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더뉴K3 단점 가격 달라진점(+반자율주행), 버튼시동이 옵션?

by $(@*★ 2021. 5. 10.

기아차의 준중형 세단 포지션에 위치한 2세대 K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 되었습니다.

 

북미 올해의 차 후보에 선정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K3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욱 경쟁력을 갖추며 돌아왔는데요.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단점은 무엇인지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더뉴K3 외관>

 

더뉴K3 출시

더뉴 K3는 기아차의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되는 두번째 모델로 2018년 2월 출시된 2세대 K3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입니다. 

 

출시 당시 준중형 강자인 아반떼를 앞지르는데 성공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기도 한 차량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아반떼 CN7의 출시로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며 앞당겨 페이스리프트를 실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관

이미 2세대 K3 디자인은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헤드램프, 프런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과 테일램프 그리고 리어 범퍼의 디자인이 대폭 변경 되며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더뉴K3 헤드램프, 테일램프>

 

 

더뉴K3는 날렵한 헤드램프와 이어지는 프런트 그릴을 통해 더욱 와이드한 전면부의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게다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공격적인 인상을 보여줍니다.

 

 

 

특히 기존 모델에서는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이 분리되어 어색하다는 목소리가 많았는데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헤드램프에 편입시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부분으로 평가됩니다.

 

준중형 세단에서도 2WAY LED 턴시그널이 적용되는 것은 더뉴 K3가 최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더뉴K3 방향지시등>

 

 

후면부의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범퍼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기존 모델에 가로 2줄의 그래픽이 삽입되어 스타일을 내세웠는데요.

 

K5, K8의 점선이 이어지는 패밀리룩을 녹여내어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더뉴K3 테일램프>

 

실내

실내를 들여다 보면 10.25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것이 특징 입니다.

 

기존 K3에는 8인치 UVO 내비게이션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엔 부족함이 있었는데 신형 K5와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며 상품성이 개선된 것입니다.

 

 

<더뉴K3 실내>
<더뉴K3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게다가 클러스터 역시 10.25인치 컬러 TFT LCD 모니터가 제공되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며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또 내비게이션 터치 스위치를 삽입시켜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실내 색상에도 오렌지 브라운 컬러를 신설하여 고급스러운 실내 감성도 고려했습니다.

 

 

<더뉴K3 클러스터, 오렌지 브라운 컬러>

 

편의사양/주행보조

더뉴 K3의 또 다른 변화는 기본 제공되는 품목이 확대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이 포함된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 되었습니다.

 

 

<더뉴K3 안전하차경고,스마트트렁크>

 

또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1열 열선시트, 1열 파워윈도우, 크루즈 컨트롤이 최하위 트림에도 기본 제공됩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은 버튼 시동 팩이 별도 옵션으로 분리된 점으로 버튼시동 팩은 원격시동이 포함되며 옵션가는 약 65만원 입니다.(트렌디 한정)

 

 

 

이번 K3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가장 환영받는 사실은 바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추가하거나 상위 트림을 구매할 경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자전거까지 감지하는 전방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사고로 부터 운전자를 보호해주는 첨단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뉴K3 ADAS>

 

파워트레인/연비

더뉴K3 파워트레인은 퍼포먼스 보다 효율성을 강조한 모델인데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과 무단변속기(IVT)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화려한 스펙은 아니지만 복합연비가 무려 15.2km/L로 하이브리드 차량 부럽지 않은 수준입니다.

 

더 여유로운 출력은 원하는 독자 분들은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더뉴K3 GT 또는 아반떼 N라인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더뉴K3 트림은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네가지로 구성 되었으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렌디: 1,738만원
  • 프레스티지: 1,958만원
  • 노블레스: 2,238만원
  • 시그니처: 2,425만원

각 등급별 제공되는 품목과 선택사양은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신차 가격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뉴K3 신차 가격표 바로보기

 

2021 더뉴K3 신차 가격표.pdf
1.08MB

 

 

 

 

2021 폭스바겐 제타 달라진점 단점 실구매가

지난 해 사전예약 매진을 달성하며 돌풍을 이끌었던 폭스바겐 제타 7세대의 2021년형이 출시 되었습니다. 에디터인 저도 2020년 폭스바겐 제타를 리뷰하며 역대급 갓성비라는 표현으로 마무리 한

car-finder.tistory.com

2021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단점 장점 유지비(+셀토스 비교), 버튼시동이 옵션?

쉐보레 라인업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은 일명 트블이라고 불리는 트레일 블레이저 입니다. 소형 또는 준중형 SUV로 분류되는데 기아차의 셀토스를 직접적인 타겟으로 출시된 차량으로 알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