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1 코란도 가격 단점 유지비 리뷰(+반자율주행), 새로운 가성비 SUV 탄생

by $(@*★ 2021. 3. 3.

쌍용차의 자존심의 담긴 2021년 코란도가 출시 되었습니다. 뉴코란도 시절과 비교하면 명성이 많이 떨어졌지만 쌍용차의 자존심이 걸린 핵심 모델인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럼 새롭게 출시된 2021년 코란도의 매력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2021년 코란도의 디자인은 현대적인 감성 디자인 트렌드를 따라 젊고 생동감 있게 구현했습니다.

 

스스로 디자인 모티브가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힘의 흐름'으로 정의했던 만큼 곳곳에 디테일을 잘 담아냈는데요.

 

특히 후면부의 LED 테일램프는 차량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관보다 실내의 변화에 큰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와 운전석으로 기울어진 9인치 H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동급차종에서 찾을 수 없는 경쟁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행보조(반자율주행)

신형 코란도의 가장 큰 장점은 2.5단계 수준의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도로 까지 확장된 것이 특징입니다.

 

  •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후 출발)
  • 차선이탈 경고 및 보조
  • 후측방 충돌 경고 및 보조

 

특히 차선이 없는 도로에서도 선행 차량의 경로를 인식하는 선행차량 추종 제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비포장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긴급제동 보조, 스마트 하이빔, 고속도로 안전 속도 제어, 후측방 경고, 안전 하차 경고 등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안전

신형 코란도는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아주 만족스러운 안전성을 확보했는데요.

경쟁차종 보다 확실히 상품성이 좋아진 것이 눈에 띕니다.

 

  • 동급 최대 고장력 강판 74%
  • 7 에어백 장착
  • 2열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적용

 

뿐만 아니라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에는 차량 전복 방지장치, 제동보조 장치, 급제동 비상 경보장치,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언덕 밀림 방지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편의

과거와 다르게 코란도가 크게 개선된 항목이 편의장치 입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포콘(infoconn) 적용
  • 34가지 인피니티 무드램프(엠비언트 라이트)
  •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 9인치 HD 스마트 내비게이션

인포콘이란 현대차의 블루링크와 같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말합니다.

 

※ 쌍용차 인포콘 요금제 기능 차종 가입방법(+커넥티드 카)

 

쌍용차 인포콘 요금제 기능 차종 가입방법(+커넥티드 카)

쌍용차에도 현대차의 블루링크와 같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은 스마트폰으로 원격시동, 차량 도난 추적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쌍용자동차 인포

car-finder.tistory.com

가격

신형 코란도는 C3, C5, C3 플러스, C5, C5 플러스, R 플러스, C7 으로 판매됩니다.

 

디젤 엔진 선택시 195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트림이 많아 선택 품목 패키지도 다양한데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옵션은 주행보조 시스템인 딥 컨트롤 패키지 1,2 그리고 스타일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자세한 가격 프로모션은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코란도 가격표.pdf
0.37MB

 

신형 코란도의 1년 자동차세는 휘발유 약 27.3만원, 디젤 약 29.1만원이 부과됩니다.

사실상 휘발유와 디젤 엔진의 자동차세 차이는 미묘한 수준으로 본인의 주행 습관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복합연비는 휘발유 9.6km~10.5km/L, 디젤 12.8km~14.9km/L 입니다.

장점과 단점

2021년 코란도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이 구분을 해봤습니다.

2021 코란도 장점 단점
[기본탑재]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ISG 시스템
패들쉬프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부츠타입 기어노브
쌍용차

 

신형 코란도는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기본 적용되는 등 보여지는 것에만 중점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뭔가 불안정하고 소외된 듯한 브랜드 이미지, 부족한 서비스 네트워크가 구매 결정을 늦추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