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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수입차

2021 렉서스 UX250h 하이브리드 가격 단점(+F SPORT 사야하는 이유)

by $(@*★ 2021. 1. 24.

최근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은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 또한 관련 차종을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렉서스 콤팩트 SUV UX250h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와 SUV의 조합 차량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만큼 렉서스 UX250h의 특징과 외관, 연비 등 자세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외관

전면부는 렉서스의 패밀리룩이 그대로 계승되어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렉서스 UX250h는 콤팩트 SUV 임에도 굉장히 공격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렉서스 스핀들 그릴 때문인데요, 헤드램프 라인부터 범퍼라인까지 디자인 된 UX 스핀들 그릴은 굉장히 차량은 강렬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로 뽑힙니다.

 

조금 과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계속 보다보면 도로에서 존재감 만큼은 확실하더군요.

측면부는 짧은 오버행이지만 1열 도어 하단부터 시작되어 2열 도어 아래로 이어진 캐릭터 라인이 눈에 띕니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측면부의 모습을 보완하였고 17인치 알루미늄 휠 적용을 통해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마지막 후면부의 모습인데요, 좌우 측 렉서스 레터링과 UX250h 레터링이 붕착되었고 렉서스 브랜드 엠블럼에는 친환경 차량임을 강조하기 위해 파랑색 바탕이 적용되었습니다.

게다가 후면부의 모습을 보면 위에서 아래로 넓어지는 사다리꼴 모양의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전면부 스핀들 그릴 테마를 후면에도 적용한 것으로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 균형을 완성하고 더 낮은 자세의 모습을 자랑합니다.

실내

렉서스 UX250h 실내는 렉서스가 갖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이 그대로 적용되었는데요, 과하지 않은 버튼과 군데군데 운전자를 위한 버튼 배치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계기판 클러스와 중앙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연결되는 최근 트렌드보다 더 정돈된 모습으로 느껴집니다.

1열의 공간은 무난하지만 2열의 경우 성인이 장시간 탑승하기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많은 짐을 싣게 될 경우 뒷좌석 6:4 폴딩하여 부피가 큰 짐들도 쉽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편의 및 안전

국내 소비자들에게 편의사양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데요, 렉서스 UX250h도 국산차 못지 않은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했습니다.

 

헤드램프는 트리플 LED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시야 뿐만 아니라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2WAY 방식으로 이루어져 더욱 차량을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고, 테일램프는 좌우를 연결하는 선을 적용하여 최근 트렌드에 함께 발 맞춘 모습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문루프, LED 일루미네이티드 노브, 8 스피커 렉서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킥 오픈 파워 백도어, 그리고 쉬운 조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습니다.

손목 받침대 위치한 리모컨 스위치와 근접하게 배치하여 오디오 컨트롤과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렉서스 UX에는 2단 SRS 에어백, SRS무릎 에어백, 쿠션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총 10개의 에어백을 장착해 탑승객을 부상 위험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해줍니다.

주행보조

렉서스 UX250h에도 다양한 주행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차선이 한쪽 방향으로 쏠리거나 이탈이 감지될 경우 일정 부분 제어를 도와주는 차선 추적 어시스트(차선 이탈 경고), 앞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여 가속과 감속을 하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전방의 차량 또는 보행자를 감지하고 사고 위험이 있을 경우 제동을 개입하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야간에 전방의 불빛을 감지하여 상향등을 점멸하는 오토매틱 하이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후진할 경우 근접한 차량과 사고 위험이 있을 경우 제어를 하는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또한 적용되었습니다.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은 AWD, F SPORT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S SPORT 사양입니다.

F-SPORT

렉서스 UX250h에도 F SPORT가 적용되었습니다. 

 

F SPORT란 렉서스의 고성능 디비전인 F의 감성을 담은 패키지로 BMW의 M패키지, 벤츠의 AMG라인과 같은 포지션입니다.

렉서스 UX250h F SPORT에는 스포츠 전용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18인치 알루미늄 휠 등이 적용되어 스포츠 감성을 한껏 이끌어 냅니다.

UX250h F SPORT 실내 감성은 그 어떤 스포츠카 못지 않아 만족도가 굉장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 연비

렉서스 UX250h는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와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의 조화를 통해 뛰어난 주행 성능과 연비를 실현했습니다. 

 

게다가 새롭게 적용된 플랫폼을 통해 차체 경량화 그리고 차체 강성을 극대화 시켰죠.

렉서스 UX250h는 2,000cc 4기통 엔진과 하이브리드 모터 결합으로 시스템 출력 183마력 최대토크 19.2kg.m 성능을 내는데요, 펀-드라이빙을 즐길만큼의 뛰어난 스펙은 아닙니다.

렉서스 250h 연비는 16.7km/L로 굉장히 경제적인 편입니다.

 

SUV의 공간감과 경제적인 하이브리드와의 조합이라면 차량을 이용하는데 있어 유류비의 부담은 많이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세

렉서스 UX250h는 2,000cc 배기량으로 1년 자동차세는 약 52만원 입니다. 1년 선납하게 될 경우 10% 할인을 받아 약 47만원 정도의 자동차세가 부과 됩니다.

가격

2021 렉서스 UX250h 라인업은 2WD, AWD, F SPORT 세가지로 구성됩니다. 

 

모든 트림의 출력과 공차중량 연료타입 크기는 동일합니다.

 

2륜구동의 2WD는 4,560만 사륜구동 5,450만 F SPORT 5,110만원 입니다.

F SPORT 추천 이유

개인적으로 UX250h를 구매한다면 F SPORT를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멋있는 디자인 때문이 아니라 꽤 이점이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다음 표를 살펴보시면 트림별 상세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사륜구동에 대한 필요가 없다면 유사한 옵션과 더불어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UX250h F SPORT가 더 가성비가 좋을 수 있습니다. 

단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은 편의사양이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울 만큼 기본 아이템으로 장착되고 있는데 5,450만원의 AWD 트림에만 적용된다는 점은 이해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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