근 국산, 수입 브랜드 할 것 없이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인데요. 내

car-finder.tistory.com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선행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추돌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에 따라 브레이크로 감속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후측방 경보 시스템은 흔히 우리가 아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고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기능은 후진할 때 후측면의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차량의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파워트레인 연비

2021 혼다 어코드 라인업은 2.0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1.5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전륜구동과 CVT 변속기를 기반으로 시스템 출력 215마력으로 복합연비 17.5km/L를 기록합니다. 

2021 어코드 1.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4.8kg.m의 성능으로 복합연비 13.9km/L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고속도로나 정속 주행이 많으면 많을수록 실제 연비는 더욱 상승하게 되니 실제 운용하게 되면 20km/L의 연비도 뛰어넘는 경제적인 연비를 직접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

 

2021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4,570만원이고 일반 1.5 가솔린 터보 모델은 3,740만원 입니다.

가격대 역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제적인 이점을 고려한다면 엄청 비싸게 책정된 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비하자면 조금 비싼 편이긴 합니다만 차량의 기본기나 내구성 등을 생각한다면 합리적인 가격대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세

 

2021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2,000cc 엔진이 장착되어 1년 자동차세는 약 52만원이고, 1.5 가솔린 터보의 자동차세는 약 27만원입니다.

 

게다가 1년치 선납할 경우 10% 경감된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약 47만원 그리고 약 25만원 정도의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기술의 혼다! 혼다(HONDA) 센싱 특징 기능소개 적용차종

 

기술의 혼다! 혼다(HONDA) 센싱 특징 기능소개 적용차종

최근 국산, 수입 브랜드 할 것 없이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인데요. 내

car-finder.tistory.com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