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모닝 어반 가격표 달라진 점 연비 세금(+경차 혜택)

by $(@*★ 2021. 7. 29.

누구에게나 가성비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나 부동산 다음으로 제일 큰 자산인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성비를 잘 따져봐야 하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최고의 가성비라 불리우는 경차, 기아차 모닝의 특징을 정리 했습니다.

 

<기아 3세대 FL 모닝>

기아 모닝

기아차의 모닝은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국민 경차로 알려져 있는 모델인데요, 2004년 1세대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3세대 모닝까지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는 효자 모델 입니다.

 

<기아 1세대 모닝>
<기아 2세대 모닝>

 

1세대 모닝의 경우 불안정한 주행 질감, 안전성 문제가 단점으로 지적 되었었는데요. 이후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를 거치며 현재 3세대 모닝은 준중형차에 버금가는 품질로 진정한 가성비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차종으로 쉐보레 스파크가 존재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맞는 편의사양을 대폭 업그레이드 하며 스파크와의 점유율 경쟁은 사실상 압도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달라진점

모닝 어반 2022년형 연식모델을 출시함과 동시에 소폭의 상품성 개선을 단행했는데요, 주요 개선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 엠블럼 적용

다소 촌스러웠던 기아의 옛 엠블럼을 세련된 폰트가 적용된 신규 엠블럼으로 교체 되었습니다.

 

출시 이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신규 엠블럼은 모닝의 아기자기한 외관과 함께 잘 조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신규 외장/실내 컬러 추가

2022년 모닝에는 새로운 바디 컬러가 제공되는데요.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아스트로 그레이 색상을 추가 신설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위 트림에 한하여 제공되었던 블랙 테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전체 등급에 확장 적용하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3. 폴딩시트 기본 적용

2열 6:4 폴딩시트가 전체 등급에 기본 적용 되었습니다.

 

폴딩시트는 경차에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좁은 트렁크 탓 적재량 한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드라이브 와이즈 기본 품목 탑재

2022 모닝 어반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등급에서 상품성이 큰 폭으로 개선 되었는데요,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II 가 기본으로 적용 됩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II는 운전자의 주행 안전을 위한 항목이 대거 포함 되어있는데요.

 

 

도로의 보행자 까지 감지하여 긴급 제동을 돕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보조하는 차로 이탈방지 및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이 적용 되었습니다.

 

또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3세대 모닝 전방 충돌방지 보조>
<3세대 모닝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경차혜택

2022 모닝을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경차에게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 때문인데요. 실생활 범위 안에서 굉장히 도움되는 항목들이 제공됩니다.

 

경차의 6가지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취등록세 면제
2. 저렴한 자동차세
3. 유류비 환급
4. 공영주차장 50% 할인
5. 10부제 제외
6. 유료도로 통행료 할인

 

 

 

차량을 소유할 때 발생하는 취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고, 경차의 자동차세는 1년 10만원으로 1달에 1만원도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또한 유료도로의 통행료를 할인 받고, 공영주차장 이용시 주차요금이 50% 감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유류비 환급, 자동차 10부제 제외되는 등 체감되는 주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경차의 6가지 혜택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경차 혜택 보러가기

 

경차 혜택 6가지! 단점 세금 혜택 통행료 할인!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면 구매 시점부터 취등록세를 포함하여 등록비용이 발생하고 취득 후 부터 각 종 유류비, 세금, 정비료 등에 나가는 지출이 생각보다 커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

car-finder.tistory.com


연비

경차를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효율적인 연비 때문인데요, 2022 모닝의 복합연비는 14.7km/L~15.7km/L로 하이브리드 차량에 달하는 수준 입니다.

 

 

모닝의 가벼운 공차중량으로 정체된 도심에서도 최소 13.5km/L 이상의 연비를 달성할 만큼 일상 속에서 느껴지는 효율성은 당연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 모닝 연비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구분 복합연비 도심연비 고속도로 연비
14인치(km/L) 15.7 14.4 17.6
16인치(km/L) 14.7 13.5 16.3

 

<3세대 모닝 실내>

 

가격표

2022년형 모닝은 수동전용 모델인 마이너스 트림과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총 네가지 등급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자동 변속기는 스탠다드 등급부터 기본 제공되고,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등급에서는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II가 기본 품목으로 제공됩니다.

 

 

각 등급별 기본 탑재되는 품목과 가격표가 궁금하신 분은 밑에 첨부된 모닝 어반, 신차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2022 모닝 어반, 신차가격표

price_morning.pdf
2.17MB

 

 

 

2022 셀토스 가격표 달라진점 단점(+그래비티)

기아차는 최근 셀토스의 상품성을 개선한 2022년형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소형 SUV를 뛰어넘는 차체 크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한데요. 2022년 셀토스

car-finder.tistory.com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단점 연비(+그래비티)

2015년 4세대 QL 모델 출시 후 약 7년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새롭게 돌아온 5세대 NQ5 스포티지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게다가 스포티지 역사상 최초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 효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