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2021 볼보 XC90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프로모션

by $(@*★ 2021. 2. 11.

이번 포스트는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쉽 SUV, 볼보 XC90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리뷰입니다.

 

볼보 XC90 T8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스펙 그리고 치명적인 단점까지 공유해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볼보 XC90

현재 판매되고 있는 XC90 하이브리드는 2세대 모델로 풀체인지를 거치며 외관에서 부터 엄청난 변화를 이뤄 엄청난 대기 수요를 자랑하는 차랑인데요.

 

2019년 한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지금은 후기형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BMW X5, 메르세데스 벤츠 GLE, 제네시스 GV80과 경쟁하는 모델로 안전과 럭셔리를 내세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그럼 볼보 XC90 T8 하이브리드 리뷰를 시작합니다.

T8 하이브리드

볼보 XC90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변경된 내용은 바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것인데요.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로만 주행이 불가능한 형태의 하이브리드로 차량의 동력과는 무관하고 스탑앤고가 발생하는 환경이나 차량 정차 시에도 공조 시스템 등의 작동을 보조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정리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점,단점,라인업 정리*이것만 보세요

최근 신차 소식에 보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장착했다라는 문구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마일브 하이브리드, 뭔가 생소한데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무엇이고 마일

car-finder.tistory.com

 

볼보 XC90 하이브리드 탑재된 2,000cc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18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고출력 차량입니다.

 

큰 차체임에도 제로백이 단 5.6초 입니다.

옵션비교

두 차량에는 공통적으로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인텔리세이프 어시스트가 모두 탑재되었습니다.

 

사실상 안전과 주행 보조의 사양은 모두 포함된 풀옵션이라고 봐도 될 정도 인데요.

 

두 차량에 탑재된 편의사양은 첨부파일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XC90 옵션비교.jpg
1.09MB

 

R-디자인에는 22인치 휠,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고 인스크립션은 20인치 휠 그리고 바워스 앤드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고 인스크립션 전용 크리스털 기어 노브 및 마사지 시트가 적용됩니다.

단점

 

XC90 T8 하이브리드와 인스크립션은 1억원에 달하는 고가의 차량임에도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 옵션을 차등을 두어 불만의 목소리가 많습니다.

 

차이점 중 대표적으로 두가지의 치명적인 단점을 볼 수 있습니다.

 

  • 에어서스펜션(인스크립션)
  • 통풍시트(인스크립션)

두 차량 보다 더 저렴한 링컨의 에비에이터에도 전 트림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되었는데, 1억원에 달하는 R-디자인에는 에어서스펜션이 빠졌고 심지어 통풍시트까지 빠져 있습니다.

 

통풍시트는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옵션인만큼 R-디자인에도 적용했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리뷰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연비,장단점,편의사항,경쟁차종*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어메리칸 럭셔리 SUV,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에비에이터는 2세대 모델로 대형SUV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경 출시한 링컨 에비에이터는 미국차 못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car-finder.tistory.com

가격

볼보 XC90 T8 하이브리드는 젊고 스포티한 감성을 담은 T8 R-디자인과 우아함을 표현한 인스크립션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볼보 XC90 T8 하이브리드 R-디자인 가격은 92,900,000원이고 인스크립션 가격은 110,200,000원 입니다.

 

동급 경쟁차종중에도 꽤 비싼 가격대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게다가 할인의 폭이 거의 없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말이죠.

 

볼보 자동차의 프로모션은 꼭 확인해보세요.

 

볼보 S60 리뷰

 

2021 볼보 S60 단점 가격 반자율주행 연비 자동차세(+인스크립션)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 자동차의 가장 스포티한 차량으로 평가 받는데요, 안전을 중요시 하는 볼보 자동차의 S60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

car-finder.tistory.com

볼보 S90 리뷰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연비,가격,제로백,라인업,자동차세*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볼보 S90 페이스리프트 정식출시 안전의 대명사, 스웨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볼보의 플래그쉽 세단 S90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약 4년만에 돌아온 볼보 더뉴S90은 디젤 엔진을 과감

car-finder.tistory.com

볼보 XC40 리뷰

 

볼보 XC40 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옵션,경쟁차종*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볼보 XC40 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편의사항 경쟁차종 오늘은 최근 핫한 브랜드인 볼보의 XC40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볼보는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로 안전한 기술력을 지향하는 프리미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추천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