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쏘나타 n라인,쏘나타 센슈어스 비교! 구매 전 필독하세요

by $(@*★ 2020. 8. 21.

쏘나타 N라인 출시일

최근 환경부 인증을 받은 쏘나타 N라인은 2020년 4분기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국민차인 쏘나타에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을 만나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굉장히 기대되는데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 CARSCOOPS>

쏘나타 센슈어스 알아보기디자인,엔진,변속기,연비

쏘나타 센슈어스는 일반모델(DN8)에 공격적인 디자인의 그릴, 유광 블랙의 사이드미러,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외관에서부터 큰 차이를 보이죠.

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심장입니다. 일상의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180마력의 1.6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균형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쏘나타 DN8 일반모델, 쏘나타 센슈어스(빨강), 현대차>
<쏘나타 DN8 센슈어스, 현대차>

쏘나타 N라인 디자인,엔진,변속기,연비

스포츠 감성을 내세우는 N라인이 쏘나타 DN8에 적용되면서 큰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외관>

고성능 브랜드임을 알리는 N LINE 엠블럼이 외관에 부착이 되고 프론트 범퍼 또한 차체가 낮아보이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쏘나타 N라인 전용 19인치 휠이 적용이 되어 쏘나타 센슈어스와 외관에서 확실한 차이를 보이게 합니다. 물론 고성능의 상징인 트윈팁 듀얼머플러도 적용이 되죠.

<쏘나타 N라인 외관, CARSCOOPS>

<실내>

스티어링 휠과 N 스포츠시트에 N 엠블럼이 새겨졌으며 아반떼 N라인과 마찬가지로 실내 곳곳에 레드스티치가 삽입되었죠. N 스포츠시트는 퍼포먼스를 즐기는 오너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하여 고급소재인 알칸타라의 조합을 이루어 냈습니다.

<쏘나타 N라인 실내, CARSCOOPS>

<엔진,변속기>

쏘나타 N라인의 가장 핵심은 바로 파워트레인의 변화입니다.

스마트스트림 2.5 T-GDI 엔진이 장착되어 290마력의 고출력을 내뿜게 됩니다. 또한 효율이 좋고 기어변속이 빠른 습식 DCT 8단 미션을 장착하여 현대차에서 가장 빠른 차량 상위에 랭크할 것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 엔진룸, CARSCOOPS>

 

그 외에도 N 스포츠패키지가 적용되어 배기음이나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취향에 맞게 튜닝을 할 수 있도록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N라인 비교

그럼 쏘나타,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N라인의 연비,자동차 세금,출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이 자세히 보러가기↓↓↓

 

쏘나타 n라인 출시 외관,실내,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현대차는 중형차 최초의 N이 적용된 8세대 쏘나타 N라인을 공개하며 하반기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N라인은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전 N브랜드의 패키징 상품으로 벤츠 AMG 패키지, BMW M패키지, 아우�

car-finder.tistory.com

 

벨로스터 N DCT 제로백,가격,연비,N라인과 차이점, 경쟁차종 분석

현대자동차 고성능 디비전 N 브랜드 속의 브랜드라고 불리는 고성능 디비전은 제조사들의 기술이 집약된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 DNA를 품은 모델을 말하는데요, 쉽게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BMW�

car-finder.tistory.com

에디터 한마디

쏘나타 센슈어스와 쏘나타 N라인은 같은 스포츠 감성을 추구하지만 N라인의 적용여부에 따라 외관부터 성능까지 큰 차이를 보입니다.

 

다시 말해 진정한 펀-드라이빙은 N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것!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포스팅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