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DCT 단점 연비 세금 제원( +그래비티)

by $(@*★ 2020. 11. 4.

MQ4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DCT 모델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사전에 4세대 쏘렌토 가솔린 터보 출시에 대한 포스팅을 쓰고 한참 소식이 없어 올해에 나오기 힘들겠다 싶었거든요. 다행스럽게도 공식 출시 소식을 알렸네요.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소개

이번 MQ4 쏘렌토는 쏘렌토의 4세대 모델입니다. 신규 플랫폼(N3)를 적용시켜 더뉴쏘렌토 보다 한층 더 안전한 차체를 갖게 되었습니다.

쏘렌토는 현대차의 싼타페와 형제차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더뉴싼타페 가솔린 터보 역시 쏘렌토 4세대 가솔린 터보는 동시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차이가 있죠. 더뉴싼타페는 싼타페 TM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고, 4세대 쏘렌토는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점이죠.

 

개인적으로는 외관의 디자인도 2021 쏘렌토가 더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분 보고 오시죠!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DCT 단점 연비 가격 세금 제원 색상 (+캘리그래피)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DCT 단점 연비 가격 세금 제원 색상 (+캘리그래피)

현대자동차 더뉴싼타페 가솔린이 드더어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며 기대를 모았던 2.5 가솔린 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장착된 2021 싼타페 가솔린 터보 모델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car-finder.tistory.com

 

바로 헤드램프의 2WAY 턴시그널과 후방 턴시그널이 테일램프와 함께 위치하기 때문이죠. 2WAY 방식은 주간주행등, 즉 데이라이트의 LED 라인이 방향지시등으로 점등되는 형태를 말합니다.

더뉴싼타페의 경우 범퍼 리플렉터 자리에 후방 턴시그널을 적용시켜 늘 어색하게 보여지거든요. 차고가 엄청 높지도 않은데 굳이 계속 고수할 필요가 있는지.. 

 

보너스!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도 범퍼에 턴시그널이 적용됩니다..

2021 G4 올뉴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가격,제원,단점,연비

 

2021 G4 올뉴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가격,제원,단점,연비

쌍용차의 대표 SUV인 G4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상품성이 많이 개선되었고 꽤 성공적인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는데요. 낱낱이 모든 것

car-finder.tistory.com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외관

외관을 설명드리기 앞서 이미 디젤, 하이브리드가 판매되고 있는데 외관에서 특별한 차이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사실상 동일한 바디에 파워트레인만 바뀐 꼴이죠. 

제가 앞서 다뤘던 헤드램프는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야간 운전이나 우천시에도 도로를 밝게 비춰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요즘 안개등은 거의 안개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차량의 드레스업 효과로 더 가치가 커진 것 같네요. 아무튼 이 역시 LED 램프가 탑재되었습니다.

 

블랙 색상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스포티한 모습을 지니고 있으며 전체적인 외관을 보면 곡선보다 직선이 강조되었고 과하지 않지만 단단해 보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세대 쏘렌토 외관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미네랄 블루, 에센스 브라운, 런웨이 레드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실내

2021 쏘렌토 실내를 보면 이게 진짜 쏘렌토인지 놀랄만큼 직관적이고 국산차에도 감성이 조금씩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건 계기판과 이어진 10.25인치 디스플레이 입니다.

 

새롭게 적용된 센터페시아의 세로형 공조기와 다이얼 방식 변속기를 볼 수 있는데요, 나름 실내 감성을 위해 노력한 흔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계기판에는 12.3인치 풀사이즈 컬러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장착되어 실내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보여줍니다. 크리스탈 라인 엠비언트 라이트까지 적용되어 감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제가 강조드리고 싶은 건 바로 2열 인데요. 6인승 모델을 선택하게 되면 2열 시트가 독립 시트가 적용되어 7인승 모델 보다 훨씬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실내를 보는 듯한 모습이네요.

풀체인지 4세대 쏘렌토 실내 색상은 블랙, 새들 브라운, 네이비 그레이 3가지로 출시됩니다.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편의

이번 글은 4세대 쏘렌토에 대한 글 보다는 2.5 가솔린 터보 출시에 대한 정보를 다룸으로 편의사항은 간단히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차로 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주차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 국산차의 최고급 옵션이 모두 탑재되었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부러워하는 건 디지털 키입니다. 스마트폰만 있어도 주행이 가능하다니 스마트키가 필요없겠네요.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그래비티

쏘렌토 하이브리드에만 적용되었던 그래비티 트림이 가솔린 터보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무려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추가해 외관의 차이를 주었는데요. 

<쏘렌토 그래비티>

그 뿐만 아니라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 루프렉, 서라운드 몰딩, 1열 도어 사이드 가니쉬 등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된 쏘렌토 그래비티 트림은 남들과 특별한 차를 선택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 루프렉>

특히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은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그래비티 트림에만 장착되는 가솔린 전용 휠입니다.

<사이드가니쉬, 가솔린 전용 블랙 알로이 휠>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는 스마트스트림 G2.5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8단 습식 DCT 변속기를 채택했습니다. 최고출력은 281마력, 최대토크 43.0kg.m 으로 과거의 2.0 가솔린 터보보다 훨씬 좋은 출력을 자랑합니다.

같은 엔진이 장착되는 차량으로 더뉴싼타페 가솔린, 쏘나타 N라인 등이 있습니다.

같은 엔진, 다른차!*스마트스트림 엔진 차종 라인업

 

같은 엔진, 다른차!*스마트스트림 엔진 차종 라인업

최근 출시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2.5 스마트스트림 T-GDI 엔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N라인과 프리미엄 차량에 장착되며 과거에는 없던 고출력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게 된

car-finder.tistory.com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연비,세금

이번 4세대 쏘렌토에서 가솔린 터보를 사야 하는 이유는 바로 연비 입니다.

기아차는 듀얼 퓨얼 인젠셕 시스템을 통해 약 14.5% 개선된 11km/L의 연비를 달성했습니다.(트림마다 상이함)

이는 같은 엔진이 장착된 쏘나타 N라인 연비 11.1km/L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출력 뿐만 아니라 효율까지 잡아 굳이 디젤을 살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쏘렌토 2.5 가솔린 자동차세는 1년 기준 약 65만원입니다.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가격

2021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가격은 트렌디 2,925만원 프레스티지 3,210만원 노블레스 3,505만원 시그니처 3,789만원 그래비티 3,887만원 입니다.

 

자세한 가격표는 첨부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4세대 쏘렌토 가격표 다운로드

price_4thgensorento.pdf
1.61MB

제네시스 GV70 출시 파워트레인 외관 실내 공개 (+스포츠패키지)

 

제네시스 GV70 출시 파워트레인 외관 실내 공개 (+스포츠패키지)

제네시스의 중형 SUV GV70 모습이 드디어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위장막 씌여진 스파이샷만 등장할 뿐 실제 이미지는 등장하지 않았는데요. 드디어 모든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제네시스 G

car-finder.tistory.com

제네시스 스펙트럼 구독 가격,구독 방법, 장단점

 

제네시스 스펙트럼 구독 가격,구독 방법, 장단점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스펙트럼에 대해 아시나요? 차량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 정비나 세금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차종을 타볼 수 있는 새로운 제네시스의 새로운 서비스 인데

car-finder.tistory.com

다름 사람들이 함께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