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캐딜락 SUV XT4 단점 제원 옵션 안전 출력(+반자율주행) #1

by $(@*★ 2021. 2. 8.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서 준중형SUV XT4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로써 캐딜락 브랜드는 세단부터 대형 SUV까지 모든 라인업을 다 갖추게 되었는데요, 캐딜락 특유의 감성을 좋아하는 에디터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 캐딜락의 새로운 네이밍에 대해 알려드리면 세단 라인업은 CT 시리즈, SUV 라인업은 XT 시리즈로 불리게 됩니다.

외관

캐딜락 XT4의 첫인상은 강렬하다 입니다.

 

캐딜락 시그니처인 세로형 주간주행등(데이라이트)이 적용된 공격적인 헤드램프와 XT4 스포츠 전용 하이글로스 스포츠 그릴을 통해 굉장히 저돌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후면으로 돌아보면 20인치 트윈 4-스포크 알로이 휠 장착을 통해 차량이 더욱 커보이고 더 멋진 스타일링을 만들어 냈습니다.

 

준중형 SUV에 20인치 휠은 포르쉐 마칸을 제외한다면 동급 최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어 캐딜락 XT4의 디자인은 후면부에서 완성이 되는데요.

 

트렁크 리드부터 루프라인까지 올라가는 LED 테일램프를 통해 세로형 헤드램프와 디자인 통일성을 맞췄습니다.

 

또한 범퍼 아래에는 대형 사각 머플러를 적용하여 퍼포먼스를 겸비한 스포츠 SUV라는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실내

캐딜락 XT4 실내 레이아웃은 무난하면서도 이색적인 모습인데요.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센터페시아에 사다리꼴 형태로 탑재되었습니다.

 

8인치 모니터 아래 홈 버튼이 배치되어 편의성을 높이긴 했지만 공간의 여백이 커서 조금 어색하게 보이기도 하네요.

센터페시아의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과의 무선 연결을 통해 메세지, 음악 등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파노라마 썬루프와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실내 주행 환경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1열 시트는 8방향 파워 시트와 열선시트, 통풍시트, 마사지 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SUV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실내 공간인데요,

준중형 SUV에 속하는 캐딜락 XT4 이지만 1,004mm의 여유있는 2열 레그룸을 확보하여 뒷좌석에 성인이 탑승하여도 불편하지 않을 편안한 실내 거주성을 자랑합니다.

 

또 2열 시트는 6:4 분할 폴딩 시트를 통해 최대 1,385리터의 물건을 적재할 수 있어 여행이나 차박 등 레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

캐딜락 XT4 출력은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는 세단인 캐딜락 CT4, CT5와 같은 출력으로 SUV임에도 민첩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딜락 XT4는 9단 자동변속기와 트윈 클러치 방식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캐딜락 XT4에 탑재된 9단 자동변속기는 전자식 정밀 기어 변속 시스템으로 직관적인 변속을 돕고, 노면의 상황에 맞게 댐핑을 조절하는 액티브 스포츠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주행모드는 투어, 스포츠, 스노우/아이스를 제공해 운전자의 운전 성향이나 도로에 맞게 주행모드를 설정하여 최적화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캐딜락 XT4 엔진과 파워트레인 상세 제원을 확인해보세요

XT4 파워트레인 제원.jpg
0.13MB

주행보조

캐딜락 XT4는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을 통해 사실상 반자율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앞차와의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가속 및 감속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및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어 고속도로나 장거리 주행시 운전의 피로도를 줄여주게 됩니다.

게다가 전방의 장애물과의 충돌이 예상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가하는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를 감지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후방 자동 제도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및 경고 시스템, 후방 통행자 경고 시스템 등 부족함 없는 주행보조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하여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캐딜락의 혁신적인 리어 카메라 미러가 적용되어 운전자의 시야보다 더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여 뒤를 돌아보지 않고 룸 미러를 통해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캐딜락 XT4에 탑재된 주행보조 사양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XT4 주행보조 기능 모두보기.jpg
0.05MB

편의사양 옵션

캐딜락 XT4는 앞서 언급했듯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들이 대거 탑재 되었습니다.

 

자세한 편의사양은 다음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XT4 편의사양 상세보기.jpg
0.03MB

캐딜락 XT4 편의사양
전좌석 열선시트 / 1열 통풍시트 및 마사지 시트 / 열선 스티어링 휠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 보스 서라운드 13 스피커 / 엠비언트 라이트 / 패들 쉬프트 / 오토 홀드(힐 홀드)
HD 서라운드 비전 / 리어 카메라 미러 / 인텔리 빔 / 

단순히 외관의 모습이 전부가 아닌 실내와 곳곳에 배치된 편의사양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진정한 매력을 모두 담아냈습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는 모두 LED가 적용되어 시인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확보했고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휴대폰 충전, 13스피커 보스 스피커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색상

캐딜락 XT4는 스포츠 모델답게 소비자들에게 색상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다음과 같은 총 7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

XT4 색상 펼쳐보기.jpg
0.47MB

캐딜락 XT4는 크리스탈 화이트, 실버 메탈릭, 쉐도우 메탈릭, 블랙 메탈릭, 블루 메탈릭, 어텀 메탈릭, 블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XT4 시그니처 색상인 어텀 메탈릭도 예쁘고 블랙 메탈릭이 캐딜락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색상인 것 같습니다.

제원

캐딜락 XT4는 신형 투싼과 비교하자면 전장은 조금 짧지만 휠베이스는 길고 전고가 더 낮습니다.

 

따라서 2열 공간은 꽤 여유로울 수 있으며 차체가 낮아 차의 주행 안정성은 훌륭할 것 같습니다.

 

캐딜락 XT4 상세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XT4 제원 펼쳐보기.jpg
0.03MB

XT4 차체 크기는 전장 4,595mm, 전폭 1,880mm, 전고 1,610mm이고 휠베이스는 2,779mm 공차중량 1,825kg, 연료탱크 용량은 60리터 입니다.

캐딜락의 다른 차량 리뷰

캐딜락 CT4 가격,연비,제로백,옵션

 

캐딜락 CT4 가격,연비,제로백,옵션

캐딜락 CT4 출시 캐딜락 CT4는 기존 캐딜락 ATS의 후속 모델이다. ATS는 CTS의 축소판으로 콤팩트 하지만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차량이었지만 BMW 3시리즈에 판매량이 많이 밀려 성공적인 데뷔를

car-finder.tistory.com

캐딜락 CT5 가격,하이브리드,제로백,연비

 

캐딜락 CT5 가격,하이브리드,제로백,연비

캐딜락 CT5 출시 지엠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 CT5 판매가 9월15일부터 시작되었다. 캐딜락은 미국 자동차 제조사 GM 프리미엄 브랜드로 벤츠, BMW, 아우디 경쟁한다. 이미 CTS 2세대에서 큰 인기를 누

car-finder.tistory.com

캐딜락 XT5 단점,가격,연비,제로백 총정리*[사진많음]

 

캐딜락 XT5 단점,가격,연비,제로백 총정리*[사진많음]

캐딜락 XT5 요약 캐딜락 XT5는 미국 자동차 제조사 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의 준대형 SUV에 속한다. 기존 판매되던 SRX 풀체인지 모델로 캐딜락 새로운 네이밍 구조에 따라 XT5로 명명됐다. 캐딜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