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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2024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단점 달라진점 (+가격표)

by $(@*★ 2023. 7. 21.

안녕하세요, 블로그 에디터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쉐보레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부분변경 모델의 단점, 달라진점 그리고 각 트림별 주요사양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첫 출시한 모델로 현재 1세대가 판매 중입니다. 브랜드 내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한 트레일블레이저는 미국차 특유의 투박함을 버리고 세련미가 매력적인 차량인데요. 경쟁차종으로 기아 셀토스, 현대 코나 등이 있습니다. 

 

3년 6개월만에 출시된 트레일 블레이저의 부분변경 모델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외관

먼저 눈에 띄는 건 고급감이 강조된 외관입니다. 최근 공개된 차세대 트래버스, 이쿼녹스에 적용된 최신 디자인 언어를 채택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전면부의 특징은 쉐보레가 강조하는 듀얼포트 그릴입니다. 한층 디테일이 살아있는 패턴으로 더 공격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였고,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를 두껍게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LED 주간주행등을 더 얇게 변경하며 날카로운 모습이며 후면 테일라이트의 내부 그래픽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한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형 트림과 스포티함이 강조된 RS,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액티브 트림을 운영하는데요.

 

RS는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 바, 블랙 레터링, RS 전용 엠블럼, 듀얼 머플러로 스포티한 감성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액티브는 티타늄 크롬 그릴 바, 그릴 인서트, 로워 범퍼 가니쉬, 듀얼 머플러로 도전적인 외관을 품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RS>

 

내부

변화의 핵심은 실내입니다.

 

기존 모델에서 상단에 송풍구가 위치하고, 아래로 8인치의 투박한 메인 디스플레이가 있었는데요.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송풍구를 하단으로 이동시키고 11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클러스터와 동일한 위치로 끌어올리며 풀체인지급 실내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이로써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도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하며 최신 실내 트렌드와 방향을 함께 했습니다.

 

 

상품성 개선 - 각 트림별 주요사양

LT (전체 트림 기본사양)

2024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LT는 후기형부터 새로 신설된 트림인데요. 엔트리 트림에 부분변경의 핵심 아이템이 적용되며 상품성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 1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 차선이탈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 무선 폰 프로젝션

 

 

전기형 모델의 3.5인치 모노 TFT LCD 클러스터는 전체 클러스터 화면을 꽉 채우는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커진 클러스터 화면으로 주행 정보, 멀티미디어 정보 등을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게다가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담긴 8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11인치로 크게 확대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동급 모델 중 경쟁력 있는 실내 구성을 완성했습니다.

 

 

 

프리미어

  • 스마트 하이빔
  • LED 테일램프
  • 전좌석 열선시트

 

RS

  • RS 전용 외장 패키지
  • 1열 통풍시트

 

 

액티브

  • 1열 통풍시트
  • 액티브 전용 외장패키지

 

 

외장색상

2024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신규 색상을 운영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총 네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는데 LT, 프리미어는 루프와 바디가 같은 원톤 적용, 액티브는 루프가 퓨어 화이트로 투톤 적용 RS는 루프 색상이 모던 블랙으로 투톤입니다. 단 RS는 전기형 모델에서 루프 색상을 모던 블랙과 밀라노 레드 두 가지를 운영했지만 신형부터 모던 블랙만 운영합니다.

 

 

 

LT, 프리미어 (모나코 블루 삭제)

  • 스노우 화이트 펄, 밀라노 레드, 새비지 블루, 스털링 그레이, 모던 블랙

액티브 (모나코 블루 삭제,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추가)

  • 스노우 화이트 펄, 모던 블랙, 스털링 그레이, 새비지 블루,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RS (RS미드나잇 삭제,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포티넛 브라운 추가)

  • 스노우 화이트 펄, 모던 블랙, 스털링 그레이, 새비지 블루, 밀라노 레드,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토피넛 브라운

<새비지 블루,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토피넛 브라운>

가격

2024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은 큰 폭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동급 트림 기준으로 프리미어 210만원, 액티브 352만원 그리고 RS 308만원 가격이 올랐는데요.  이는 전기형 모델의 약 10% 이상된 수준으로 소비자 부담이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사륜구동 시스템인 스위처블 AWD 패키지는 RS, 액티브만 운영하며, 액티브 210만원, RS 240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RS AWD 기준 풀 패키지 가격은 3,636만원으로 취득세를 포함한 최종 구매 가격은 약 3,900만원입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다운로드

2024_쉐보레더뉴트레일블레이저_가격표.pdf
0.25MB

2WD 기준 후기형(2024) 전기형(2023)
LT 2699만 -
프리미어 2799만 (+210) 2589만
액티브 3099만 (+352) 2747만
RS 3099만 (+308) 2791만

단점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단점은 높은 가격과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기본사양에 포함되지 않는 점입니다.

 

먼저 스마트폰 무선충전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사실 트레일블레이저는 전기형에서도 기본사양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최상위 트림에서도 별도 패키지 옵션을 구매해야 했는데요. 당시에 오너들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아온 바, 페이스리프트는 상품성 개선이 목적인만큼 최소 중위 트림급부터 선택이 가능하고 상위 트림에는 기본화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여전히 최상위 트림 '액티브',  'RS' 기본사양에 포함시키지 않았고, 100만원의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택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동급 차종인 현대 코나는 2,710만원의 프리미엄 등급에서 '컨비니언스'패키지로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체급 낮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도 액티브(2,700만원), RS(2,760만원)에서 기본사양으로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가격 인상 폭이 상당히 컸습니다. 신규 LT는 전기형의 프리미어 보다 비싸게 책정되며 엔트리 트림의 강점을 잃었고, 액티브와 RS는 3,099만원으로 세그먼트를 고려했을 때 비싸게 느껴집니다.

 

물론 디자인과 기본 편의사양이 개선되며 인상은 불가피했지만 인상폭을 조금 줄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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