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 장단점 달라진점(+PHEV)

by $(@*★ 2021. 6. 10.

최근 쏘렌토 하이브리드, 투싼 하이브리드 등 하이브리드 SUV 차량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정숙성과 효율적인 연비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가솔린 하이브리드 SUV의 선두 주자인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2022년형 모델의 달라진 점을 중심으로 리뷰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요약

니로 하이브리드는 2016년 첫 출시를 이후로 약 5년동안 판매 하고 있는 차량인데요, 오늘 소개드리는 2022 니로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의 연식변경 적용 차량입니다.

 

사실상 1세대 니로의 끝물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라진점

2022년 니로 하이브리드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이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새로운 로고 적용
  2. 트림 간소화
  3. 기본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신규 엠블럼 적용

먼저 기아의 새로운 엠블럼이 반영되어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확보 했습니다.

 

<기아차 신규 엠블럼>

새롭게 바뀐 로고 디자인은 나름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요. 아직 이 새로운 로고가 반영된 차량은 작성일 기준 K8 밖에 없으며 K9 페이스리프트에서 적용되리 예정입니다.

 

 

K8 하이브리드 가격 단점 자동차세 혜택 총정리

기아차의 사명 변경과 새롭게 바뀐 엠블럼이 첫 적용되는 대형 세단 K8 하이브리드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 앞서 가솔린 모델 선공개 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새로

car-finder.tistory.com

 

트림 간소화

기존 세분화 되어 있었던 트림을 표준 체계로 간소화 하여 소비자들의 결정 혼선을 최소화 했습니다.

 

사실상 현대, 기아의 마지막 모델에 나타나는 패턴이기도 한데요. 반대로 생각한다면 해당 차량의 가장 상품성 좋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탑재된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니로의 후기형 버전에 속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이번 2022 니로 하이브리드는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네가지로 판매됩니다.

 

<1열 통풍시트, 파워시트>

 

편의사양 기본탑재

세번째 특징은 기본으로 탑재되는 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인데요.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에도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이 기본 탑재 되어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한껏 높였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또한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는 원거리 시동과 공조 시스템 제어가 가능한 원격 시동 기능이 기본 탑재 되고 노블레스 등급에서는 정차 후 재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적용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쳐 등급에서는 1열 파워시트를 제공하여 한체급 더 높은 차량에서 즐길 수 있는 편의사양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노블레스 기본 등급을 선택할 경우 스마트크루즈컨트롤과 차로 유지보조가 기본 제공되어 시내 주행이나 장거리 주행 중 운전자의 피로도를 많이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2022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2,439만원부터 3,017만원이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3,939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최상위 등급 시그니처풀옵션 가격은 3,354만원 입니다.(컴포트 2, 테크, 선루프/LED 실내등 포함)

 

그러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친환경 차량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등급별 상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가 친환경 혜택 적용가
트렌디 2,550 만원 2,439 만원
프레스티지 2,727 만원 2,608 만원
노블레스 2,958 만원 2,829 만원
시그니처 3,154 만원 3,017 만원

2022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

2022 니로 하이브리드 신차 가격표.pdf
3.32MB

단점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의 오류 이슈가 있습니다.

 

이는 니로 동호회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오토 홀드의 기능 이상에 따른 경고등이 점등되며 관련한 주행보조 시스템 역시 제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상 차량의 결함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으로 뽑기 운이 없으면 서비스센터를 들락날락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를 진행 했음에도 외관의 변화가 크지 않아 최근 차량들과 견주어 봤을 때 조금 심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할 2세대 니로의 등장 때문에 머지 않아 구형이 될 수 있다는 부분이 단점으로 뽑힙니다.

 

 

마무리

그러나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가성비 면에서 우월하다고 판단되고 노블레스 등급 수준에서 구매를 한다면 3,000만원을 넘지 않게 하이브리드 SUV를 소유할 수 있어 분명히 구매 포인트는 존재합니다.

 

 

그리고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엠비언트 무드등, 원격 시동, 1434 리터의 적재공간 등 상품성은 가장 뛰어납니다.

 

마지막으로 연비는 무려 19.5km/L로 효율성 면에서 본다면 최고의 콤팩트 SUV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가격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상품성이 좋다고 생각하는 차량이 바로 니로 하이브리드 입니다. 하이브리드가 결합된 SUV 모델이고 외관도 나름 매력있게 생겼고 무엇보다 효율적인 연비가 가장

car-finder.tistory.com

 

 

2022 XM3 단점 가격표 달라진점 연비 총정리(+반자율주행)

르노삼성 자동차의 가장 스타일리쉬한 쿠페형 SUV, XM3의 2022년형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유러피언 디자인 감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2022년 XM3의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XM3 요약 2020년 상반

car-finder.tistory.com

 

 

2022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단점 달라진점 리뷰

전세계 패밀리카의 정석으로 뽑히는 토요타 캠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차 발표회를 통해 공식 판매 시작을 알렸는데요, 2022년형 뉴캠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