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연비(+그래비티)

by $(@*★ 2021. 7. 21.

2015년 4세대 QL 모델 출시 후 약 7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온 5세대 NQ5 스포티지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게다가 스포티지 역사상 최초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 효율적인 연비와 정숙함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했는데요. 

 

5세대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단점 그리고 특징을 정리했으니 도움 되셨다면 페이지 하단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외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보통 가솔린과 디젤 모델 출시 후 일정 기간이 지나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는 관례를 깨고 첫 출시와 함께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도 시작했는데요.

 

경쟁차종인 NX4 투싼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을 서둘러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더 넓어진 차체와 상품성 확보로 이미 부족함을 찾아보기 힘들만큼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디자인은 다소 과격한 모습을 보이지만 상당히 균형있고 도시적인 모습입니다.

 

특히 전면부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날렵한 헤드램를 통해 차량의 공격적인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게다가 볼륨감을 더한 캐릭터 라인으로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보여줍니다.

 

 

사실 NX4 투싼 하이브리드는 난해한 전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혹평을 듣기도 했었는데요, 확실히 디자인 측면에서 본다면 기아차의 디자인 언어가 더 세련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2021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연비 출고기간(+인스퍼레이션)

지난해 새롭게 출시된 4세대 투싼의 돌풍이 무섭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탑재가 큰 장점으로 뽑히는데요. 투싼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그리고 단점 등에 대해 상세히 다

car-finder.tistory.com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및 디젤 모델의 외관과 다른 부분이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으로 17인치 하이브리드 전면가공 휠이 장착 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바라보자면 세련미는 조금 떨어지지만 하이브리드의 연비 향상을 위한 설계로 더욱 경제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17인치, 18인치 전면가공 휠>

 

만약 하이브리드 모델에 약간의 멋을 내고 싶다면 18인치 전면가공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용 HEV 레터링이 부착되어 친환경 차량의 존재감을 알려줍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레터링>

 

실내

실내 레이아웃은 일반 모델과 같은데요, 굉장히 진보적인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12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12.3인치 클러스터(계기반)를 통해 차량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한껏 자랑합니다.

 

<스포티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그리고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를 통해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차량의 정보 조작 기능과 공조 기능이 함께 적용되는 전환 조작 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불편하다는 목소리도 많지만 버튼을 최소화 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만 제공되는 추가 기능이 있는데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가 제공되어 차량의 에너지 흐름을 쉽게 보여줍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전용 컨텐츠1>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2>

 

주행보조/편의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편의사양이 탑재 되었는데요.

 

정차 후 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량의 도어를 열 때 주변에서 접근하는 물체를 감지해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 하차 경고 그리고 차로 이탈 보조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을 지원합니다.

 

사실상 현존하는 주행보조 시스템은 모두 제공이 되어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편의사양으로 KREL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스마트키를 대신하는 기아 디지털 키, 카페이, 서라운드 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기아차의 새로운 첨단 시스템이 모두 적용 되었습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디지털 키>

 

출력/연비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 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엔진으로 여유있는 성능을 발휘하고 전기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을 발휘합니다.

 

NQ5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복합연비16.7km/L를 달성했는데요. 자세한 연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2WD 17인치/18인치 2WD 17인치/18인치+빌트인 캠
복합연비 16.7km/l 16.3km/l
도심연비 17.4km/l 16.6km/l
고속도로 연비 15.9km/l 15.8km/l
공차중량 1,625kg 1,625kg
변속기 자동6단 자동6단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빌트인 캠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연비가 0.4km/l 정도 하락하게 되는데요. 이는 빌트인 캠 충전을 위한 전기 공급 때문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빌트인 캠보다는 애프터마켓을 통한 고화질 블랙박스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NQ5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격3,109만원부터 시작해 3,691만원의 판매가가 책정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상위 트림에 추가 옵션을 더할 경우 4천만원에 달하는 출고가를 이해하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큰 편이지만 과거의 준중형 SUV로 바라봐서는 안된다는 반대 목소리도 존재합니다.

 

신형 하이브리드의 상세 가격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 가격
프레스티지 3,109만원
노블레스 3,269만원
노블레스 그래비티 3,368만원
시그니처 3,593만원
시그니처 그래비티 3,691만원

 

[그래비티]

가격표를 보면 그래비티 등급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비티기아차의 디자인 요소를 더한 스페셜 등급입니다.

 

 

전면 범퍼와 안개등 디자인, 그래비티 전용 19인치 휠, 범퍼 디자인 등에 차별화를 두어 보다 개성있는 차량의 외관을 보여줍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각 등급별 기본으로 포함되는 품목과 등급에 따른 선택옵션 가격은 별도 신차 가격표를 첨부해드리니 관심있는 분들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형 스포티지 가격표 바로보기

price_sportageql_hev.pdf
1.64MB

 

단점

하이브리드 모델 뿐만 아니라 5세대 신형 스포티지의 공통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풀옵션 가격이 4,000만원에 달하는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C-MDPS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 이슈가 되었던 것보다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고 주행질감 측면에서도 많이 보완된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모하비와 쏘렌토에 기본 적용되는 R-MDPS 보다 구조적인 한계가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마무리

16.7km/l에 달하는 고효율 연비와 첨단 시스템 탑재로 돌아온 신형 스포티지의 완성도는 상당히 높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의 주행 패턴과 주행 환경을 고려하여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1.6 가솔린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더욱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아래 스포티지 1.6 가솔린 모델에 대한 글도 남겨드리니 함께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2022 신형 스포티지 가격표 단점 특징 모아보기(+그래비티)

기아차 모델 중 봉고에 이어 두번째로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스포티지의 5세대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현재 사전계약 중인데 무려 1만4,000여대의 계약이 이뤄질만큼 벌써 큰 인기를

car-finder.tistory.com

 

 

싼타페 하이브리드 연비 세금 친환경 혜택 정리

현대차의 대표적인 패밀리 SUV 싼타페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오랜 기간 지켜온 SUV 자리를 형제차량인 기아차 쏘렌토한테 내주며 고전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새롭게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