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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4세대 쏘렌토 2.5 터보 출시임박,제로백,연비,자동차세,X라인*이것만 보세요

by $(@*★ 2020. 9. 19.

4세대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출시정보

2020년 3월 4세대 쏘렌토로 돌아온 MQ4 쏘렌토의 가솔린 2.5터보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원래 8월경 이미 출시가 되었어야 하는데 코로나19 여파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다소 연기되었습니다.

 

이미 환경부의 배출가스, 소음 인증은 끝났는데 어떤 이유로 연기가 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현대차 더뉴싼타페 2.5가솔린 터보의 출시가 9월 내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쏘렌토 4세대 터보 모델의 출시도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형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출시는 10월초 예정입니다.

MQ4 쏘렌토 X라인 출시??

해외 유명 매거진에 따르면 신형 쏘렌토 4세대에 오프라인 성격을 더한 X-LINE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다가오는 9월 22일 미국에 판매될 쏘렌토에는 X라인 패키지를 공개하며 출시 예고를 알렸는데 오프로드에 걸맞는 진한 녹색의 바디 색상에 측면 휀다에 오프로드 X라인 고유 엠블럼이 장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Q4 쏘렌토 X라인>

그러나 아직 한국시장에 출시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프로드에 대한 수요가 없어서 일까요?? 오프로드와 캠핑, 차박 등 차량을 이용한 취미생활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다양한 라인업이 있다면 좋을텐데 이는 조금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X라인이란, 기아차의 오프로딩 수요에 따라 개발한 패키지 라인으로 현대차의 N라인, 벤츠의 AMG 라인, BMW의 M스포츠패키지 등과 같은 성격을 갖는 것입니다.

4세대 쏘렌토 터보 파워트레인 분석

2.5 스마트스트림 터보 엔진은 스팅어 마이스터 2.5터보, 곧 출시될 현대 쏘나타 N라인과도 같은 엔진이지만 최고출력은 조금 낮은 수준입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스마트스트림 2.5T-GDI 엔진,기아차>

 

신형 쏘렌토 터보의 최고출력은 281마력, 최대초트 43.0kg.m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습식 8단 DCT 미션이 탑재되어 기존 쏘렌토의 2.0 가솔린 터보보다 여유있고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DCT미션은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말하는데 수동변속기와 비슷한 수준의 변속 효율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기어 변속이 빠르기 때문에 K5 GT, 쏘나타 N라인 등 고출력을 지향하는 차량에 탑재되는 변속기 입니다.

4세대 쏘렌토 2.5 터보 연비,제로백은??

아직 공식적인 자료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같은 엔진, 같은 변속기가 장착된 기아 K5 GT 사륜구동의 공식 제로백이 5.9초 입니다. 또한 같은 엔진과 변속기가 적용되는 쏘나타 N라인 2.5터보의 연비는 11.1km/L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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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Q4 쏘렌토와 K5 GT의 공차중량 차이와 주행 세팅값의 차이를 고려해서 추정해보겠습니다.

4세대 쏘렌토 2.5 터보 제로백은 약 6.5초~6.9초로 예상할 수 있고

연비는 최대 10.7km/L~11.1km/L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 자료가 발표되면 내용은 즉시 반영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습식 8단 DCT 미션과 약280마력의 출력의 조합으로 일상 속에서 여유롭고 때로는 민첩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강점으로 보입니다.

쏘렌토 2.5터보의 자동차세는 얼마일까요??

MQ4 쏘렌토 4세대 2.5터보 자동차세는 약 65만원입니다. 2500cc의 배기량으로 3세대 가솔린 보다 약 13만원 정도 더 비싼데요, 그래도 약 300마력에 가까운 고출력에 효율적인 연비 그리고 풀체인지 되면서 개선된 편의사항, 공간을 고려한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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