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국산차

르노 조에 출시, 가격, 전기차 보조금 정리 [데이터주의]

by $(@*★ 2020. 8. 20.

테슬라 잡는 르노 전기차 조에 출시

2020년 8월 18일 르노삼성차는 2000만원대 구매 가능한 전기차 조에(ZOE)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조에 전까지 르노삼성은 SM3 Z.E. 모델과 트위지 모델을 판매해왔는데요,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기엔 배터리 효율, 편의사항 등이 많이 부족했었죠. 

<르노삼성 트위지>

그러나 국내 출시되는 3세대 조에는 이미 올해 상반기 유럽시장에서 38,000대를 판매하며 이미 품질을검증 받은 차량입니다. 유럽시장 전기차 모델에서 테슬라를 제치고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니 말이죠.  또한 르노 조에는 전량 프랑스에서 수입되는 차량으로 품질 이슈면에서 강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르노 조에, 삼성차>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 조에

르노삼성 조에는 54.5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완충된 상태에서 약 309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약 30분이면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출퇴근이나 근거리 통학 또는 육아맘들에게 안성맞춤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경제적인 유지비, 합리적인 가격까지 조에의 매력은 이제 시작합니다.

<르노 조에>

시선집중! 조에 디자인부터 보실까요??

세계적인 명성의 르노의 세련된 패밀리룩이 그대로 담겨있는데요, 외관에서부터 유니크한 매력을 내뿜습니다. 르노삼성은 조에를 도로 위의 씬 스틸러라고 소개했는데 주행 중이거나 주정차 중일 때도 주변의 시선을 이끄는 트렌디한 디자인이 적극 반영되었습니다.

감히 해치백 디자인의 끝 이라고 평할 수 있을만큼 작지만 고급스러움을 담아냈습니다.

전면부에는 C-쉐이프 주간주행등 뿐만 아니라 높은 가시성의 LED 헤드램프를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할로겐(전구)보다 가시거리가 길고 밝아 야간이나 우천 시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범퍼에서도 고급차를 상징하는 크롬을 적절히 활용하여 화려하게 보이게 하죠.

<르노 조에 프론트범퍼, 르노차>

후면부의 큰 특징은 LED 다이내믹 턴시그널을 적용됐다는 것인데요, 턴시그널이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는 주변 운전자들에게 나의 방향을 더 쉽게 알릴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LED 헤드램프, 다이나믹턴시그널, 르노차>

르노 조에 화려한 편의사항 탑재

조에는 전 모델에 앞좌석(운전석/동승석/사이드) 에어백,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오토매틱하이빔, 경사로밀림방지장치, 10.25"컬러 TFT 클러스터, 전자식 기어변속기, 6스피커, 크루즈컨트롤, 버튼시동, 오토클로징&오프닝, 앞좌석 열선시트,오토홀드,전자식 파킹브레이크,후방카메라,블루투스 등을 기본옵션으로 적용시켰습니다.

이는 국산 판매 중인 차량 중 가장 많은 기본옵션이 탑재된 모델입니다.

<오토홀드, 오토오프닝&오토클로징>
<10.25" 컬러 TFT 클러스터, 이지커넥트 9.3 내비게이션>

2000만원대 구매 가능하다고??

르노삼성 조에의 출고가는 ZEN 3,995만원, INTENS ECO 4,245만원, INTENES 4,395만원입니다. 전기차인 점을 감안하면 합리적으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그럼 전기차 조에의 실구매가에 대해 알아볼까요??

 

 

※ 여기서 잠깐! 아래 글 꼭 읽어보고 가세요!

2020 전기차 혜택 더 알아보기↓

2020/08/16 - [자동차 정보] - 최신 전기차 보조금 혜택,장단점,가격 몰아보기!

 

최신 전기차 보조금 혜택,장단점,가격 몰아보기!

내 차 살 때 보조금은 준다고?? 네 그렇습니다. 전기차를 구매하면 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소 수백만원부터 1천만원 상당의 국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약 2-3년 전까지만 해도

car-finder.tistory.com

 

예를 들어 가장 기본 모델인 ZEN을 구매할 경우 3,995만원에서 1,186만원을 국고 지원금을 받아 2,809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구매기준)

*국고 보조금은 각 지자체별로 상이하므로 자세한 문의는 영업점이나 지자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르노 조에 실구매가>

전기차 조에 자동차세는 얼마일까요??

르노 조에의 자동차세는 13만원 정도입니다. 이는 10만원의 자동차세와 30%의 지방교육세가 더해진 금액으로 전기차는 모두 13만원의 고정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고가의 전기차 테슬라도 마찬가지로 13만원을 납부하면 되는거죠.

게다가 1년 선납을 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1만7천원으로 굉장히 경제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나 모닝과 같은 1,000cc 경차 세금과 비교해보았습니다.

<르노삼성 조에, 모닝, 레이 자동차세 비교>

 

에디터 한마디

르노삼성 조에(ZOE)의 주행거리는 약 309KM 입니다. 일상생활 영역은 부족하지 않지만 장거리를 운용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퇴근 용도나 근거리 이동수단으로 쓰는 경우 아주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단! 전기차 충전소가 아주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 또 명심..!!

 

 

 

볼보 XC40 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옵션,경쟁차종*이것만 보세요[사진많음]

볼보 XC40 가격,연비,제로백,자동차세,편의사항 경쟁차종 오늘은 최근 핫한 브랜드인 볼보의 XC40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볼보는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로 안전한 기술력을 지향하는 프리미

car-finder.tistory.com

 

초간단 신호위반 과속단속 조회 30초! 문자알림 서비스까지 1분! 자동차 벌점조회하기

우리는 하루에도 수백개, 수천개의 교통신호를 받고 교차로에 설치된 무인단속카메라의 교통법규위반 단속을 받으며 운행을 합니다. 대부분 내비게이션 등 안내정보를 미리 알고 감속을 하거��

car-finder.tistory.com

 

 

G70 페이스리프트,스팅어 페이스리프트,C43 AMG,M340i 전격비교!![설명충 등장]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제네시스 G70 출시 임박!!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팅어 마이스터가 정식 출시가 되면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도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서 2021 G70과 2

car-find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