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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리뷰/국산차

싼타페 2.5가솔린 터보 출시임박,제로백,연비,자동차세*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by $(@*★ 2020. 9. 19.

더뉴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공식출시되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DCT 단점 연비 가격 세금 제원 색상 (+캘리그래피)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DCT 단점 연비 가격 세금 제원 색상 (+캘리그래피)

현대자동차 더뉴싼타페 가솔린이 드더어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며 기대를 모았던 2.5 가솔린 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장착된 2021 싼타페 가솔린 터보 모델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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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더뉴싼타페 2.5 가솔린 터보가 9월 내 출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6일 환경부의 배출가스, 소음 인증이 통과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출시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공식적인 보도는 없었지만 다수 매체에 의하면 9월 말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싼타페 TM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더뉴싼타페에도 스마트스트림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는 것인데요.

이미 K5 GT, 스팅어 마이스터, 신형 G80 등에 탑재가 되었고 하반기에도 제네시스 GV70, 현대 쏘나타 N라인에도 탑재될 엔진인 만큼 관심이 뜨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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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같은 엔진과 부품을 공유하는 기아차의 4세대 쏘렌토 가솔린 터보와 경쟁하게 됨으로 진정한 상품성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외형과 실내 레이아웃을 제외하고 동일한 엔진과 변속기가 탑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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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더뉴싼타페와 MQ4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으로 약 280마력의 출력과 45.0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합니다. 이는 스팅어 마이스터의 2.5 엔진을 디튠한 것으로 최고출력의 마력수는 다소 줄었지만 차체와 공차중량을 감안하여 봤을 땐 수긍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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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또한 습식 8단 DCT 미션이 적용되어 빠른 변속과 수동 변속기의 장점인 고효율 기반으로 약 11km/L에 가까운 연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같은 2.5 스마트스트림 T-GDI 엔진이 장착된 차량 중 공식 제로백이 알려진 차량은 단 한대 입니다. 미국에서 출시한 기아 K5 GT 차량인데요, 이 차량은 전륜기반의 사륜구동, 2.5터보 엔진, 8단 DCT 미션이 장착되어 공식 제로백 5.9초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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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더뉴싼타페 2.5 터보 제로백은 공차중량을 고려한다면 약 6.5초~6.9초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비는 쏘나타 DN8 N라인의 복합연비가 11.1km/L로 결정된 만큼 더뉴싼타페 터보의 연비 또한 최소 10.5km/L부터 최대 11.1km/L의 연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문의 정보는 공식 자료가 발표되는대로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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