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K5 2.5 터보 공식출시,제로백, 가격 [스압주의]

by $(@*★ 2020. 8. 22.

 

신형 K5 2.5 터보 공식 출시

신형 K5(DL3)는 국산차 디자인의 자존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균형잡힌 외관과 최첨단 옵션이 더해져 국내 중형세단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죠. 판매량 또한 쏘나타 (DN8)의 판매량을 가볍게 제쳐 단독질주를 하고 있는 기아차의 효자모델 중 하나 입니다.

 

<K5 1.6터보, CARSCOOPS>

최근 기아차 미국 법인은 신형 K5의 공식출시를 알렸습니다. 크게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 1.6 터보 모델과 2.5 터보 모델모델로 판매합니다. 

<K5 GT, 기아차>

 

네이밍의 변경도 이뤄졌습니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옵티마(OPTIMA)라는 이름으로 판매했지만 이번 신형 K5를 시작으로 국내와 같은 네이밍 표기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신형 K5 GT의 제로백 공개

K5 2.5 터보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290마력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8단 습식 DCT 변속기를 장착하여 민첩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죠. 게다가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적용하여 완벽한 스펙을 갖게 되었습니다. 신형 K5 GT의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도달시간을 뜻하는 제로백은 5.9초입니다.

 

<K5 GT 엔진룸, CARSCOOPS>

290마력이 3천만원대??

<신형 K5 미국 판매가격, 기아차>

이번 K5 GT의 가격은 30,490달러(한화 약 3,591만원)로 책정했는데요, 꽤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스마트키 버튼시동 시스템, 내비게이션, 가죽시트도 포함이 되지 않은, 즉 기본차량 가격임을 알려드립니다.

<K5 GT, CARSCOOPS>

국내출시일은 언제?? 쏘나타 N라인과의 차이점은??

아쉽게도 K5 GT의 국내 출시여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환경부 인증 통과한 이력도 없습니다. 하지만 동일 플랫폼을 공유하는 쏘나타 N라인의 출시일이 2020년 4분기로 알려져 있죠.

쏘나타 N라인은 같은 엔진과 같은 부품을 공유하는 차량이지만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동방식이 전륜구동 시스템이라는 것이죠.

 

따라서 쏘나타 N라인의 제로백은 K5 GT 4WD보다 약간 늦은 6초 초반대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K5 GT와 같이 2.5 터보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은 제네시스 G80 2.5T, GV80 2.5T이 있으며 이후 G70 페이스리프트, GV70, 스팅어 풀체인지 시기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나타 N라인, CARSCOOPS>

쏘나타 N라인의 가격 알아보기

판매가격은 K5 GT의 한화 가격이 약 3600만원 인데요, 흔히 깡통 옵션차량이기 때문에 만약 국내 출시가 된다면 기본 옵션(내비게이션, 통풍시트 등)이 어느정도 탑재된 채로 가격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쏘나타 N라인의 국내 시작가를 짐작해본다면 최소 3000만원 극후반 또는 4000만원 초반으로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쏘나타 N라인 더 알아보기↓

 

쏘나타 n라인,쏘나타 센슈어스 비교! 구매 전 필독하세요

쏘나타 N라인 출시일 최근 환경부 인증을 받은 쏘나타 N라인은 2020년 4분기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국민차인 쏘나타에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을 만나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굉장

car-finder.tistory.com

 

쏘나타 n라인 출시임박! 출시일,제로백,연비,센슈어스 차이점

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정보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N시리즈의 모델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N 모델은 i30 N라인을 시작으로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 DCT, 아반떼 N라인까지 출시��

car-finder.tistory.com

 

<쏘나타 N라인 실내, CARSCOOPS>

에디터의 한마디

북미시장에서 K5 GT의 경쟁차종은 닛산의 알티마,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폭스바겐 파사트 등이 대표적으로 뽑힙니다. 일본차량의 점유율이 굉장히 높은 미국시장이라 과연 어떤 성적을 가져올지 굉장히 기대되는데요, 국산차의 자존심을 살려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길 기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포스팅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