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르노삼성 XM3 가격 단점 프로모션, TCe와 GTe 차이점은?

by $(@*★ 2021. 3. 7.

국내 판매되는 소형 SUV 라인업 중 가장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진 차량이 바로 르노삼성 XM3이라 생각하는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사양이 더해진 XM3의 매력을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 XM3

르노삼성의 XM3는 QM3 보다 크고 QM6 보다 작은 소형 SUV에 포지셔닝 된 차량입니다. 

 

2020년 3월 첫 출시된 XM3는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기아차 셀토스, 현대차 코나 등과 경쟁하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다루겠지만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시켜 가장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게다가 탑재되는 품목이 동급 차종에서 가장 풍부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디자인

XM3의 디자인은 크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쿠페형 SUV
  • 유러피안 익스테리어
  • 최신 트렌드 반영된 인테리어

 

측면에서 보면 쿠페형 루프라인을 적용시켜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디자인은 BMW의 X4, 벤츠의 GLC 쿠페를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역대 국산 SUV 중 뚜렷한 개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르노삼성차 디자인의 원천인 르노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계승하여 유러피안 감성을 외관에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실내 모습은 르노삼성차 중 가장 깔끔하고 최신 트렌드 반영을 통해 편의성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감성을 돋보이게 연출했습니다.

 

주행보조

르노삼성 XM3 주행 보조시스템은 현재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가장 진보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후 출발)
  • 차선 이탈 방지 및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정체 구간이나 고속도로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이 한쪽 차선으로 쏠리면 스티어링 휠을 일부 제어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운전자를 보조합니다.

편의사양

XM3에는 소형차에서 누릴 수 없었던 최첨단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 9.3' 세로형 디스플레이
  • 10.25' TFT 클러스터

XM3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QM6, SM6 S링크의 단점을 모두 개선한 모습인데요, 공조 조작 시스템을 버튼과 다이얼 방식을 채택하여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계기판에도 10.25인치 TFT 디스플레이 탑재하여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거나 차량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엠비언트 라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시스템 등 동급차종 중 가장 우수한 편의사양을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

르노삼성 XM3의 파워트레인은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GTe가 보급형 모델이라면 TCe는 상대적으로 고급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1.6 GTe 1.3 TCe
배기량(cc) 1,600cc 1,300cc
출력과 토크(ps/kg.m) 123 / 15.8 152 / 26.0
연비(km/L) 13.4 13.7

 

 

TCe는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 GTe는 자연흡기 엔진으로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1.3 TCe 모델 특징은 터보엔진이 탑재되어 더 민첩하고 여유로운 출력을 내고 게다가 효율적인 연비까지 갖췄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TCe 모델 가격이 더 비쌉니다.

가격 유지비

르노삼성 XM3 1.6 GTe는 SE, LE, LE+ 1.3 TCe는 LE, RE, RE 시그니처 각 세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1.6 GTe 가격은 1,763만원부터 2,195만원, 1.3 TCe 가격은 2,136만원부터 2,597만원입니다.

<XM3 신차 가격>

 


▶ 더 큰 공간을 원한다면 QM6 중고차도 고려해보세요.

 

QM6 중고차 시세 가격(+가솔린)

오늘 중고차 시세 리뷰할 차량을 르노삼성의 효자모델인 QM6 가솔린 모델 입니다. 국산차 중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SUV로 뽑히는 QM6 인만큼 좋은 결정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QM6 차량정보 QM6

car-finder.tistory.com


 

1년마다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 부과됩니다.

 

따라서 1.6 GTe 모델의 자동차세는 약 29만원, 1.3 TCe 모델의 자동차세는 약 23만원으로 두 모델은 약 6만원의 세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XM3 자동차세 1.6 GTe 1.3 TCe
1년 기준(만원) 약 29만원 약 23만원

에디터 마무리

XM3는 동급 경쟁 차종 중 진보된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력있는 차량입니다.

 

게다가 SE 트림에도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패들 쉬프트, LED 헤드램프 등이 탑재되어 높은 상품성을 보이는데요.

 

그러나 쿠페형 SUV로 2열의 헤드룸이 낮다는 것과 운전석과 동반석 사이 폭이 좁다는 것은 단점으로 뽑힙니다.

 

XM3는 파격적인 신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같은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중고차 추천!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가격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상품성이 좋다고 생각하는 차량이 바로 니로 하이브리드 입니다. 하이브리드가 결합된 SUV 모델이고 외관도 나름 매력있게 생겼고 무엇보다 효율적인 연비가 가장

car-finder.tistory.com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가격

국산차 중 가장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뽑자면 그랜저 HG 하이브리드 입니다. 그랜저의 명성과 하이브리드의 장점 그리고 합리적인 중고차 가격까지. 만약 아직 차종을 결정하지 못했다면 그랜저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