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제네시스 GV70 출시,가격 이것만 보세요 [사진많음]

by $(@*★ 2020. 8. 23.

 

제네시스 GV70 업데이트된 글 통해 자세히 확인하세요.

2020/10/29 - [자동차 정보] - 제네시스 GV70 출시 파워트레인 외관 실내 공개 (+스포츠패키지)

 

제네시스 GV70 출시 파워트레인 외관 실내 공개 (+스포츠패키지)

제네시스의 중형 SUV GV70 모습이 드디어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위장막 씌여진 스파이샷만 등장할 뿐 실제 이미지는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드디어 모든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제네시스 G

car-finder.tistory.com

프리미엄 럭셔리 콤팩트 SUV GV70

우아함 속의 역동성을 추구하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새로운 모델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5번째 모델로 SUV 모델로는 GV80에 이어 두번째 모델입니다. 크로스오버 SUV를 지향하는 제네시스의 GV7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예상 그래픽, CARSCOOPS>

 

GV70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70의 파워트레인은 2.2디젤, 2.5터보, 3.5터보 세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2D 모델은 현재 G70에 적용된 2.2 디젤엔진을 개선하여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 2.5터보와 3.5터보는 G80과 GV80과 동일한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70 2.2 디젤 엔진, 제네시스>
<GV80 3.5터보 엔진룸, 제네시스>

다만 GV80에 탑재된 3.0 6기통 디젤엔진이 빠졌다는건 아쉽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기아차의 모하비가 큰 외관 변화 없이도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가 파워트레인이 6기통 엔진 때문이기도 하거든요. 물론 프레임바디의 장점 때문이기도 하고요.

어쨌든 GV70에는 4기통 2.2 디젤과 4기통 2.5터보 그리고 6기통 3.5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2.5 스마트스트림 T-GDI 제로백 알아보기↓↓↓

 

K5 2.5 터보 공식출시,제로백, 가격 [스압주의]

신형 K5 2.5 터보 공식 출시 신형 K5(DL3)는 국산차 디자인의 자존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균형잡힌 외관과 최첨단 옵션이 더해져 국내 중형세단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죠. 판매량 또한

car-finder.tistory.com

 

쏘나타 n라인,쏘나타 센슈어스 비교! 구매 전 필독하세요

쏘나타 N라인 출시일 최근 환경부 인증을 받은 쏘나타 N라인은 2020년 4분기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국민차인 쏘나타에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을 만나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굉장

car-finder.tistory.com

우아하고 럭셔리한 GV70 디자인 훔쳐보기

최근 출시된 G80, GV80, G90을 보면 소유욕을 이끌어내는 우아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전 람보르기니 디자인 책임자, 폭스바겐 그룹 디자인 책임자 등을 영입한 결과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독일차와 견주어도 될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입니다.

<G80,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아직 정식 공개되지 않아 세부 디자인을 논하기 이르지만 위장막이 씌여진 스파이샷만 보아도 GV80의 핵심 포인트를 그대로 담은 것을 알 수 있죠. 후면 머플러에는 이색적인 5각형 형태의 머플러가 휠은 새로운 디자인의 5스포크 휠로 GV70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GV70 스파이샷, CARSCOOPS>

긴 프론트후드, 짧은 오버행에 루프라인이 뒤로 기울여진 쿠페형 SUV의 디자인 요소가 담겨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피니티의 QX70와 포르쉐 마칸을 연상케 합니다.

<인피니티 QX70, CARSCOOPS>
<포르쉐 마칸, 포르쉐코리아>

아쉽게도 실내 이미지는 현재 비공식적으로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GV80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그대로 계승되는 만큼 와이드 터치타입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다이얼, 엠비언트라이트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80 실내, 제네시스>
<GV80 엠비언트라이트, 도어트림, 제네시스>
<전자식 변속 다이얼, 제네시스>

여기서 잠깐!! 현대기아차 2.5터보 제로백, 파워트레인 자세히 보러가기

 

K5 2.5 터보 공식출시,제로백, 가격 [스압주의]

신형 K5 2.5 터보 공식 출시 신형 K5(DL3)는 국산차 디자인의 자존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균형잡힌 외관과 최첨단 옵션이 더해져 국내 중형세단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죠. 판매량 또한

car-finder.tistory.com

 

자동차 제조사 고성능 디비전 파헤치기 벤츠 AMG? BMW M? 아우디 RS? [사진많음]

고성능 디비전이란?? 자동차 제조사가 극강의 퍼포먼스를 위한 고성능 차량 브랜드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브랜드 속의 브랜드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고성능을 지향하는 스포츠카 또는 퍼��

car-finder.tistory.com

 

쏘나타 n라인 출시임박! 출시일,제로백,연비,센슈어스 차이점

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정보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N시리즈의 모델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N 모델은 i30 N라인을 시작으로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 DCT, 아반떼 N라인까지 출시��

car-finder.tistory.com

 

GV70의 경쟁차종

최근 전세계적으로 SUV 수요가 많아져서일까요? 어느하나 만만한 차량이 보이지 않네요. 

 

대표적으로 벤츠 GLC쿠페, BMW X4, 아우디 Q5 스포츠백(미출시), 레인지로버 이보크, 볼보 XC60 정도를 뽑을 수 있는데요, 워낙 명성이 자자한 차량들이라 제네시스 GV70만의 경쟁력 있는 특별한 판매전략이 필요하겠네요.

<벤츠 GLC쿠페 AMG Line, 벤츠코리아>
<아우디 Q5 스포츠백, CARSCOOPS>
<BMW X4, BMW코리아>

 

대망의 GV80 출시정보

아직 환경부 인증도 통과되지 않아 자세한 일정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문 매체에 따르면 제네시스 GV70은 20년 10월쯤 양산하여 공식출시는 2020년 11월 중이라고 하네요.

 

GV70 출고가 예상해보기

미국의 유명 자동차 매체에 따르면 가솔린 모델 기준 4만달러(한화 약 4700만)부터 책정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게 내수용과 해외용의 기본 탑재된 옵션이 다르고 내수용이 조금씩 가격이 비쌌던 점을 미루어보면 최소 약 5천만원 극초반에서 최대 약 7천만원 중반 정도로 형성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GV70 자동차세를 계산해봤습니다.

 

<GV70 연 자동차세>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SUV가 좋은데 SUV 디젤은 싫고,

수입 가솔린 SUV는 너무 비싸고,

싼타페, 쏘렌토는 매력을 못 느끼고,

G70은 좁고 G80은 과하고,

민첩한 SUV를 찾는,

뭘 좀 안다 하는 사람들!

에디터의 한마디

문제는 가격!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