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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임박! 제로백,연비,자동차세,예상도 공개 [사진많음]

by $(@*★ 2020. 8. 30.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예상되었던 파워트레인이 변경되면서 현재 본문 페이지는 실제 정보와 차이가 있습니다.

 

2021 제네시스 더뉴 G70 페이스리프트 단점,파워트레인,연비,자동차세*분노의 포스팅

드디어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1 더뉴 G70이 출시 되었습니다. 제네시스는 10월 20일 2021년 더 뉴 G70의 공식 출시를 알렸는데요, 과연 전기형과 무엇이 달라졌고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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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임박!!

제네시스의 콤팩트 세단 G70 페이스리프트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하반기 내 G70과 GV70의 출격을 알렸습니다. 이미 우아한 디자인의 제네시스 신형 G80과 GV80을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제네시스 신형 G70은 풀체인지급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국내외 위장막 씌여진 스파이샷만 보아도 전면부와 후면부에서 큰 차이를 보이기도 했죠. 제네시스 G90의 전면, 후면 패밀리룩을 이어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과연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가 가져올 변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G70 페이스리프트 예상그래픽, CARSCOOPS>

 

G70 페이스리프트 2.5 터보 엔진 장착!!

기존 제네시스 G70 2.0 터보 모델은 단종되고 제네시스 G70 2.5 터보로 출시됩니다. 신형 제네시스 G70 엔진은 최고출력 304ps, 최대토크 43.0kgf.m로 고출력을 자랑하는데요.

 

 

 

이 엔진은 스마트스트림 T-GDI 로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GV70 2.5터보, 쏘나타 n라인 등 고출력 차량에 적용될 예정입니다.기존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의 답답했던 가속력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 기아차>
<제네시스 GV70 스파이샷, CARSCOOPS>

 

제네시스 G70 3.3 터보? 3.5 터보?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부분입니다. 핵심은 3.3 터보 엔진을 개선하는지, 제네시스 G80 3.5 터보 엔진을 장착하는지 입니다. 얼마전 출시된 스팅어 마이스터는 기존 3.3 가솔린 터보 엔진을 개선하여 출시되었죠. 

동호회나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조금 더 힘을 얻는 쪽은 2021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와 같은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GT 3.3의 엔진은 최고출력 373ps, 최대토크 52.0 kgf.m으로 기존의 출력보다 약간 상승되었습니다.

 

<V6 람다 3.3 터보 엔진, 기아차>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제로백은??

<G70 페이스리프트 2.5 터보 제로백>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2.5 터보모델에 장착된 엔진은 최근 기아차에서 출시한 신형 K5 GT와 같은 엔진이 탑재되는데요. K5 GT는 2.5 가솔린 터보+8단 습식 DCT 변속기+사륜구동의 조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K5 2.5 터보 공식 제로백은 5.9초 인데요. 신형 제네시스 G70 2.5 가솔린 터보의 제로백 또한 5.7초~6.0초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5 GT, CARSCOOPS>

 

<G70 페이스리프트 3.3 터보 제로백>

2021 G70의 3.3 터보 엔진은 V6 람다 3.3T-GDI 엔진이 장착될 것이 유력한데 같은 엔진이 장착된 2021 스팅어 마이스터 제로백은 4.9초입니다.

그러나 G70은 페이스리프트 전인 현재 판매중인 3.3터보 모델의 제로백이 4.9초입니다. 작은 차체로 당시 스팅어 보다 더 빠른 성능을 자랑했던 것만큼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3.3 터보의 제로백은 스팅어 마이스터보다 더 빠른4.6~4.8초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2021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공개!!

아래의 사진은 온라인커뮤니티에서 G70의 디자인으로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죠. 진짜냐 가짜냐의 논란도 있었고 의도적인 노출이 아니냐에 대한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위장막을 씌운 스파이샷을 보면 꽤 유사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제네시스의 신형G80과 G90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승계받은 두줄 램프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1 G70 FL, CARSCOOPS>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가능성??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슈팅브레이크 모델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시장에만 출시할지 국내에도 출시할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라인업을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예상도, CARSCOOPS>

 

300마력의 제네시스 G70 2.5터보 연비는??

G70 페이스리프트 2.5 터보 연비는 약 11.km/l 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같은 엔진을 공유하는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와 동일한 수준으로 출시된 이력이 있기 때문이죠. 또 G70 페이스리프트 3.3터보의 연비도 2021 스팅어 연비로 약 9.0km/l로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2.5T 연비 예상>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자동차 세금 예상

스팅어 마이스터와 같은 배기량으로 출시되었을 경우의 자동차세 입니다. 1년 선납할 경우 10%의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죠.

 

<G70 자동차세>

 

제네시스 G70의 경쟁차종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는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가 있고,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겹치는 구간은 대부분 2.0 디젤이거나 2.0 가솔린 터보 이기 때문에 사실상 같은 기준에서의 비교는 어렵습니다.

 

가격을 떠나 G70 페이스리프트 3.3 터보의 동급성능을 가진 경쟁차종을 뽑자면 벤츠 C43AMG, 아우디 S4, BMW M340i 정도가 되겠습니다.

<경쟁차종 성능비교>

 

 

G70 페이스리프트,스팅어 페이스리프트,C43 AMG,M340i 전격비교!![설명충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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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C43 AMG 4matic,벤츠코리아>
<BMW M340i, CARSCOOPS>

 

에디터의 한마디

국산 스포츠백의 스팅어냐, 프리미엄의 G70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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