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쏘나타 n라인 출시임박! 출시일,제로백,연비,센슈어스 차이점

by $(@*★ 2020. 8. 20.

현대차 쏘나타 N라인 출시정보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N시리즈의 모델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N 모델은 i30 N라인을 시작으로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 DCT, 아반떼 N라인까지 출시하였으며, 국민차 쏘나타에도 N 라인을 적용하여 출시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아반떼 스포츠, 쏘나타 터보, 싼타페 터보가 출시되었지만 진정한 스포츠 감성을 담기에는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N라인 출시가 되며 확실히 고성능 브랜드의 감성을 많이 담은 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 n라인 출시 외관,실내,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현대차는 중형차 최초의 N이 적용된 8세대 쏘나타 N라인을 공개하며 하반기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N라인은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브랜드의 패키징 상품으로 벤츠 AMG 패키지, BMW M패키지, 아우�

car-finder.tistory.com

<쏘나타 N라인, CARSCOOPS>

쏘나타 N라인 엔진성능은??

쏘나타 N라인의 가장 큰 핵심은 엔진입니다. 진정한 N라인으로 불릴만큼 충분한 출력을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에 8단 습식 DCT 미션의 조화를 이룹니다.

이번 엔진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kgm으로 출시되었는데 GV80 2.5T, G80 2.5T와 같은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물론 최고출력의 차이는 있지만 사실상 최대토크 구간이 동일한 엔진입니다. 게다가 쏘나타 N라인의 공차중량이 약 200KG 가볍기 때문에 더 민첩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쏘나타 2.5 T-GDI, CARSCOOPS>

290마력 쏘나타 N라인의 제로백은??

동일 플랫폼과 엔진이 장착된 K5 GT가 최근 미국에서 출시 하였는데요, K5 GT는 4륜구동이 더해져 제로백이 5.9초라고 합니다. 그러나 쏘나라 N라인은 전륜구동이기 때문에 약 6초 초반의 가속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KT GT, CARSCOOPS>

쏘나타 N라인의 연비는??

쏘나타는 국민차 대표 패밀리카인 만큼 운전의 재미 뿐만 아니라 연비의 효율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번 출시될 쏘나타(DN8) N라인의 공식연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등급 11.1km/L를 기록합니다.(도심 9.6km/L,고속도로 13.6km/L) 

*이번 쏘나타 N라인은 19인치+전륜구동 조합으로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됨.

제네시스 G70 2.0 터보 2WD의 최고출력이 255마력, 연비가 10.4km/L~10.7km/L 인 것에 비교한다면 배기량이 500cc높음에도 실내의 거주성이 훨씬 뛰어나고 연비가 더 좋기 때문에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해보입니다. 

쏘나타 N라인의 자동차세 계산해보기

 

쏘나타 N라인의 배기량은 2500cc입니다. 따라서 연 자동차세는 약 650,000원입니다. 쏘나타 DN8 일반모델과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N라인의 세금 비교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쏘나타 자동차 세금 비교>

쏘나타 N라인 출시일 정보

쏘나타 N라인은 최근 환경부의 복합연비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곧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늦어도 2020년 4분기 내, 빠르면 3분기 말 쯤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 CARSCOOPS>

쏘나타 N라인 가격은??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아 정확한 가격정보는 알 수 없지만 동일 스펙으로 출시 예정인 K5 GT로 가늠할 수 있는데요, 기아차 미국 법인이 공개한 K5 GT의 가격은 3만490달러로 한화 약 3600만원 입니다. 

 

해외용보다 내수용의 가격이 소폭 상승하여 출시시켰던 것으로 미루어보면 약 3000만원 극후반 또는 4000만원 초반부터 책정되어 풀옵션은 4000만원 중후반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이전 모델인 쏘나타 뉴라이즈 터보 2.0 익스클루시브의 풀옵션은 3500만~3600만원 이었습니다. 

<쏘나타 뉴라이즈 터보, 현대차>

쏘나타 센슈어스와 N라인 차이점

아직 공식 이미지가 나오지 않아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가장 큰 차이는 배기량에 따른 엔진성능과 자동차 세금입니다.

쏘나타 N라인은 2500cc에 290마력을 내는 고출력 차량이지만 센슈어스는 1600cc의 180마력 엔진으로 민첩한 운동성능에는 다소 부족합니다.

물론 즐기는 만큼 연비와 자동차 세금은 안고 가야겠죠!

 

 

쏘나타 n라인,쏘나타 센슈어스 비교! 구매 전 필독하세요

쏘나타 N라인 출시일 최근 환경부 인증을 받은 쏘나타 N라인은 2020년 4분기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국민차인 쏘나타에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을 만나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굉장

car-finder.tistory.com

 

K5 2.5 터보 공식출시,제로백, 가격 [스압주의]

신형 K5 2.5 터보 공식 출시 신형 K5(DL3)는 국산차 디자인의 자존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균형잡힌 외관과 최첨단 옵션이 더해져 국내 중형세단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였죠. 판매량 또한

car-finder.tistory.com

 

벨로스터 N DCT 제로백,가격,연비,N라인과 차이점, 경쟁차종 분석

현대자동차 고성능 디비전 N 브랜드 속의 브랜드라고 불리는 고성능 디비전은 제조사들의 기술이 집약된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 DNA를 품은 모델을 말하는데요, 쉽게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BMW�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한마디

진정한 N라인은 쏘나타 N라인의 시초가 될 것 같습니다. 출력부터 스팅어와 G70 2.0 터보 모델을 능가하며 G80 2.5T 2WD 보다 더 우월한 성능을 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점은 가격입니다. 제네시스가 아닌 현대차의 쏘나타에 4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부담하기엔 선택지가 많아지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