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포드 브롱코 출시 가격 파워트레인 디자인(+FIRST EDITION)

by $(@*★ 2021. 3. 4.

랜드로버의 오프로더 디펜더 출시에 이어 포드자동차도 브롱코 6세대 출시를 알렸습니다.

 

브롱코는 1996년 5세대 브롱코 단종 후 약 25년만 풀체인지 된 6세대 모델인데요. 브롱코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에 최첨단 현대 기술을 담아 상품성을 한껏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포드 브롱코 출시

포드 브롱코는 북미시장 판매를 공식 시작하며 새로운 오프로더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6세대 포드 브롱코는 국내에서는 굉장히 희소한 차량이지만, 1세대 모델이 1966년 출시 되었을만큼 역사가 깊은 정통 오프로드 SUV 입니다.

 

이미 한정판 모델인 FIRST EDITION은 사전예약이 매진될 정도로 북미시장에서 브롱코의 인기는 기대이상 이라는 평가입니다.

사실상 국내 오프로드 차량은 지프 랭글러를 제외하고 뚜렷한 경쟁차종이 없었는데요,

 

최근 출시된 랜드로버 디펜더와 포드의 브롱코의 합세로 지금껏 없었던 신선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랭글러, 디펜더>

외관

포드 브롱코의 디자인은 동그란 헤드램프와 가로로 이어지는 주간주행등이 눈에 띕니다.

오프로더 차량의 헤드램프는 모두 작고 아담한 편인데 브롱코의 경우 유난히 더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외계에서 온듯한 외모가 브롱코의 큰 특징입니다.

공개된 여러 이미지를 보면 직선이 강조된 투박한 모습인데요, 외부 곳곳에 정통 오프로더의 아날로그 감성이 잘 표현되어 더욱 유니크한 차량으로 보여집니다.

실내

투박한 외부 디자인과 달리 실내는 시대의 흐름을 잘 반영한 모습입니다.

 

센터페시아에는 무려 12인치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깔끔히 정도된 레이아웃을 연출했습니다. 

포드 브롱코의 오프로드 주행모드 조작은 전자식으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어노브 아래쪽 전자식 다이얼을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이 살짝 감소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포드 브롱코의 파워트레인 두가지로 출시됩니다.

 

2.3리터 에코부스트와 2.7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고 각 7단 자동변속기와 10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됩니다

 

2.7리터 엔진은 트윈터보차저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55.3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포드 브롱코 2.3리터 에코부스트 2.7 V6 에코부스트
최고출력(마력) 270 310
최대토크(kg.m) 42.9 55.3

 

※ 랜드로버의 오프로더, 디펜더도 함께 보세요.

디펜더 외관 실내 옵션 리뷰 #1

 

디펜더 외관 실내 옵션 색상 90 110 차이점(+FIRST EDITION) #1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하는 동안 '타고 싶다'가 아니라 '갖고 싶다'라는 소유욕이 강하게 치솟는 차종이 생겼습니다. 첫번째로 갖고 싶었던 차량은 바로 지프 컨버터블 픽업트럭인 글래디에이터

car-finder.tistory.com

 

가격

포드 브롱코는 2DOOR, 4DOOR로 구분되어 판매됩니다.

 

북미시장 기준 2DOOR 28,500달러(한화 약 3,200만)부터, 4DOOR 33,200달러(약 3,700만)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FIRST EDITION을 제외한 최상위 트림의 가격은 2DOOR 46,980달러(한화 약 5,200만), 4DOOR 49,475달러(5,500만)입니다.

 

 

아래는 북미시장에 판매되는 가격을 정리한 것인데요.

 

국내 출시의 경우 국내 시장에 맞는 옵션이 포함된 트림으로 단일트림이나 소수의 트림으로 축소되어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FORD BRONCO LINE-UP, PRICE>

또 다른 오프로더 리뷰

디펜더 가격 연비 출력 리뷰(+400마력) #2

 

디펜더 가격 연비 출력 제로백 자동차세(+400마력) #2

지난 1편 글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는 제원, 가격, 연비, 자동차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90, 110의 차이점, 외관, 실내 디자인, 편의사양이 궁금하신 분은 1편의 글을 보고 오

car-finder.tistory.com

지프 글래디에이터 리뷰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연비,디자인,자동차세*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지프(JEEP) 글래디에이터 공식출시 지프의 픽업트럭, 글래디에이터가 출시했습니다. 지프(JEEP)하면 떠오르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통 오프로드, 상남자의 차, 사륜구동, 센 견인력, 캠핑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