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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수입차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달라진점과 단점 총정리

by $(@*★ 2021. 9. 5.

독일 삼사 중 가장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국내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새로운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벤츠의 콤팩트 세단, C클래스의 풀체인지 소식인데요.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1>

 

메르세데스 C클래스

벤츠 C클래스는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렉서스 IS 등과 경쟁하는 D 세그먼트에 포지셔닝된 차량입니다.

 

BMW 3시리즈가 풀체인지 모델을 일찍 판매를 시작하며 상대적으로 C클래스가 올드한 이미지를 갖고 있던 것이 사실인데요.

 

그 이유는 외관의 디자인 보다는 아쉬운 실내 인테리어가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왼쪽 6세대 C클래스, 오른쪽 7세대 C클래스>

 

C클래스를 제외한 모든 벤츠 실내는 클러스터(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수평을 이루는 차세대 레이아웃을 채택한 반면 C클래스의 실내는 큰 변화가 없어 늘 아쉬움으로 남았었죠.

 

 

그런데 드디어 7년만에 새로운 벤츠의 패밀리룩이 담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5세대 C클래스의 첫 인상은 '역시 벤츠'라는 감탄이 될 정도로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1. 디자인

가장 먼저 S클래스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메르세데스 벤츠 패밀리룩 디자인 언어가 담겨져 상당한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

 

사실 이번 새로운 벤츠 패밀리룩은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C클래스 만큼은 아주 자연스럽게 적용되어 콤팩트 세단의 아담함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2>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3>

 

이유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을 채택하고 긴 휠베이스(전장)를 통해 마치 중형세단을 보는듯한 느낌인데요.

 

실제로 전장 4,751mm, 휠베이스 2,865mm, 전폭 1,820mm으로 차체 크기가 커지며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2열 레그룸이 20mm 더 넓어졌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실내-1>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실내-2>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실내-3>

 

2. 전 등급 마일드하이브리드 적용

벤츠 신형 C클래스에는 모든 모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엔진을 보조하는 모터가 장착되어 배출 가스 절감, 소폭 연비 상승 효과, 정차 후 부드러운 출발을 돕는 수준으로 내연기관 세대에서 전기차 세대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 위치한 시스템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EV 모드로 주행할 수 없다는 사실인데요. 따라서 체감할 수 있는 연비 상승 효과는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4>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5>

 

3. 1,500cc 엔진 탑재

7세대 C클래스는 새롭게 개발된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는데요. 그럼에도 최고출력 201마력을 발휘해 실제 주행시 출력에서 오는 답답함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2,000cc 기반으로 판매 되었던 것과 달리 1,500cc 엔진이 탑재되면서 저렴한 자동차 세금 그리고 효율적인 연비까지 얻을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그래도 C클래스에 1,500cc 엔진을 탑재한 것은 많이 아쉽다는 목소리의 소비자들도 많아 이 부분은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더 좋은 출력은 같은 C300 모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상당한 주행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디젤 모델인 C200d, C220d 모델은 각 161마력, 197마력으로 기존 모델대비 큰 출력 상승효과를 가져오진 않았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외관-6>

 

마무리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은 새로운 벤츠 패밀리룩에서 E클래스의 디자인에 대해 가장 벤츠답지 않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실제로 벤츠 고유의 분리된 헤드램프를 채택하지 않음으로 아쉬움도 큰 것이 사실이었는데 풀체인지 C클래스에서 만큼은 상당히 잘 조화되어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졌다고 보입니다.

 

 

테일램프 역시 E클래스 보다 더욱 날렵하게 적용되어 균형감 있는 디자인을 확보해 BMW 3시리즈는 C클래스 출시와 함께 공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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