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달라진점 (+카탈로그)

by $(@*★ 2022. 4. 16.

현대차 소형 SUV 포지셔닝된 코나의 2022년형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2 코나 하이브리드의 단점과 달라진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긴 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는 2017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 말 한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모델입니다. 전기형 모델의 경우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혹평을 받으며 판매량 부진을 겪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페이스리프트를 잘 다듬어내며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현재 현대차 코나는 파생모델이 일반 모델, N 라인, 고성능 N, 하이브리드, EV 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고유가 시대에 가장 인기를 얻는건 당연 하이브리드 입니다.

 

 

달라진 점

 

2022 코나 하이브리드는 단순 연식변경 모델로 실내, 외관의 변화는 없습니다. 그러나 세부적인 트림을 분류하고 기존 모델의 옵션 패키지를 기본 품목으로 포함시키며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인데요. 상품성이 좋아진만큼이나 가격적인 부담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신규트림이 추가된 것입니다. 기존에 없었던 '모던 초이스' 트림이 생긴 것인데요. 주로 주행안전 사양들이 다수 포함되어 예상컨데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트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 코나 하이브리드 '모던 초이스'에 포함되는 품목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주행 안전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 되었습니다.

 

또한 1열 통풍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가 기본화 되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현대 디지털 키도 함께 제공됩니다.

 

 

신규트림 추가와 함께 기본 트림에 대한 상품성 강화도 이루어졌습니다. 스마트 등급에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제공되었고 8인치 디스플레이, 스마트키 원격 시동이 추가 되었습니다.

 

2021년 모델에서 선택사양 이었던 것이 기본으로 편입된 것인데요.  별도의 외관 스타일이나 첨단 편의사양에 대한 사용빈도가 낮은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던 등급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탑재가 되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현대 카페이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의 경우 운전자 편의성 뿐만 아니라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조금 더 나은 인테리어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모던 초이스 등급은 상단에 내용이 있어 건너뛰고 최상위 등급 인스퍼레이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10.25인치 계기반이 기본 품목으로 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 내비게이션과 동일한 사이즈가 적용되어 한 체급 높은 차량의 실내 환경이 제공됩니다. 

 

 

XM3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출시정보 총정리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전동화 전화의 흐름에 따라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충전 환경 문제로 대중화는 조금 이르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내연기

car-finder.tistory.com

 

가격표

2022 코나 하이브리드는 세제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인하 가격 기준으로 2,558 만원부터 3,056 만원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풀 패키지의 경우 최고 약 3,200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2년까지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경우 취득세 40만원을 감면 받을 수 있으니 실제 구매가격은 조금 저렴해집니다.

 

자세한 가격표 및 기본 품목 사양은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보기

 

2022 코나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보기

 

 

단점

2022 코나 하이브리드는 높은 연비 효율과 조용한 실내 주행환경이 제공되며 게다가 SUV 특유의 공간활용성을 내세운 아주 매력적인 차량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게다가 연식변경을 단행하며 2021 코나에서 선택사양으로 제공하던 것들이 기본품목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좋아진 상품성 만큼이나 가격 인상도 피할 수 없었습니다. 2021년 코나 하이브리드와 동일 등급으로 비교했을 때 스마트는 2,365만원에서 2,558만원으로, 모던은 2,569만원에서 2,757만원으로, 인스퍼레이션은 2,981만원에서 3,056만원으로 비교적 큰 폭의 가격인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소형 SUV 가격으로 바라보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게다가 일부 품목을 기본화한 상품성 개선이 아니라 옵션 패키지 자체를 기본품목으로 포함시켰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기능에 대한 비용까지 부담해야 합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연비(+그래비티)

2015년 4세대 QL 모델 출시 후 약 7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온 5세대 NQ5 스포티지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게다가 스포티지 역사상 최초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 효

car-finder.tistory.com

 

 

풀체인지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연비, 달라진 점과 출시일

국내 SUV 하이브리드 시장의 대표주자였던 니로 하이브리드의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전계약을 앞두고 풀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변화된 점은 다음과 같습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