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나오면 바로 산다는 그 차" 폭스바겐 ID.7 이렇게 나온다! 가격은?

by $(@*★ 2024. 3. 2.

폭스바겐 전동화 전환에 따라 내연 기관 차량을 차례대로 단종 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폭스바겐 ID.7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우리나라에도 빠르면 2024년, 늦어도 2025년에는 출시할 예정인 차량인만큼 자세히 차량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폭스바겐 ID.7 디자인은 패스트백 형태를 취합니다. 이미 아테온이 단종 수순에 들어간만큼 쿠페형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한 눈에 보아도 낮은 전고를 바탕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각 종 필러 부근을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더 자세를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전면 범퍼 양측에 자리한 에어 벤트를 통해 에어로다이나믹을 구현하였고, 그로 인해 0.23cd의 낮은 공기역학계수를 달성했습니다.

 

전면의 모습은 IQ.라이트를 통해 폭스바겐만의 아이덴티티를 볼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통해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하였고, 수명도 사실상 영구적입니다.

 

폭스바겐 로고를 가운데 두고 이어진 주간주행등과 헤드라이트가 날카롭게 자리잡았습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후면부에도 로고를 바탕으로 수평형 LED가 적용되어 디자인 유사성을 완성했습니다. 

 

 

 

내부에는 15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스마트 폰과의 연결성을 기반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버튼은 디스플레이 내부로 이동되어 터치를 통해 작동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ID.7에는 새롭게 개발된 에르고프리미엄 시트가 제공됩니다.

 

에르고프리미엄 시트는 측면과 허리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었다고 하는데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긴장 완화를 통해 운전자의 피로도를 완화시켜줍니다. 특히 장거리 여행 시 운전자의 평온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폭스바겐 ID.7에 도입된 파노라믹 선루프는 혁신적입니다.

 

보통 럭셔리카에만 적용되는 기술이 적용된 것인데요. 내부에서 버튼을 통해 루프를 불투명과 투명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 없이 밝은 햇살이 비칠 때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 ID.7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61mm로 휠 베이스가 2,966mm에 달합니다. 이는 경쟁차종인 현대 아이오닉 6보다 넓은 수준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적재량도 최대 532리터에 달해 동급 차종 중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폭스바겐 ID.7은 진보된 내비게이션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중요한 디지털 정보는 전면 윈드실드에 직접 투사하는데요. 차선 변경이나 내비게이션용 방향 안내 신호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가 오로지 정면을 주시하며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 밖에 내부에는 30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됩니다. 위치는 대시 패널, 도어 트림, 스마트폰 충전 거치대에 조명이 더해집니다.

 

 

 

다음 옵션으로 제공되는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의 기능인데요. 자동 주차를 도와줄뿐만 아니라 메모리 기능을 탑재해 차량에게 개별 주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주차하는 차고가 있다면 주차 프로세스 저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그럼 이후 차량이 학습을 바탕으로 스스로 자동주차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폭스바겐 운전자 보조 시스템 트래블 어시스트입니다.

 

사이드 어시스트 차선 변경 시스템은 차선 변경을 경고합니다. 그리고 차선 어시스트와 함께 스티어링 휠의 자동 간섭을 받게 되고, 후방 교통경고는 주차 공간에서 후진으로 출차할 경우 경고하고 제동을 보조합니다.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코너링 지원을 갖춰 회전 교차로와 같은 도로에서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사전 탑승자 보호 시스템이 있는데요. 사고가 예견되는 상황에서 윈도우와 선루프가 자동으로 닫히고, 안전 벨트가 자동으로 조여지며 비상등이 바로 활성화됩니다.

 

폭스바겐 ID.7은 최대 435마일의 1회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약 700km를 주행할 수 있어 사실상 국내 어느 지역을 가도 논스톱 주행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장거리 주행 시 충전소를 찾아 헤매이거나 다른 차량들의 충전 상태로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함은 많이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폭스바겐 ID.7 배터리는 30분 내 10% 수준에서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해 짧은 시간에도 다시 제 컨디션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한편 폭스바겐 ID.7 판매 가격은 약 5만 6,995 유로로 한화 약 8,200만원 수준입니다.

 

국내에도 전기차 보조금 50% 구간에 해당되어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긴 주행거리와 충분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나름의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4 스타리아 라운지 하이브리드 단점 자동차세 연비(+가격표)

현대차 미니 밴,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24년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로 내놓은 것인데요. 현대 스타리아는 기존 2.2 디젤, LPG 3.5 두 개의 파

car-finder.tistory.com

 

"최고의 패밀리카 극찬" 팰리세이드(LX3)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미리보기

코드명 LX3를 사용하는 풀체인지 팰리세이드에 대한 정보가 조금조금씩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에디터 저 역시 신형 팰리세이드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함께 더 알아보겠습니다. 현

car-finder.tistory.com

 

"GV80보다 부족한게 있을까?" 링컨 에비에이터 페이스리프트 가격 단점은?

최근 몇 년동안 가장 관심 있게 바라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포드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링컨인데요. 예전 미국차하면 투박하고 아날로그 감성이 돋보였던 것에서 벗어나 고급미를 담고,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