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공식출시
기아차 스포츠세단 스팅어는 2017년 출시되었습니다. 2017년 5월 출시되었는데 2020년 5월까지 약 3년동안 누적 판매량은 약 16,500대 였습니다. 출시 초반 국내 최초 스포츠백 형태의 차량으로 많은 돌풍을 이끌었지만 이후 제네시스 G70에 밀려 판매량이 점점 감소되었죠.
제네시스 G70보다 넓은 실내와 공격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팅어 임에도 판매량이 저조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짐작해 보았을 때 제네시스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큰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갖는 강점은 분명히 있으니깐요.
그럼 3년만에 돌아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스팅어 마이스터는 과연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아볼까요??
스팅어 마이스터의 핵심! 파워트레인!
스팅어 마이스터는 스팅어 2.5 가솔린 터보와 스팅어 3.5 가솔린 터보 두가지 트림으로만 판매합니다. 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는 단종되었습니다. 이번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중 대다수 소비자들이 선택할 트림은 당연 스팅어 마이스터 2.5 터보 겠죠. 페이스리프트 스팅어 2.5 터보는 무려 최고출력 304마력으로 어마무시한 출력을 품고 있으며 스팅어 3.3 터보 모델은 기존 370마력에서 373마력으로 소폭 상승 되었습니다.
더 자세히 볼까요?!
스팅어 마이스터 2.5 제로백은??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는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이 장착됩니다. 이는 G80 2.5 터보, GV80 2.5 터보, K5 GT와 동일한 엔진입니다. 주목해야할 점은 최근 출시된 신형 K5 GT의 공식 제로백이 5.9초입니다.
신형 K5 GT는 전륜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습식 DCT 변속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290마력이고 스팅어 2.5 터보는 후륜기반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4마력입니다.
따라서 신형 K5 GT 기준으로 본다면 스팅어 2.5 터보의 제로백 약 5.7초~6초 정도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기존 스팅어 가속력의 답답함을 해소시키기에 충분한 수치가 되겠죠.
제네시스 G70 풀체인지 제로백도 예상할 수 있겠죠.
스팅어 마이스터 3.3 제로백은??
2021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2.5의 제로백이 5.7초~6.0초로 알려진만큼 스팅어 마이스터 GT 3.3의 제로백도 궁금해하실텐데요, 2017 스팅어 3.3 GT의 제로백은 5.1초 였지만 이번 2021 스팅어 마이스터 GT 3.3 터보의 공식 제로백은 4.9초 입니다.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여유있는 출력으로 운전의 재미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의 새로운 변화는??
앞서 설명드린 파워트레인의 변화 말고 많은 부분에서 상품성 개선이 이뤄졌는데요. 외관과 실내 그리고 옵션정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외관>
최근 트렌드인 수평형 테일램프가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수평형 테일램프는 차체가 더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하며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고급 수입차에 쓰이는 순차점등방식의 턴시그널이 적용되어 차선을 바꿀 때에도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19인치 휠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실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인데요, 기존 스팅어의 8인치 내비게이션의 답답함이 해소되겠네요. 이 외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엠비언트라이트, 퀄팅 나파가죽 시트 등이 적용됩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최첨단 편의사항 탑재
한국의 대표 스포츠 세단의 주행성능을 뒷받침할 다양한 주행보조시스템이 포함되었는데요.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차로유지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NSCC), 전방충돌방지보조(FCA), 후측방(BCA),후방 충돌방지보조(RCCA),안전하차경고(SEW) 등 최첨단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스포츠 드라이빙 뿐만 아니라 일상 속 스마트 드라이빙까지 즐길 수 있겠네요!
이 외로 후측방 모니터,기아 페이, 리모트 360뷰, 외부공기 유입방지 제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연비가 11.1km/L??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연비는 11.1 km/l 입니다. 제로백 5초대의 고출력 차량임에도 11.1 km의 연비를 갖는다는 건 엄청난 강점이죠. 동급인 제네시스 G70 2.0 2WD의 연비가 10.4km/l 인 것으로 보면 상당한 경제성까지 갖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곧 출시예정인 쏘나타 n라인 연비와 동일합니다.
*잠깐!! 곧 출시예정인 쏘나타 N라인 보시죠!
스팅어 마이스터의 자동차세 계산
2021 스팅어 마이스터 자동차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년 선납시 10% 세금 감면이 되니 꼭 선납을 추천드립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 공개!
2021 스팅어 2.5 터보는 플래티넘 3,853만원(개소세 반영)부터 마스터즈 4,197만원(개소세 반영)부터 책정되었고 GT 3.3터보 패키지는 446만원이 추가됩니다. 플래티넘에도 각 종 최첨단 편의사항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에디터의 한마디
굳이 3.3 터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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