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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G70 페이스리프트,스팅어 페이스리프트,C43 AMG,M340i 전격비교!![설명충 등장]

by $(@*★ 2020. 8. 31.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제네시스 G70 출시 임박!!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팅어 마이스터가 정식 출시가 되면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도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서 2021 G70과 2021 스팅어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경쟁차종들과의 상세한 비교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직 못보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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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고 오셨나요??

그럼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와 스팅어 마이스터를 전격 비교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차종 간단 소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올 하반기에 출시할 2021 G70은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콤팩트 세단입니다. 1세대 출시를 했고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2.5T, G70 3.3T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스팅어보다 좁은 실내이지만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 소재가 적용되었고 브랜드 가치가 높다 보니 스팅어보다 중고차 감가 방어가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운동성능 또한 미세하게 앞서기도 하죠.

<2020 제네시스 G70,CARSCOOPS>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제네시스 G70과 마찬가지로 1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최근 출시되었습니다. 스팅어는 제네시스 G70과 다르게 스포츠백 형태를 갖추고 있고 실내 거주성이 G70보다 더 우위를 자랑합니다.

 

스팅어만의 별도 엠블럼을 장착하고 있지만 정확히 프리미엄 브랜드 제조사의 차량은 아니며 중고차 감가 방어가 제네시스 G70보다 좋지 않죠. 스팅어 마이스터 역시 2.5T, 3,3T 두가지 트림으로만 판매 중입니다.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CARSCOOPS>

<메르세데스 벤츠 C43AMG 4MATIC>

글로벌 브랜드 벤츠의 베스트셀링카인 C클래스에 AMG튜닝을 거쳐 C43 AMG란 모델명으로 판매중입니다. 고출력 차량의 제조 경험으로 고품질의 드라이빙 능력을 갖추고 있죠.

 

과거에는 C63 AMG, C55 AMG 등 8기통의 자연흡기 엔진으로 출시되었으나 최근 전세계 엔진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맞춰 6기통 터보엔진이 장착됩니다.

<벤츠 C43AMG 4MATIC, 벤츠코리아>

<BMW M340i>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의 대명사인 BMW 3시리즈에 M 튜닝을 거친 M340i 입니다. 과거 3시리즈의 고성능 차량은 M3 또는 M4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LOW-END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이끌고자 M340i 모델을 출시하게 된 것이죠.

또한 F바디에서 G바디로 넘어오며 실내 공간이 넓어져 그동안의 2열 공간 거주성의 단점을 해소시켰습니다.

<BMW M340i, CARSCOOPS>

 

스포츠세단의 자존심! 제로백, 파워트레인 비교

제네시스 G70의 공식 제원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판매중인 제네시스 G70 모델로 비교하였으며 제네시스 G70과 스팅어 마이스터 최고트림인 3.3 터보 모델에 사륜구동방식을 포함하여 풀옵션 기준으로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V6 람다 3.3T GDI 엔진, 기아차>

가장 먼저 시속 0km에서 100km까지의 가속력을 칭하는 제로백은 BMW M340i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G70과 벤츠 C43 AMG의 가속력도 0.1초의 차이로 일반 소비자들이 느끼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경쟁차종 출력 비교>

물론 피 튀기는 스포츠세단 경쟁인 만큼 '내차가 경쟁차종보다 가속력이 빠르다'라는 자기만족을 위해서 0.1초는 굉장히 소중합니다. 그 외로 최고출력과 가속력을 판단하는 최대토크는 메르세데스 벤츠 C43AMG과 9단 변속기와 맞물려 강점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현재 제네시스 G70 제로백이 4.7초인 것으로 보아 G70 페이스리프트 제로백은 얼마나 단축시킬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출고가 전격비교!! 스포츠세단에 가성비를 더하면??

제네시스 G70의 공식 제원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판매중인 제네시스 G70 모델로 비교하였으며 제네시스 G70과 스팅어 마이스터 최고트림인 3.3 터보 모델에 사륜구동방식을 포함하여 풀옵션 기준으로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C43AMG 4MATIC,CARSCOOPS>

*G70 3.3터보->스포츠 프레스티지(얼티밋 패키지3)[56,990,000원]+HTRAC[2,450,000원]+와이드선루프[790,000원]

 

*스팅어 마이스터 3.3터보->퍼포먼스[1,910,000원]+모니터링[1,720,000원]+오디오[1,180,000원]+AWD[2,450,000원]+와이드선루프[790,000원]+스웨이드컬렉션[490,000원]

 

하지만 언제나 늘 중요한건 가격입니다. 당연히 비싼 차일수록 더욱 높은 기술력을 가질 것이고 브랜드 가치 등 높은 품질의 오랜 역사의 차량을 소유할 수 있죠.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가성비 입니다.

<경쟁차종 가격비교>

스팅어 마이스터가 가장 저렴한 출고가로 메르세데스 벤츠 C43AMG 4MATIC 모델과 약3천만원의 차이가 나는데요, 실내 소재, 하체 세팅, 부품의 완성도, 운전의 재미 등 그만한 가치를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게다가 수입차의 경우 꽤 높은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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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차종 연비, 자동차세 계산해보기

<경쟁차종 연비, 자동차세>

벤츠 C43AMG 4MATIC과 BMW의 M340i가 출력에서 우위를 점했던 것만큼 연비도 더욱 효율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 400마력에 가까운 출력의 고가 스포츠 세단들인 만큼 연비와 자동차세는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에디터의 한마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라면 당연 독일차로 가는 것이 100번 옳고, 그것이 아니라면 제네시스 GV70 출시까지는 기다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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