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2022 셀토스 가격표 달라진점 단점(+그래비티)

by $(@*★ 2021. 7. 25.

기아차는 최근 셀토스의 상품성을 개선한 2022년형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소형 SUV를 뛰어넘는 차체 크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한데요.

 

2022년 셀토스의 가격표, 달라진점, 편의사양 등 위주로 정리했으니 도움이 되었다면 페이지 하단의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셀토스 특징

기아차는 2019년 7월 셀토스 첫 출시와 함께 새로운 이름을 부여했지만 깊숙히 들여다보면 전신 모델은 카렌스의 후속이기도 한데요.

 

 

새롭게 셀토스의 이름을 쓰게 된 배경은 카렌스에 담겨 있는 LPG 차량 이미지, 저가형 이미지에 대한 인식을 탈피하기 위함인 것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좌 레인지로버 이보크, 우 셀토스>

 

실제로 첫 출시 당시 한국판 레인지로버 이보크라는 별명이 붙을만큼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얻었습니다.

 

전신 모델인 카렌스, 경쟁차종인 현대차 코나 보다 한 눈에 봐도 고급스럽고 탄탄한 외관으로 도로 위 존재감을 충분히 발휘했는데요. 

 

2022년형 셀토스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라진 점

2022 셀토스의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이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신규 엠블럼 적용

기아차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 되었습니다.

 

이는 셀토스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최근 출시되는 기아차의 모든 모델에 해당하는 것으로 과거 밋밋한 로고에 개선의 목소리를 낸 소비자들이 많았는데요.

 

 

새롭게 변경된 기아차의 엠블럼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성공했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2. 선택 옵션 등급 기준 완화

2021년 셀토스에서는 각 등급별 선택할 수 있었던 옵션의 제한이 있어 하위 트림에서는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등을 선택할 수 없어 불만의 목소리가 컸습니다.

 

 

그러나 2022 셀토스에는 하위 트림인 트렌디 등급에서도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루프랙, LED 턴시그널, 크롬 테일게이트 가니쉬, 크롬 리어범퍼 가니쉬 등이 포함된 스타일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렌디 등급에서 약 80만원 상당의 컨비니언스 옵션을 선택할 때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실효성에 대해서는 큰 의문이 남는 부분입니다.

 

 

또한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계기반) 등이 포함된 하이테크 패키지를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기준을 완화했습니다.

 

이 역시 110만원 상당의 스타일 옵션을 구매했을 때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선호하는 사양에 대해 정확히 분석하고 결정하는 것이 옳겠습니다.

 

<셀토스 그래비티>

 

3. 1열 USB 단자 전트림 기본적용

 

 

기존 각 등급에 따라 1열 USB 단자가 존재하지 않았던 점을 전 등급 기본 적용 시키면서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개인적으로 USB 단자와 같은 원초적인 기능으로 등급에 대한 차이를 두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신형 셀토스단점으로 가격후륜 서스펜션에 대한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먼저 가격에 대한 포인트는 소형SUV임에도 선호사양을 더하면 3,000만원에 근접하다는 점인데요. 만약 풀옵션 모델을 구매 한다면 3,600만원의 출고가를 자랑합니다.

 

 

차량의 포지션이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좋아야 할 소형 SUV임을 고려한다면 등급 간소화 그리고 필수옵션 중심의 패키지로 구성되었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게다가 후륜 서스펜션 멀티링크를 위해서는 약 180만원 상당의 전자식 4WD 패키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만약 멀티링크를 위해 4WD 모델 구매를 고려한다면 차라리 신형 스포티지 1.6 가솔린 모델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 신형 스포티지 가격표 단점 특징 모아보기(+그래비티)

기아차 모델 중 봉고에 이어 두번째로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스포티지의 5세대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현재 사전계약 중인데 무려 1만4,000여대의 계약이 이뤄질만큼 벌써 큰 인기를

car-finder.tistory.com

 

가격표

 

 

2022년 셀토스 가격가솔린 터보 1,944만원~2,543만원 그리고 디젤 모델의 경우 2,151만원~2750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셀토스의 기본 품목과 등급별 선택 가능한 옵션 사양은 아래 첨부된 셀토스 신차 가격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셀토스 가격표

price_seltos.pdf
5.92MB
<셀토스 신차 가격표>

 

 

2022 K5 가격표 달라진점 특징 정리(+하이브리드)

국산 패밀리 세단의 디자인 정점을 찍고 있는 기아차 K5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미 판매량은 DN8 쏘나타를 앞서면서 젊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연식변경을 통해 상품

car-finder.tistory.com

 

 

2022 폭스바겐 티구안 가격표 단점 달라진점, 통풍시트는??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수입차를 말하자면 폭스바겐의 중형 SUV, 티구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난한 디자인, 독일차 감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근성이 좋기 때문인데요. 이번 글을 통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