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제네시스 GV80 단점 가격표 달라진점 요약

by $(@*★ 2021. 8. 30.

국산차 중 가장 럭셔리한 SUV로 알려진 제네시스 GV80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상품성이 개선된 연식변경 모델이지만 부분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무엇이 어떻게 변경 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인데요, 그 중 2020년 1월 출시된 GV80은 가장 크고 럭셔리한 외관으로 수입차와 당당히 맞서고 있습니다.

 

 

경쟁차종으로는 렉서스 RX450, BMW X5, 메르세데스 GLE클래스, 폭스바겐 투아렉을 뽑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도로에서 보이는 제네시스 GV80은 크레스트 그릴을 중심으로 가장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0 디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세가지로 운영되고 있는데 3.0 디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순서로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2022년 제네시스 GV80 연식변경 모델의 달라진 점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달라진 점

이번 공개된 2022년형 제네시스 GV80은 연식변경 모델로 일부 상품성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수준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큰 변화는 뽑자면 아래와 같이 약 다섯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요.

 

  1. 6인승 모델 추가
  2. 4P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확대 적용
  3.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기본 탑재
  4.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개선
  5. 신규 내장 및 외장 컬러 추가

 

 

6인승 모델 추가

현대차 팰리세이드 VIP 패키지, 카니발 4인승 하이리무진과 같이 2열에 독립 시트가 적용 되는데요. 럭셔리 SUV 답게 보다 독립적이고 편안한 실내 주행 환경이 제공된다는 점이 특징 입니다.

 

 

게다가 2열의 센터 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포함하여 컵홀더 그리고 컨트롤러가 적용되었는데요.

 

마치 리무진 세단의 실내 환경을 SUV 2열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1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가격표, 특징은?

과거 기아차 카니발은 업무용 영업차량 또는 짐을 싣는 화물차 용도가 많은 모델이었습니다. 넓은 공간을 통해 많은 짐을 싣을 수 있고 유지비가 저렴하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러나 요즘 카니발

car-finder.tistory.com

 

2. 4P 브레이크 캘리퍼

지난 2021년형에서는 3.5 가솔린 터보에서만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었는데 연식변경 모델을 통해 가솔린 2.5 터보와 3.0 디젤 모델에서도 적용됩니다.

 

브레이크의 피스톤이 크면 클수록 제동 성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3.5 가솔린 터보 모델에 한하여 신규 색상을 추가하여 하위 모델과의 차이점을 더했습니다.

 

 

3.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기본 탑재

2022년 제네시스 GV80에는 안전사양에도 상품성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이란 1차 충돌사고 후 발생할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 입니다.

 

의외로 우리나라는 도로 여건상 2차 충돌사고 또는 3차 충돌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요, 사고 발생시 자동으로 차량에 제동을 걸어 추가 사고를 막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4.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개선

제네시스 GV80은 별도 서비스센터 방문이나 USB를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능을 탑재 되어있는데요, 

 

이번 2022년형 제네시스 GV80에서 기존의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의 무선 업데이트가 제공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아니지만 무선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소비자들에게는 불편함을 덜어주는 좋은 아이템으로 보여집니다.

 

5. 신규 내장 및 외장컬러 추가

제네시스 GV80은 국산차에서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색상의 코드를 제공하는데요, 심지어 약 90만원 상당의 무광 컬러까지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연식변경을 통해 강렬한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 컬러를 추가했고 실내도 고급스러운 어반 브라운과 바닐라 베이지가 조합된 새로운 투톤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은 반겨줄만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그 외

위 다섯가지 변화 외에도 꽤 많은 부분의 상품성 개선 포인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후면부의 내부 보강을 통해 2열의 소음을 최소화 했고 후륜 세팅값 변경을 통해 개선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자동으로 도어가 닫히는 고스트 도어의 로직은 약 1초 정도 길어져 불가피한 끼임 사고를 방지하도록 했습니다.

 

 

 

단점

블로그 에디터가 바라보는 제네시스 GV80의 단점은 아직은 불안정한 이슈가 몇가지 있다는 점입니다.

 

3.0 디젤 엔진의 경우 컵홀더에 넣은 음료가 심하게 흔들릴 만큼 일부 차종에서 엔진 진동에 대한 이슈가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생각보다 이슈가 커지며 제네시스는 일정기간 내 출고한 차량에 대해서 보증기간은 10년 또는 20만km로 연장해주는 것으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저 RPM 구간에서 스티어링 휠이 떨리는 이상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역시 부품 교체를 해주며 논란을 잠재운 적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자동차세 연비 제로백 파워트레인(+런치컨트롤)

제네시스 GV70 마지막 편으로 연비, 자동차세,파워트레인에 대한 포스트 입니다. GV70의 가격, 실내, 편의사양 등에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GV70 디자인 외관 실

car-finder.tistory.com

 

가격표

2022년 제네시스 GV80의 라인업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5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3.5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3.0 디젤 엔진 세가지로 구성 되었는데요.

 

가격은 6,136만원부터 6,695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옵션이 더해진 최고 풀옵션 가격은 약 9,000만원으로 만만한 가격대가 결코 아닙니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0 디젤
6,136만원 6,695만원 6,528만원

 

 

 

2022년 제네시스 GV80은 파워트레인 상관없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차 보조 등의 다양한 편의사양과 첨단 안전사양이 포함 되었는데요.

 

 

보다 자세한 기본 품목 내역과 선택 옵션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첨부된 신차 가격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꼭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제네시스 GV80 가격표

genesis-gv80-22my-pricelist-kor-202108.pdf
1.73MB

 

함께 보면 좋은 글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 출시일, 특징 정리

메르세데스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와 같은 독일 명차들과 나란히 경쟁을 하며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의 디자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1세대 제네시스 G80 에서도

car-finder.tistory.com

 

 

K9 페이스리프트 가격 달라진 점 단종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에디터입니다. 오늘 다룰 소식은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 더 K9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리뷰, 출시 정보 그리고 단종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