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르게 성장해온 전기차 시장이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전기차는 아직까지 부족한 충전 환경과 구매 시 지원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높은 차량 가격으로 선뜻 전기차 구매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은 요즘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가진 친환경성과 함께 배터리 충전 걱정이 없다는 것이 하이브리드의 대표적인 장점인데요. 이번 새로 출시된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는 연비와 성능 그리고 디자인 등 여러 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 감각적인 디자인
신형 프리우스는 디자인부터 기존 프리우스와 차별화됩니다. 토요타가 크라운 출시 하며 새롭게 바뀐 패밀리 룩 '해머헤드' 디자인 언어를 사용했습니다. 이전에는 모호하고 매력 없게 느껴졌던 외관에서 벗어나 이제는 고급스럽고 세련미가 느껴지는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헤드램프에 적용된 날렵한 주간주행등은 차량을 더 낮고 넓어보이게 해 한층 더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에서 도어 핸들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열 윈도우 옆에 문을 열 수 있도록 해 신선한 느낌을 주며 미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때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보입니다. 예전 현대차 벨로스터에 적용된 것과 같은 스타일인데요. 신형 프리우스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게다가 인테리어는 물리 버튼을 사용해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클러스터는 7인치, 내비게이션은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2. 진보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는 전체 트림에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의 첨단 기술이 포함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위험 상황에서 자동으로 제동을 작동시켜 사고를 예방하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은 커브길과 연동하여 최적의 속도를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습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는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차선 추적 어시스트는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경고하고,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는 현재 도로의 속도 제한을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안전 하차 어시스트는 주차 공간에서의 안전한 하차를 도와줍니다.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는 이외에도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도 함께 제공합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는 경사로에서의 후진 시에 차량이 밀리지 않도록 도와주며,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는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운전자에게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을 알려줍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시스템은 후진 중에 후방의 장애물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제동을 작동시켜 사고를 예방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들은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의 운전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더불어 신형 프리우스는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운전자에게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뛰어난 연비
5세대 신형 프리우스는 4세대 프리우스보다 배기량이 증가하고 차체 크기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이는 여전히 토요타의 우수한 하이브리드 기술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는 복합 20.9, 도심 21.5, 고속 20.3km/l로 매우 탁월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는 복합 19.4, 도심 20.2, 고속 18.5km/l로 뛰어난 연비를 보여주는데요.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에어로다이내믹 그리고 경량화로 인해 가능합니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충전을 통해 순수한 전기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데요. 한 번의 충전으로 1회 주행가능거리가 64Km에 달해 충전 환경에 따라 연료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 출퇴근 용도로 활용한다면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순수 전기모드에서 복합연비는 5.6km/kWh입니다.
4. 스포츠 퍼포먼스
프리우스에 주행 성능을 논하는 것이 이제는 가능해졌습니다. 완전히 달라진 파워트레인을 통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이제는 단순히 경제성과 친환경성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인 코너링과 순간 가속력을 보여주며 여느차 못지 않은 민첩함을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두 2.0리터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m 힘을 내는데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통해 시스템 합산 출력은 하이브리드 196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23마력으로 크게 상승됩니다.
이에 따라 제로백은 하이브리드 7.2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6.4초의 퍼포먼스를 보입니다. 참고로 토요타 스포츠 쿠페 GR 86보다 가속력 만큼은 우수합니다.
5. 가격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3990만원과 4370만원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4630만원과 4990만원입니다.
프리우스의 세그먼트를 고려해본다면 소형차임에도 비싼 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 기준으로 보아도 그랜저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편의 사양 면에서는 국산차가 많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민될 여지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를 생각한다면 프리우스의 탄탄한 기본기와 최적의 주행 성능 그리고 경이로운 연비는 오직 프리우스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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