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캘리그래피)

by $(@*★ 2021. 2. 18.

오늘 다뤄볼 차종은 2021년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입니다.

 

갈수록 젊어지는 그랜저의 가격와 단점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성공에 관하여'

 

더뉴 그랜저IG 출시와 현대차의 새로운 광고 테마 바로 '성공'이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그랜저라는 이름이 주는 차량의 품격과 가치를 잘 표현하는 슬로건이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에쿠스와 아슬란이 단종된 지금 현대차의 플래그쉽 세단은 바로 그랜저이기 때문입니다.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그랜저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6세대 모델까지 역사가 깊은 차량인데요.

 

현재 판매되는 더뉴 그랜저IG는 그랜저IG의 후기형 버전, 즉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디자인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외관은 풀체인지급의 변화를 이뤄냈는데요, 전기형의 흔적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후기형(위), 전기형(아래)>

더뉴 그랜저IG가 처음 공개됐을 때 주간주행등이 이모티콘 >< 같다고 해서 많은 놀림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 도로에서 보면 독특하다는 인상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더뉴그랜저IG는 심지어 실내까지 완전히 변경되었는데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버튼식 변속기가 탑재되고 클러스터에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까지 이어지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채택했습니다.

<후기형(좌), 전기형(우)>

파워트레인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주행조건에 따라 최대 120km/h 에서도 전기차(ev)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고전압 배터리 용량을 기존보다 약 23% 증대시킨 것과 충전 및 방전 효율을 개선한 결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에는 2,349cc 가솔린 세타 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시스템 최고출력 200마력을 자랑합니다.

복합연비는 14.9~16.2km/로 이는 빌트인 캡 탑재여부와 휠 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연비를 위한 구매라면 17인치 휠 장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센스(주행보조)

현대차의 최첨단 안전기술인 스마트 센스를 통해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전방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하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스마트 센스가 탑재되었습니다.

 

편의사양

현대차의 편의사양은 없는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그 중 핵심 몇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 후진 시 노면에 가이드라인 조명을 투사해 차량 근처를 보행하는 보행자들에게 차량이 이동할 수 있는 범위를 안내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을 조작했을 때 사이드 미러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합니다.

 

캘리그래피

현대차의 고급차 라인업에는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와 중형차 이하 차량에 인스퍼레이션이 존재하는데요.

 

따라서 그랜저와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이 판매됩니다.

캘리그래피 모델의 차이점은 소재의 고급화 그리고 외관의 변화를 뽑을 수 있습니다.

캘리그래피 18인치 전용 휠, 머플러 팁, 나파가죽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 목베개, 앰비언트 라이트, JBL 12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단점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상당히 상품성이 개선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 소재의 고급화, 버튼식 변속기 채택,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차 가이드 라인 등 상당히 실내에 공을 들인 흔적을 볼 수 있는데요.

 

단점은 상품성과 함께 상승된 출고가격 그리고 고급차에 어울리지 않는 전면 디자인과 주간주행등 디자인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가격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 프리미엄 초이스,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총 네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됩니다.

 

기본 모델에도 충분한 옵션이 탑재되는 만큼 가격표를 참고하여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

grandeur-hybrid-price.pdf
0.28MB

 

※ 이런 차량도 비교해보세요.

아발론 하이브리드 리뷰

 

2021 아발론 하이브리드 리뷰 단점 가격 연비 자동차세(+반자율주행)

이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을 만큼 많은 제조사에서 줄줄이 출시를 알리곤 하는데요, 오늘 리뷰할 차량은 하이브리드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토요타의 플래그쉽 세단 아발론

car-finder.tistory.com

볼보 S60 리뷰

 

2021 볼보 S60 단점 가격 반자율주행 연비 자동차세(+인스크립션)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 자동차의 가장 스포티한 차량으로 평가 받는데요, 안전을 중요시 하는 볼보 자동차의 S60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

car-finder.tistory.com

혼다 파일럿 리뷰

 

2021 혼다 파일럿 가격 단점 연비 세금 보증기간 (+혼다 센싱)

혼다 자동차의 대형 SUV, 파일럿 연식변경 모델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도 아니고 연식변경 모델이지만 최근 대형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끝까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