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캐딜락 XT4 가격 연비 자동차세 유지비 고급유(+XT4 스포츠) #2

by $(@*★ 2021. 2. 8.

지난 캐딜락 XT4의 리뷰에 이어 차량의 가격과 유지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캐딜락 XT4의 외관과 옵션, 출력 리뷰

캐딜락 SUV XT4 단점 제원 옵션 안전 출력(+반자율주행) #1

 

캐딜락 SUV XT4 단점 제원 옵션 안전 출력(+반자율주행) #1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서 준중형SUV XT4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로써 캐딜락 브랜드는 세단부터 대형 SUV까지 모든 라인업을 다 갖추게 되었는데요, 캐딜락 특유의 감성을 좋아하는 에디

car-finder.tistory.com

 

연비

먼저 캐딜락 XT4에는 9단 자동변속기와 2.0 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되는데요. 

 

공차중량이 1,825kg 임에도 무려 238마력의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는 35.7kg.m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그럼에도 XT4는 복합연비 10.0km/L의 준수한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도심 8.8km/L, 고속도로 11.8km/L로 운전습관에 따라 더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겠네요.

유지비

캐딜락 차량을 구매할 때 꼭 유의해야 하는 점은 고급유 권장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유보다 약 200원~300원 정도 높은 리터당 단가를 고려해서 유류비를 계산해야 합니다.

 

오피넷을 살펴보면 작성일 기준 보통휘발유는 1,453원 고급휘발유는 1,692원으로 약 250원 정도의 차이를 보입니다.

일반유를 넣고 타도 되긴 하지만 제조사의 권장사항은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의 퍼포먼스를 다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정숙성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사의 공식 보증 서비스를 받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조사에서 일반유 급유로 인해 보증에 대한 거부를 하게 된다면 불리하게 작용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일반유 주유를 하게 되면 오히려 연비가 떨어지는 역효과를 낳게 됩니다.

 

이런 차량도 마찬가지겠죠.

자동차세

캐딜락 XT4는 고급유의 압박은 있지만 자동차세는 2,000cc 엔진이 탑재되어 부담없는 편입니다.

 

XT4 과세기간별 자동차세 납입금 확인해보세요.

XT4 자동차세.jpg
0.04MB

첨부파일을 보면 캐딜락 XT4의 자동차세는 1년에 약 52만원의 자동차세가 부과되고 연납할 경우 10% 할인이 되어 약 47만원의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됩니다.

자동차의 연수가 증가하게 되면서 감액이 되기 때문에 3년차부터 조금씩 자동차세는 더 저렴해집니다.

가격표

캐딜락 XT4는 스포츠 단일트림으로 판매되는데요, 국내 공식 출시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월 18일 전시장 출격 시작과 동시에 출고가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캐딜락의 본고장인 캐딜락 USA에 있는 가격을 참고로 해보았습니다.

캐딜락 XT4 SPORT 가격은 40,990 달러로 한화 환산시 약 4,600만원 정도 입니다.

 

그러나 북미 시장의 캐딜락은 편의사양이 대거 제외되어 있어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만, 국내 출고되는 옵션을 더했을 경우 약 5,000만원의 출고가가 예상됩니다.

정확한 국내 출시가격이 알려지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지금 타고 있는 차량의 시세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중고차 시세 조회, 내차팔기*호구되지 마세요

 

중고차 시세 조회, 내차팔기*호구되지 마세요

호구되지 마세요. 우리는 차량을 구매할 때는 비교 시승도 해보고 각 종 프로모션에 결합 할인, 딜러 사은품까지 비교하면서 도대체 왜! 왜! 왜! 차량을 판매할 때는 통 큰 부자가 되는 걸까요.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