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2021 볼보 S60 단점 가격 반자율주행 연비 자동차세(+인스크립션)

by $(@*★ 2021. 1. 20.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 자동차의 가장 스포티한 차량으로 평가 받는데요, 안전을 중요시 하는 볼보 자동차의 S60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볼보 S60은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D 세그먼트에 속한 프리미엄 세단입니다. D세그먼트라 하면 BMW의 3시리즈, 메르세데스의 C클래스, 아우디의 A4 등이 해당됩니다.

굳이 큰 차를 선호하지 않고 주행성과 감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국산차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세그먼트의 차량입니다.

외관

볼보 S60 외관은 볼보의 플래그쉽 세단인 S90을 축소해 놓은 듯한 모습인데요, 한가지 차이점은 볼보 S90보다 훨씬 날렵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콤팩트 세단의 경우 자칫하면 차량이 작아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볼보 S60은 긴 프론트 후드를 기반으로 더 길고 넓고 낮아보이는 디테일한 라인을 적용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게다가 토르의 망치라고 불리는 볼보의 시그니처 헤드램프를 통해 찌뿌린듯한 인상으로 차량을 더욱 공격적인 모습으로 보이게 합니다.

<모멘텀, 인스크립션>

최상위 트림으로 알려진 볼보 S60 인스크립션은 스포티한 휠 디자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세로 문양이 적용되었고 안개등 부근을 크롬으로 강조를 하여 일반 모델과의 차이점을 두었습니다. 

실내

볼보 자동차의 실내 설명을 위해서는 크리스털 기어노브가 빠질 수 없죠. 

 

크리스털 기어노브란 스웨덴산 크리스탈로 제작된 럭셔리한 기어노브를 말하는데요, 실제로 이 크리스털 기어노브를 위해 인스크립션 트림을 구매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볼보 인스크립션만이 주는 럭셔리한 감성이기 때문이죠.

이어서 전체적인 실내 레이아웃을 보면 다른 볼보 자동차의 레이아웃이 그대로 승계되었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클러스터와 9인치 대형 모니터가 적용된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깔끔한 그래픽과 해상도를 선사합니다. 전반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여줍니다. 

운전자 앞 유리에는 주행 속도,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차량의 실내 디자인과 잘 어우러진 Bower&Wilkins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동승석 메모리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360도 카메라, LED 헤드램프, 전좌석 열선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멘텀 트림에는 통풍시트, 리어 윈도우 커튼, 360도 카메라(어라운드뷰) 등 차이가 있어 소비들이 선택에 갈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전 및 주행보조

볼보 S60은 더 편하고 즐거운 운전을 위해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차량에 부착된 레이더와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나 인근 차량과의 사고를 사전에 감지하는 기술인 시티 세이프티가 적용되었습니다. 보행자 뿐만 아니라 자전거 그리고 동물까지 인식할 수 있다고 하니 아주 긴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주 익숙한 기능으로 스티어링 휠에 일정 수준 개입하여 차량이 차선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그 외로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 거리 경보, 스티어링 어시스트, 사각지대 경고, 교차로 긴급제동, 후측방 추돌 경고 등 다양한 주행 안전 시스템이 전트림에 적용되어 최소한 운전자의 안전에 대해서 만큼은 차이를 두지 않았습니다.

파워트레인

볼보 S60 라인업은 모멘텀과 인스크립션으로 구성되는데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2000cc 터보 엔진에 48V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여유있는 출력을 자랑하는데요, 시속 0km-100km까지 속도를 뜻하는 제로백은 6.7초 입니다.

복합연비는 11.6km/L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치고 꽤 좋은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볼보 S60은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탑재로 정차 후 출발이나 가속할 때 약간의 출력 향상과 연비 효율 상승 효과가 반영된 것이겠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특징,장점,단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점,단점,라인업 정리*이것만 보세요

최근 신차 소식에 보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장착했다라는 문구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마일브 하이브리드, 뭔가 생소한데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무엇이고 마일

car-finder.tistory.com

가격

2021 볼보 S60 가격은 모멘텀 4,810만원 인스크립션 5,410만원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모멘텀과 인스크립션에는 크리스털 기어노브 뿐만 아니라 외관의 차이 그리고 옵션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멘텀, 인스크립션>

볼보 S60 옵션 및 가격정보 보기

 

Build your own Volvo

 

www.volvocars.com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