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리뷰/수입차

BMW iX 단점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총정리

by $(@*★ 2021. 11. 22.

BMW의 플래그쉽 전기차인 iX가 국내 공식 출시 되었습니다. 전기차로 새로운 발돋움을 하는 BMW iX의 가격과 주요제원 그리고 주행거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MW iX

BMW iX는 앞서 언급했듯이 플래그쉽 전기차 SUV입니다. 아우디의 e-tron과 경쟁하는 차량으로 차체 사이즈는 BMW X5와 가장 유사합니다. 

 

실제 차량의 크기는 전장과 전폭은 X5와 비슷하고 차량의 높이는 X6 그리고 장착되는 휠/타이어 사이즈는 무려 21인치, 22인치로 X7과 대등한 크기입니다.

 

BMW i시리즈의 럭셔리 세그먼트의 iX의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MW-iX-디자인

 

iX 디자인

BMW iX 디자인은 컨셉카의 디자인 언어를 아주 많이 반영된 차량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컨셉카의 전반적인 BMW의 키드니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를 그대로 담아냈는데요.

 

BMW-iX-외관
BMW-iX-키드니그릴

 

균형잡힌 바디 밸런스와 iX 고유의 캐릭터 라인을 통해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빛내게 합니다. 특히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시켜 공기저항계수(CD)를 0.25로 설계하여 전기차 특유의 효율성을 강조했습니다.

 

전기차 특유의 폐쇄형 그릴에는 눈에 띄지 않지만 다양한 레이더 센서를 포함해 첨단 카메라가 포함되었으며 얇은 테일램프 디자인과 테일게이트를 통해 차세대 전기차 디자인의 이정표를 밝혔습니다.

 

 

iX 실내

외관에 이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전기차 답게 미니멀한 레이아웃을 적용했는데요. BMW 컨트롤러인 iDrive는 센터 콘솔에 위치했고 곳곳에 목재 소재를 통해 실내 감성도 한껏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연결되는 센터페시아인데요. BMW 모델 중 최초로 도입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치 하나의 액자가 삽입되어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BMW-iX-eDrive
BMW-iX-실내
BMW-iX-프레임리스도어

 

시트는 퍼스트클래스와 같은 편안한 시트로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4/2/4 비율을 통해 부족함 없는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실내 루프에는 개방되지 않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가 채택되었는데요. 광활한 글래스 루프를 통해 마치 스카이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실내 버튼 하나로 개방된 유리의 천장을 불투명하게 해주는 기능으로 탑승객의 사생활 보호도 가능합니다.

 

BMW-iX-선루프
BMW-iX-시트

 

편의사양

BMW iX에는 첨단 기술과 다수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보조 시스템, 회피 조향 어시스트가 포함되었고 무려 최대 50M 거리까지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어시스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라운드 뷰, 스마트폰을 통한 리모트 3D 뷰, 파킹 어시트턴트 등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이 전사양 기본 탑재되었고 BMW 디지털 키, 마사지 시트가 제공됩니다.

 

 

가격 및 주요제원

BMW iX는 xDrive40, xDrive50 두가지 라인업으로 판매가 되는데요. xDrvie 40의 합산 출력은 326마력 으로 제로백 6.1초, xDrive 50의 합산 출력은 523마력 제로백 4.6초 입니다.

 

2.5톤에 달하는 무거운 공차중량으로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고 2개의 모터가 탑재되어 주행거리는 313km, 447km 입니다.

 

주요제원

  iX xDrive 40 iX xDrive 50
최고출력 326마력 523마력
가속력 6.1초 4.6초
주행거리 313km 447km
가격 1억 2,260만원 1억 4,630만원

 

 

 

보조금

전기차 구매의 가장 큰 장점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은 전기차 보조금 상향제 신구간이 신설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70 EV, 제네시스 G80e 같은 출고가격이 6,000만원~9,000만원 모델은 보조금을 50% 밖에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BMW iX는 1억이 넘어가게 되어 파격적인 할인 정책이 없다면 전기차 보조금은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됩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 달라진 점 전기차 장점(+보조금 상향제)

2021년이 되며 전기차에 대한 국비 보조금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이 제도로 인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이나 소비자들의 선택이 꽤 요동을 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car-finder.tistory.com

 

 

마무리

BMW X5부터 X6, X7까지 차량의 주요 포인트를 그대로 담아 완성된 iX는 기존 BMW와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하며 경쟁차종 중 가장 매력적인 차량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X3를 기반으로 함께 출시된 iX3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가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만약 플래그쉽 라인의 전기차를 알아보고 있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EQS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벤츠 EQS 450 주행거리 제원 출시정보 요약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는 역시 전기차 입니다. 국산, 수입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 할 것 없이 엔진이 탑재된 내연기관의 모델의 판매 중단 선언을 하며 전기차 라인업의 증가에 박차고

car-finder.tistory.com

 

 

BMW iX3 가격 단점 주행거리 보조금, 실구매가는 얼마??

BMW가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을 위한 발을 내딛었습니다. 럭셔리 순수 전기차 BMW iX 출시와 동시에 iX3를 출시한 것인데요. 가격과 주행거리 그리고 보조금을 통한 실구매가는 얼마인지 확인해보겠

car-finder.tistory.com

 

댓글