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캐딜락 XT6 가격,연비,장단점,편의사항,경쟁차종,자동차세*[사진많음]

by $(@*★ 2020. 9. 29.

캐딜락 럭셔리 SUV XT6

캐딜락 XT6는 미국 자동차 제조사 GM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캐딜락의 대형SUV입니다. 캐딜락은 과거 SRX, CTS, ATS 등의 네이밍을 가졌지만 신규 네이밍 체재로 개편하면서 CT4, CT5, CT6, XT4, XT5, XT6 로 판매하게 됩니다.

 

2020년 3월 출시된 캐딜락 XT6는 캐딜락 SUV 라인업인 XT 시리즈의 최고급 차량으로 1세대 SRX의 후속 모델이기도 합니다.

캐딜락 XT6 가격은??

캐딜락 XT6 스포츠 가격은 8,347 만원입니다.

캐딜락 XT6 라인업은 약 500달러 저렴한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과 스포츠 트림 두가지로 판매 중인데 국내 시장에는 상위 트림의 스포츠 트림만 판매중입니다.

캐딜락 XT6 파워트레인

캐딜락 XT6 엔진은 3,600cc LGX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5kg.m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사륜구동 방식 시스템과 자동 9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캐딜락 XT6 3.6리터 V6 엔진은 가변 밸브 타이밍,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적인 운행을 가능하게 하고 9단 자동 변속기는 차량의 토크 전달에 최적화 되어 제어력을 높혀줍니다. 

캐딜락 XT6 스포츠 트림에는 스포츠컨트롤 AWD가 적용되어 더욱 민첩하고 공격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딜락 XT6 연비는??

캐딜락 XT6 연비는 8.3km/L 입니다. 캐딜락 XT6 공차중량은 무려 2,165kg 으로 2톤이 넘고 게다가 3,700cc의 고배기량 엔진이 탑재되었는데도 극악의 연비만큼은 피한 것으로 보입니다.

캐딜락 XT6 경쟁차종 분석

캐딜락 XT6의 경쟁차종은 링컨 에비에이터, 제네시스 GV80, 볼보 XC90, 폭스바겐 투아렉, 벤츠 GLE 클래스, BMW X5, X7 등 입니다.

 

특히 아주 근접하게 경쟁하는 차종으로 링컨 에비에이터가 있습니다. 국내 세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고 있는 링컨 에비에이터는 미국차 못지 않은 상품성과 럭셔리한 실내를 기반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중요한 점은 캐딜락 XT6는 전륜기반의 사륜구동 방식, 링컨 에비에이터는 후륜기반의 사륜구동 방식이라는 점이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도 링컨 에비에이터가 약 80마력 정도 높은만큼 연비는 캐딜락 XT6가 더 좋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연비,장단점,편의사항,경쟁차종*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어메리칸 럭셔리 SUV,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에비에이터는 2세대 모델로 대형SUV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경 출시한 링컨 에비에이터는 미국차 못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

car-finder.tistory.com

캐딜락 XT6 최첨단 편의사항

캐딜락 XT6는 최상위 SUV 답게 최첨단 편의사항을 탑재했습니다. 보행자충돌방지,나이트비전,차선이탈경고 및 방지,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추돌경고, 후방통행차량 감지 등 안전옵션들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게다가 헤드업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헤드램프, 8인치 컬러 게이지 클러스터, 어댑티드 크루스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등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사항이 화려합니다.

캐딜락 XT6 자동차세는 얼마??

캐딜락 XT6 배기량은 약 3,600cc로 1년 기준 936,000원 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