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1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연비 프로모션(+반자율주행)

by $(@*★ 2021. 3. 16.

이번 리뷰할 차량은 국산차 디자인의 끝이라고 평가받는 기아 K5 하이브리드입니다. 

 

이미 1세대 모델부터 쏘나타보다 세련된 디자인 감성을 담아 많은 인기를 끌었던 모델인데요, 2세대 모델은 조금 애매한 디자인으로 저조한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신형 3세대 K5 하이브리드는 완벽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돌아왔습니다.

 

디자인

K5 하이브리드 외관은 굉장히 스포티하고 찡그린듯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찢어진 눈매의 헤드램프와 쿠페 실루엣의 측면부 그리고 균형있는 리어램프까지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요.

가장 근접한 경쟁차종인 DN8 쏘나타 터보 보다 더 스포티한 담아낸 모습입니다.

 

리어램프는 수평형 콤비내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실내는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수평을 이루는 구조를 채택하여 아늑한 실내 주행환경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K5 하이브리드 실내 공간은 동급 최대 넓이를 자랑하며 DN8 쏘나타보다도 조금 넓습니다.

편의

국산차의 가장 큰 장점은 화려한 편의사양이 탑재된다는 것인데요, 

 

가장 하위트림인 트렌디에서도 LED 헤드램프, 앞좌석 이중접합 글래스, 원격시동 스마트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 9 에어백 등이 기본 탑재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에 대해서 만큼은 차이를 두지 않았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선택사양으로 엠비언트 라이트,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아 카페이 등 최첨단 편의사양이 제공됩니다.

 

주행보조

2021 K5 하이브리드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출발)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까지 연동되어 곡선로에서 속도를 제어해주는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스마트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이탈보조 시스템을 통해 사실상 반자율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비 유지비

파워트레인은 2,000cc 가솔린 엔진과 38.6kW 구동모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따라서 중형차임에도 20.1km/L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16인치 기준)

 

대다수 선호하는 17인치나 18인치 휠이 장착된 경우에도 18.0~19.1km/l 의 경제적인 연비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에 한하여 10년/20만km의 보증기간이 제공됩니다.

 

 

자동차세는 1년 기준 52만원 입니다.

 

연납할 경우 10% 감면 되어 약 46만 8천원의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2021년 자동차세 10% 할인받기 (+자동차세 계산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기 위해서 납부해야 할 세금 종류가 꽤 많습니다. 먼저 자동차를 구매할 때 납부하는 취득세 7%, 개별소비세 5%(현재 3.5%), 부가가치세 그리고 채권 매입(공채) 등 있습니

car-finder.tistory.com

가격

3세대 K5 하이브리드는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로 판매됩니다.

 

가장 하위 트림부터 트렌디 가격2,879만원, 프레스티지 3,085만원, 노블레스 3,292만원, 시그니처 3,508만원입니다.(개별소비세 3.5% 반영)

 

게다가 친환경 차량에 해당되어 최소 179만원부터 최대 208만원의 세금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K5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65MB

 

 


K5 하이브리드 구매혜택 및 프로모션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기아 이달의 구매혜택 | 기아 공식 사이트

##월에 기아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다양한 구매혜택 소개 및 상담, 온라인견적 안내

www.kia.com

 

 

▶ 하이브리드 차량 추천 리뷰

 

2021 캠리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연비 자동차세(+렉서스 ES300h)

도요타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캠리 하이브리드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길래 글로벌 셀링카로 불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YOTA 캠리 캠리

car-finder.tistory.com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캘리그래피)

오늘 다뤄볼 차종은 2021년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입니다. 갈수록 젊어지는 그랜저의 가격와 단점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뉴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성공에 관하

car-finder.tistory.com


이번 리뷰할 차량은 국산차 디자인의 끝이라고 평가받는 기아 K5 하이브리드입니다. 이번 리뷰할 차량은 국산차 디자인의 끝이라고 평가받는 기아 K5 하이브리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