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라인업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은 일명 트블이라고 불리는 트레일 블레이저 입니다.
소형 또는 준중형 SUV로 분류되는데 기아차의 셀토스를 직접적인 타겟으로 출시된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레일 블레이저 특징
이번 글은 트레일 블레이저의 장점과 단점을 중심으로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SUV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끝까지 읽어보시고 좋은 구매 결정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장점
- 차급을 뛰어넘는 실내 공간
- 독보적인 디자인
- 다양한 편의사양
- 경제적인 유지비
[디자인]
트레일 블레이저 디자인은 역대 출시된 쉐보레 차량 중 가장 세련되었습니다.
카마로의 전면부를 닮은 날렵한 헤드램프를 통해 공격적인 인상을 보여줍니다.
또 현대 코나, 싼타페와 같이 분리형 헤드램프를 채택했음에도 전혀 이질감 없는 모습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루프와 바디를 투톤을 적용시켜 더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실내 역시 기존 쉐보레의 차량에서 완전히 달라진 레이아웃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공간]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기아 셀토스보다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모두 큽니다.
특히 2열의 레그룸과 헤드룸과 맞닿는 휠베이스와 전고 모두 넓어 셀토스 보다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위(mm) | 트레일 블레이저 | 셀토스 |
전장 | 4,410~4,424 | 4,375 |
전폭 | 1,810 | 1,800 |
전고 | 1,635~1,660 | 1,600 |
휠베이스 | 2,640 | 2,630 |
[편의사양]
트레일 블레이저는 다양한 편의사양과 주행보조 시스템 적용으로 경쟁력을 확보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파노라마 썬루프, 통풍 시트, 보스 프리미엄 7 스피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사양이 탑재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장점은 가장 하위 트림인 LS 에도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시스템이 적용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선택옵션에 따라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 사실상 반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유지비]
트레일 블레이저는 1.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156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복합연비 12.9km/L의 효율적인 연비를 확보했습니다.
게다가 낮은 배기량으로 1년 자동차세 약 24만원이 부과됩니다.
단점
- 머리 아픈 옵션의 늪
- 3리터 다운사이징 엔진의 한계
[선택옵션]
쉐보레도 드디어 현대, 기아처럼 선택옵션의 늪에 빠지게 만들었는데요. 국내 선호도가 높은 옵션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트레일 블레이저 트림은 LS-LT-프리미어-액티브-RS 로 구분됩니다.
- 버튼시동,스마트키
- 통풍시트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버튼시동/스마트키]
최하위 트림인 LS는 버튼시동/스마트키를 사용할 수 없다.
최소 LT를 구매해야 한다.
[통풍시트]
최하위 트림 LS는 통풍시트 사용할 수 없다.
LT, 프리미어에도 기본 탑재되지 않는다.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프리미어부터 선택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상위 트림에도 기본 탑재되지 않는다.
[진동]
준중형 SUV의 크기에 1.3 리터 3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소음이나 진동이 있다는 목소리가 있는데요.
이는 차량의 결함이라기 보다 실내 공간과 저렴한 유지비와 맞바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격
트레일 블레이저는 LS, LT, 프리미어, 액티브, RS로 구성 되었습니다.
가격은 1,959만원부터 2,646만원입니다.
※ 신차 가격과 상세 품목은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마무리
트레일 블레이저는 동급 차종 가장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고, 최첨단 편의사양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단점에서 언급했듯이 트림별 선택 제한이 있고 선호 품목이 다른 패키지에 묶여 있다는 사실인데요.
먼저 예산을 정하고 그 안에서 합리적으로 결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같은 가격대, 다른 차량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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