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XM3 단점 가격표 달라진점 연비 총정리(+반자율주행)

by $(@*★ 2021. 6. 9.

르노삼성 자동차의 가장 스타일리쉬한 쿠페형 SUV, XM3의 2022년형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유러피언 디자인 감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2022년 XM3의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XM3 요약

2020년 상반기 새롭게 런칭한 XM3는 사전예약 시작 후 약 3일만에 2,500대의 계약을 기록할 만큼 이례적으로 르노삼성 자동차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는 모델입니다.

 

 

디자인과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알맞는 편의사양 구성으로 젊은 세대에게 강력하게 어필을 하며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경쟁차종은 기아차 셀토스, 현대차 코나 등이 뽑히며 그 중 디자인 만큼은 비교가 되지 않을만큼 세련되었습니다.

<기아차 셀토스, 현대차 코나>

외관

XM3의 외관은 르노의 패밀리룩을 한층 더 젊게 표현했습니다. 더 날렵해진 헤드램프와 쿠페형 디자인 언어가 잘 조화된 테일램프까지 꽤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무엇보다 XM3의 매력은 측면부가 아닐까 싶은데요, C필러부터 트렁크까지 내려오는 매끈한 라인을 통해 스포티하고 젊은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실제로 XM3의 지상고는 동급 SUV 중 가장 낮게 설계되어 가장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측면부에서 보면 메르세데스 GLC 쿠페, BMW X4를 떠올리게 하는데 브랜드를 제외하고 본다면 결코 뒤쳐지지 않는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 점등된 3D LED 테일램프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완성했습니다. 

 

 

실내

실내 레이아웃은 운전자 중심의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그대로 적용 했는데 기어노브까지 운전자의 디테일한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고 합니다.

 

<2022 XM3 실내>
<2022 XM3 실내1>

센터페시아에 자리 잡은 9.3인치 세로형 터치 디스플레이가 알맞은 크기로 탑재 되었고 클러스터에도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운전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 XM3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2022 XM3 10.25인치 클러스터>

 

게다가 유러피언 감성이 담긴 피아노 바 타입 스위치와 크롬 다이얼을 통해 직관적이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아냈습니다.

 

편의사양

XM3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은 바로 전트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윈도우를 탑재 했다는 점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경우 LED 헤드램프를 채택하기 위해 별도의 스타일 옵션을 추가해야 했고, 전좌석 파워 윈도우는 풀옵션을 구매해도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등급에 차이를 두지 않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르노삼성의 공격적인 가격와 상품성 책정은 성공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전석 6WAY 파워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패들쉬프트, 1열 통풍시트, 엠비언트 무드등, 10.25인치 클러스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하여 부족함 없는 편의사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행보조

XM3가 역대급 가성비가 좋다고 평가 받는 이유는 콤팩트 SUV에도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이 탑재 되었기 때문입니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보조,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사실상 반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최상위 등급에서는 고속화 도로 정체구간 주행보조,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 되어 사고 예방 뿐만 아니라 장거리 운전이나 정체 구간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완화시키는 주행보조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파워트레인/연비

XM3 라인업은 1.3 가솔린 터보 TCe 260와 1.6 MPI 가솔린 GTe 두가지 엔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TCe260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의 성능을, GTe는 123마력, 15.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TCe260은 1,300cc의 작은 배기량에도 넉넉한 수준의 드라이빙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연비TCe 260 13.2km/L~13.8km/L, GTe 13.4km/L~13.6km/L로 SUV 차량 임에도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가격

가격 면에서는 1.6 GTe 가격은 1,787만원부터 2,219만원 1.3 TCe 가격은 2,396만원부터 2,641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XM3 자세한 가격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6 GTe 1.3 TCe
SE 1,787 만원 -
LE 2,013 만원 -
RE 2,219 만원 2,396 만원
RE 시그니처 - 2,641 만원

 

2022 XM3 가격표 바로보기

2022년 XM3 신차가격표.jpg
1.41MB

달라진 점

2022 XM3 출시와 함께 달라진 점은 디자인 요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쿠페 SUV에 걸맞게 과감하게 안개등을 삭제하였고 에어컨튼과 측면부에는 크롬 장식이 가미된 사이드 가니쉬, 에어커튼을 적용시켜 다이나믹한 외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전/후 스키드를 새틴 그레이로 새롭게 적용하고 블랙 투톤 루프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시스템이 더해졌습니다. 

 

이 기능은 지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도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차량이 차선의 중앙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2 XM3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또한 TCe260 에는 커넥티비티 기능이 강화 되었는데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시동 및 공조 시스템 제어가 추가 되어 출발 전 차량의 시동을 걸어 예열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다가 현대 카페이와 유사한 인-카 페이먼트가 도입되어 주유소나 각 종 드라이브스루 방문 시 차량 내에서 자동으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2022 XM3 인-카 페이먼트>
<2022 XM3 원격제어>

 

단점

차량의 하체가 멀티링크가 아니라 토션빔이 채택 되었다는 사실 인데요. 만약 QM6에 탑재되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까지 탑재 되었다면 정말 완벽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SU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2열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인데, 2열 탑승객들의 편안한 승차감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보이는 세팅은 아쉽게 남습니다.

 

또한 쿠페형 SUV의 대표 단점인 2열 헤드룸이 낮다는 것과 전폭이 좁아 다소 답답한 실내 환경은 단점으로 평가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