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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수입차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공개, 럭셔리의 끝!(+20pic)

by $(@*★ 2020. 11. 20.

전세계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름이 조금 길고 어렵죠.

이름이 이렇게 길어지게 된 이유는 과거 명성을 날렸던 마이바흐가 판매 부진에 시달리며 결국 단종 되었었죠. 그리고 이후 메르세데스 벤츠의 S클래스에 마이바흐를 녹여 판매하기로 결정되며 이름하여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가 된 것입니다.

<마이바흐>

원래 마이바흐 하면 벤츠 S클래스가 오징어가 될 정도로 화려하고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가 되며 S클래스에 전장을 확대시킨 모델로 외관에서의 마이바흐가 갖는 임팩트가 조금 약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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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에 이어 풀체인지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된 신형 S클래스에 마이바흐의 특별한 럭셔리, 화려함이 강조되었는데요.

 

 

외관을 보면 신형 벤츠 S클래스의 외관에 마이바흐 시그니처 세로 그릴, 그리고 AMG 프론트 범퍼, 마이바흐 전용 투톤 컬러가 눈에 띕니다.

마이바흐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가 되면서 전면부와 후면부에도 벤츠 삼각별의 엠블럼이 장착됩니다. C필러 아래에만 마이바흐 엠블럼이 장착되었네요.

측면부를 보면 어마어마하게 긴 차체를 볼 수 있는데요.

 

안그래도 긴 전장의 S클래스인데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는 S클래스 롱바디 모델보다 무려 18cm나 더 길게 출시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사진에서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자동차의 실내인가 싶을만큼 넓은 공간을 보여주게 되었죠.

 

레그룸을 따질 것 없이 성인이 두다리 다 뻗고도 남을 만큼 엄청난 공간이네요.

실내 레이아웃은 신형 S클래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중앙에 배치된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하게 됩니다.

그 외 특징은 W223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레벨3 자율주행기술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만약 국내 출시가 된다면 우리나라를 레벨3 자율주행이 허용된 상태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율주행 기술을 느껴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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